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데일룩 코디를 위한 멀티패션아이템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특히 요즘처럼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날 때는 외출 시 옷차림이 신경쓰이기 마련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여성들은 가을데일리룩으로 스타일과 보온성을 갖춘 멀티패션 아이템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가을시즌 대표적 멀티아이템으로는 모던하면서 클래식한 자켓과 가을데일리룩 코디 빠질 수 없는 셔츠 그리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원피스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시즌 레트로 열풍과 함께 트렌디하게 입을 수 있는 멀티패션 아이템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1. 아우터(outer)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아침저녁으로 제법 차가움이 느껴지는 가을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고려해야하는 가을에 비지니스룩 뿐 만 아니라 데일리룩으로 코디하기 좋은 자켓이 올 가을시즌 트렌드 아이템이다. 특히 올 가을은 레트로 풍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트위드 자켓과 데님 자켓이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트위드 자켓의 경우에는 샤넬이 2015 크루즈 컬렉션을 통하여 다양한 디자인들을 선보이면서 셀럽들은 물론 패피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올 가을 트위드 자켓 스타일은 로지 헌팅턴 휘틀리(Rosie Huntington-Whiteley)처럼 클래식한 데님 팬츠에 화이트티를 코디하고 그 위에 자연스럽게 트위드 자켓을 레이어드하여 케주얼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연출하거나, 하지원의 화보사진처럼 데님 아이템과 트위드 자켓을 레이어드해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레트로풍으로 가을데일리룩으로 연출하는 것이다.

 

 

 올 가을시즌 데님 자켓의 인기가 다시 치솟고 있다. 올 가을 데님 자켓 코디 스타일은 스키니는 물론 러블리한 스커트 혹은 원피스와 레이어드하여 강렬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로 연출하는 것이 트렌드 스타일이다. 특히 데님자켓은 다양한 아이템과 매치하기 쉬운 반면 핏과 워싱의 차이에 따라 여러가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데님 자켓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네이비에 가까운 진한 청색 데님 재킷은 블랙과 매치하면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링을 할 수 있고 화이트와 매치하면 걸리시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연한 청색의 데님 재킷은 워싱 처리에 따라 레트로한 느낌부터 도시적인 스타일링까지 연출이 가능하다. 이때는 하의를 깔끔한 아이템을 선택해야 지저분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좀 더 유니크하게 데님 재킷을 코디하고 싶다면 패턴이 워싱 처리된 제품이나 패치워크가 더해진 제품 등을 선택해보는 것도 좋다.

 

 

2. 셔츠(Shirt)

 

 

 셔츠는 다양하고 편하게 코디할 수 있는 만능아이템으로 러블리한 원피스위에 아우터처럼 코디하여 캐주얼한 데일리룩으로 연출하여도 좋고, 캐주얼한 바지와 매치한 다음 소매를 롤업하여 활동성 있게 연출하여도 좋은 멀티아이템이다. 특히 올 가을시즌 셔츠 트렌드는 미니멀룩 스타일의 화이트 셔츠와 클래식한 가을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체크무늬 셔츠이다.

 

 

올 시즌 미니멀룩이 유행하면서 화이트셔츠 또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올 가을은 소녀시대 서현과 빅토리아(좌) 데일리룩 스타일 처럼 화이트셔츠를 체크무늬 스커트와 코디하여 클래식한 가을감성 스타일로 연출하는 것이 트렌드이며, 시크한 도시감성 스타일을 좋아하는 여성이라면 블랙 팬츠나 스커트를 코디하여 미니멀룩 스타일로 가을데일리룩을 연출하여도 좋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체크무늬 셔츠는 영원한 가을 트렌드 아이템일 것이다.  올 시즌 레트로룩 스타일 인기에 힘입어 가장 권하고 싶은 셔츠 역시 타탄이나 깅엄체크이다.  배우 소이현의 체크 무늬 셔츠 스타일 처럼 레드나 블랙컬러가 믹스된 체크가 가장 클래식하면서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인기 아이템으로 블랙 팬츠나 스커트를 활용하여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대표적인 스타일링 방법이다. 하지만 보이시한 매력을 어필하고 싶다면 배우 김희정(우) 스타일 처럼 디스트로이드 진에 굵은 체크무늬 셔츠를 코디하여 캐주얼하면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는 것도 트렌디한 코디 방법 중의 하나이다.

 

 

3. 원피스(Dress)

 

 

이제는 사계절 패션아이템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 샌들을 겨울까지도 신는 패셔니스타들이 많은 것만 봐도 알 수 있으며, 그중에서도 사계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멀티패션아이템이 바로 원피스이다. 원피스는 흔히 단순한 스타일이라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은데, 의외로 다양하게 레이어드해서 입기 좋은 아이템중의 하나란 사실을 기억해 두길 바란다.

레인보우 재경(좌)과 같이 가을에 어울리는 버건디 컬러 원피스에 자켓, 코트등을 레이어드하여 입으면 러블리한 데일리룩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배우 홍수현(우)처럼 블랙 니트 원피스에 화이트 셔츠를 레이어드하여 시크한 미니멀룩으로 연출하는 것도 트렌디한 가을 데일리룩 코딥 방법이다.

 

 

여름시즌 인기 아이템인 셔츠형 원피스도 활용도 만점입니다. 요즘 같은 때에 입기 딱 좋으며 조금 더 선선해지기 시작하면 카디건이나 베스트등과 함께 또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또한 면이나 쉬폰등의 원피스는 긴팔 티셔츠, 스웨터나 니트등과 레이어드하면 내추럴하면서도 빈티지한 매력이 느껴지는 멋진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다.

 


 카카오스토리채널로 소식받기하고 친구도 맺어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