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패션스타일 아이템; 모자(hat) 코디법

 

 

모자는 겨울 시즌에 더욱 다양하게 활용되는 아이템이다. 감각적인 스타일링은 물론 보온성까지 갖추고 있는 패션악세사인 모자는 올 초부터 패도라를 비롯하여 복고가 유행하면서 겨울까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복고가 새로운 사회 트렌드로 등장하며 20년 전 유행했던 군밤 스타일의 털모자와 베레모 등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겨울에 제격인 패션 아이템에 맞춰 연출한 패셔니스타들의 멋스러운 모자 코디법을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니트모자 코디법

 

니트 모자는 귀가 보이도록 착용해야 멋스럽다. 머리를 뒤로 넘긴 다음 귀를 절반정도 가릴 정도로 덮어쓰는 스타일리시해 보이고 좋다. 만약 얼굴이 큰 편이라면 앞머리를 내려 얼굴이 작아 보이도록 하여야 한다.

대부분 여성들은 니트 모자를 스타일 포인트로 활용하여 대충 코디하는 경향이 있는데, 아무렇게나 써도 멋스러울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니트 모자는 캐주얼한 느낌의 패션 아이템이기 때문에 정장 차림 보다는 캐주얼한 룩 스타일에 잘 어울리며 셔츠나 니트 또는 둘을 레이어드 한 패션에 잘 어울린다. 하의는 레깅스 또는 스키니 팬츠를 매치해 입는 것이 좋다.

아우터는 털모자의 포근한 느낌과 어울리도록 털이나 패딩처럼 부피감이 있는 것을 선택해 입는다. 퍼로 된 베스트도 탁월한 선택이다.

 

 

 

 

 

 


 

 

 

 

베레모 코디법

 

납작하게 생긴 베레모는 복고풍 의상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추운 겨울철에 고급스럽고 세련된 스타일로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롱 코트를 꼽을 수 있다. 롱코트는 심플한 디자인과 깔끔한 실루엣으로 클래식한 느낌으로 입을 수 있으며, 귀여운 느낌의 베레모를 함께 착용하면 스타일리시한 겨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반면 캐주얼한 스타일에는 니트소재의 심플한 베레모를 선택하여 코디하는 것이 좋다.

베레모는 챙이 짧게 들어가 있거나 디테일 장식이 가미된 모자는 그 자체만으로도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이런 모자를 착용할 때는 아우터나 액세서리를 단조롭게 해 모자에 힘이 실릴 수 있도록 코디한다.

 

 

 

 

 

 

 

 

 

 

 

 

 

□ 페도라 코디법

 

세련된 모던룩에 가장 잘 어울리는 모자 아이템 페도라이다. 올 봄부터 이어지고 있는 패도라의 인기가 겨울까지 이어지면서 모직 재질로 된 페도라도 멋스러운 겨울 코디를 만들어 준다.

시크한 겨울 감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페도라를 코디해보자. 페도라는 털모자와 달리 캐주얼과 정장 두 가지 스타일링에 모두 잘 어울린다. 여성스러움이 풍기는 니트 원피스에 매치하면 자유로운 감성의 보헤미안 룩이, 멜빵바지와 셔츠 코디에 페도라를 더하면 빈티지룩이 완성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