티스토리 뷰




꽃 무늬 원피스와 스커트를 입는 방법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아이템과의 조합이다. 꽃 무늬도 크기와 색상에 따라 스타일 컨셉이 많은 차이가 있는 만큼 기본 원칙은 꽃무늬 경우 꽃무늬 색상과 같은 색상을 조합하거나 여성스러운 느낌의 무늬일 경우 반대로 매니쉬한 아이템을 매칭하여 세련되게 스타일링하는 것이 좋다. 





■ 꽃 무늬 원피스 · 스커트를 트렌디하게 입는 방법




검은색 바탕에 들어간 꽃무늬 원피스는 굉장히 강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인 만큼 원피스 하나만 입어도 충분히 시크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사계절 모두 입을 수 있는 원피스 컬러로 계절에 따라 아우터만 잘 선택하여 입으면 된다. 





꽃무늬 원피스에 아우터는 어떤 것이든 잘어울리지만 활동적이면서 캐주얼하게 코디하고 싶을땐 매니시한 스타일의 데님자켓을 코디하길 추천한다. 슈즈는 봄여름시즌인 만큼 엥클부츠나 스니커즈 보다는 샌들이나 플랫슈즈를 매칭하길 권한다.






원피스 샥상이 흰색바탕에 꽃무늬가 들어간 스타일이라면 아우터의 경우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면 더욱 화사해 보이면서 엘레강스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슈즈의 경우 아우터 색상과 같이 어두운 컬러도 어울리지만 날씬한 각선미를 연출을 위하여 베이지 혹은 카멜색상의 슈즈를 추천한다.






꽃무늬에 식물이 들어간 보태니컬 무늬는 미시들에게도 잘어울리는 프린트로 힐보다는 플랫샌들을 매칭하여 캐주얼하게 코지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20대와 30대의 경우 꽃무늬 원피스를 입을 경우 디자인과 색상 그리고 원피스 실루엣을 고려하여 입는것이 좋다. 다크톤의 꽃무늬가 들어간 실크 소재에 여성스러운 라인의 원피스를 선택하면 시크하면서 엘레강스한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어둔운 톤의 꽃무늬 원피스에는 밝은색의 아우터와 슈즈를 매칭하는 것이 좋다.






꽃무늬 원피스를 오피스룩으로 입을 경우에는 시크한 블랙 혹은 네이비 컬러 자켓을 코디한 다음 베이지나 카멜 색상의 백과 펌프스를 매칭하여 엘레강스하게 연출하면 된다.






꽃무늬 스커트의 경우 잘못 선택하면 촌스러워 보일수 있는 만큼 밝은 색상이나 꽃무늬가 과하지 않은 스커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상의는 봄여름에 맞게 화이트 티나 셔츠를 코디하여 여성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여름시즌에 맞게 블루 컬러의 꽃무늬 플레어 스커트에 시크한 블랙탑을 매칭하여 스트릿 스타일을 연출한 에미로섬의 모습이다. 스커트 컬러와 동일하게 맞춘 핸드백이 시원해보이면서 엘레강스하게 스타일링 되었다.






어두운 톤의 꽃무늬 플레어 스커트에 코디한 스트라이프 탑이 봄여름시즌 룩임을 알려준다. 반면 브라운 컬러의 슈즈와 백이 차분하면서 클래식한 느낌을 연출해주고 있다.






하이웨스트 스커트는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가 있어 여성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아이템으로 반드시 베이지나 카멜색상의 슈즈를 매칭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분홍색 꽃무늬 스커트와 같이 무늬가 큰 것이 코디하기 쉽다. 



 



꽃무늬 스커트는 미디길이가 가장 세련되고 멋지지만 미니스커트를 좋아하는 여성들의 경우에는 루즈한 핏의 니트나 티를 선택하여 꽃무늬 미니 스커트가 스타일 엑센트가 되로록 코디한는 것이 좋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