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켓코디의 재발견

다양한 새로운 룩에 도전하는 것은 용기가 필요하다. 트렌디한 룩을 즐기기위해서 매년 많은 지출을 하는 여성들도 있고 적은 지출로도 멋진 스타일을 연출하는 스마트한 여성들도 있다.
오늘은 당신이 좋아하는 겨우자켓이나 코트등에 밸트를 코디하여 세련된 옷차림을 연출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작은 트릭만으로도 평상시의 옷차림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오래되어 입지않는 자켓을 밸트와 코디하여 빈티지하게 즐겨도 좋고 슬림핏의 자켓이나 코트에 밸트를 매어 새로운 스타일로 입어 보기를 권한다. 작은 변화로 어떻게 옷차림이 변화할 수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1.가이아 레포시(Gaia Repossi)

 

스타일리시한 주얼리 디자이너 가이아 레포시가 제안하는 겨울자켓 코디 스타일이다.

매니쉬한 자켓을 트렌디하게 업데이트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오버사이즈 겨울자켓이 있다면 비슷한 톤의 스키니밸트로 빈티지룩에 도전해 보는건 어떨까! 두꺼운 밸트는 부담스럽게 보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스키니한 밸트를 사용해야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2.랑방(Lanvin)

 

프랑스 하이패션 브랜드 랑방이 제안하는 자켓 코디제안

매니쉬한 가죽자켓 위에 가는 밸트를 질끈 동여메어 드라마틱한 옷차림을 완성했다. 대조적인 푸시아 핑크의 립스틱으로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었다.

 

 

 

3.스트릿 스타일(Street Style)

 

스트릿 잇걸이 제안하는 클래식한 체크무늬 자켓 코디

여성스러운 맥시 드레스에 체크무늬 자켓을 코디하고 그 위에 반작이는 밸트로 착용하여 잇걸다운 스타일링을 제안하였다. 편안한 소재의 크지 않은 자켓이라야만 카디건처럼 내추럴하게 입을 수 있다.

 

 

 

4.엠마뉴엘 알트(Emmanuelle Alt)

 

보그 파리 편집장인 엠마뉴엘 알트가 제안하는 자켓코디.

트렌디하면서 시크한 가죽자켓를 블랙진과 매치하고 그위에 반짝이는 골드색상 포인트가 들어간 가죽밸트를 착용하여 심플하고 스타일리쉬한 데일리룩을 연출하였다.

 

 

 

5.니나 리치(Nina Ricci)

 

이탈리아 하이패션 브랜드가 제안하는 자켓코디.

전형적인 겨울아우터 소재인 트위드 소재 자켓에 시크한 블랙밸트를 착용하여 클래식하면서 단조로운 스타일에 엑센트를 주어 커리어우먼 룩으로 연출하였다.

 

 

 

6. 스트릿 스타일(Street Style)

 

스트릿 잇걸이 제안하는 복고스타일의 스트라이프 자켓코디

화이트데님과 컴팩트한 스트라이프 자켓 코디의 매니시한 분위기를 심플한 밸트를 착용하여 여성스러우면서 시크한 느낌으로 데일리룩을 연출하였다.

 

 

 

 

7.미로슬라바 듀마 (Miroslava Duma)

 

러시아 칼럼리스트 미로슬라바 듀마가 제안하는 자켓코디

러시아 하퍼스바자 에디터인 미로슬라바 듀마는 패션쇼나 패션위크 스트릿 패션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러시아출신의 패션피플이다. 아크네 가죽자켓과 셀린느의 플리츠 가죽스커트에 유니크한 밸트와 올해 많은 주목을 받은 발렌티노의 앵클부티를 코디하였다. 트렌디한 아이템과 함께 레트로풍의 헤어스타일로 전체적인 발란스를 맞추었다.

 

 

 

8. 로샤스 (Rochas)

 

로샤스가 제안하는 자켓코디

프랑스 향수 브랜드로 더욱 많이 알려진 로샤스는 한때 노블하고 재미없던 컬렉션중 하나라고 생각 했던 로샤스가 파격적인 스타일로 젊고 입고 싶은 브랜드로 바뀌었다.

혹시 오래된 스커트 수트(Suit)를 가지고 있다면 로샤스가 제안하는 자켓코디 방법을 응용해 보라고 말하고 싶다. 클래식한 수트에 모던한 파이톤 밸트를 절묘하게 믹스하고 러블리한 메리제인 슈즈와 드롭이어링으로 완벽하게 마무리하였다.

 

 

 

9.지아 코폴라 (Gia Coppola)

 

시각디자이너 지아 코폴라가 제안하는 자켓코디

가벼운 파티복장으로도 굿이다. 트위드같은 느낌의 데님자켓위에 리본을 러프하게 묶은 것이 사랑스럽다. 악세사리 사용도 눈여겨 보자. Proenza Schouler PS11 클러치백과 이자벨마랑의 파이톤 샌들이다.

 

 

 

10.드리 헤밍웨이 (Dree Hemingway)

 

영화배우 드리 헤밍웨이가 제안하는 자켓코디

랑방의 타탄체크 자켓과 스커트에 얇은 갈색밸트와 크리스찬 루부탱의 앵클부츠를 코디하였다. 약간 헝클어진 듯한 러프한 헤어가 자연스럽고 시크한 멋을 풍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