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위 때문에 두툼한 옷을 많이 입게 되는 요즘, 스타일 발란스를 잡기가 어려워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따뜻하게 입다보면 여러개를 겹쳐입게 되면서 뚱뚱해 보이기 십상인데요. 이런 고민을 가진 여성들을 위해 체형 커버는 물론 보온성과 스타일까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데일리룩 코디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옷차림이 지루해 보이지 않도록 재미를 주는 방법과 날씬해 보이는 테크닉만 잘 마스터 해두면 다양한 데일리룩 코디 활용할 수 있답니다.












겨울철 편안하면서 따뜻한 울팬츠에 도전해 보고 싶은데 옛날 어머니들이 즐겨입던 몸배바지 입은 것처럼 보일까봐 걱정되는 여성의 경우!

이럴땐 캐시미어 처럼 가는 실로 짜여진 깔끔한 실루엣의 테이퍼드(밑으로 갈수록 좁아드는 핏) 울팬츠를 선택해야 세련된 느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목에 머플러로 볼륨업하여 시선이 위로 향하도록 코디하면 날씬해 보이면서 스타일 핏이 좋아집니다.




요렇게 말입니다. 스타일 point는 

첫번째 후드집업과 머플러로 시선을 상체 위로 가도록 분산시켜 줍니자.

두번째로 허리밑으로 셔츠가 살짝 보이도록 코디하여 발란스를 맞춰 줍니다.

세번째로 울팬츠는 발목으로 갈수록 좁아드는 형태의 테이퍼트핏을 골라야 합니다.

네번째로 아우터는 팬츠와 같은 계열의 색으로 슬림한 디자인을 골라 세로라인을 강조해 주면 날씬해 보이고 좋답니다. 

아래 모델처럼 말이죠. (세로라인을 강조하는 코디법은 서 확인)


□ 코디 아이템

니트팬츠, 머플러/Theory , 코트/haunt , 후드파카/Drawer , 클러치백/GIANNI CHIARINI , 양말/Tabio , 슈즈/PHILIPPE MODEL




안정감있는 네이비 니트팬츠/GROCERIES

모든 여성에게 잘 어울리는 실루엣의 니트팬츠/MOROKOBAR








겨울이면 없어서는 안될 필수 아이템 케이블니트를 입고 싶은데 도톰한 소재로 인해 어깨와 팔뚝, 허리살이 강조되어 보이지 않을까 걱정입니까!

이럴땐 조금 진한색의 컴팩트한 디자인의 케이블니트를 셔츠와 레이어드해보세요. 카라를 오픈하여 목선을 드러내고 옷자락이 보이도록 시선을 분산시키면 날씬하고 샤프해 보인답니다. 또한 슬림한 펜슬스커트를 매치하면 하반신이 가늘게 보이면서 여성스러운 데일리룩 코디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스타일 포인트는 POINT는

첫번째로 팽창되어 보일 수 있는 흰색니트는 피하고 조금 진한 색의 짧은 니트를 선택해야 나이들어 보이지 않고 코디하기도 좋답니다.

두번째 안에 세로 줄무늬셔츠를 레이어드하면 날씬해 보이는 동시에 입체적으로 보여 스타일 효과가 좋습니다.

세번째 펜슬스커트를 코디하면 발목까지 가늘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네번째는 아우터는 니트길이에 맞춰서 콤팩트한 것을 입는 것이 발란스가 좋아요. 아래 사진처럼요.


□ 코디 아이템

다운자캣/BIANCA EPOCA , 줄무늬셔츠/Theory , 스커트/ADAM SELMAN , 타이츠/Tabio , 가방/LUPO , 앵클부츠/SARTORE




코디하기 좋은 깔끔한 네이비 니트/erin robe

우아하면서도 시크한 분위기를 풍기는 밝은 그레이니트/YEVS











따뜻하고 여성스러운 모헤어니트를 입고 싶지만 체형이 둥글고 키가 작아 보여서 입기가 꺼려집니까?

이럴땐 가는 실을 사용한 모헤어니트에 쇄골과 목선을 강조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앙고라 니트는 자칫하면 나이들어 보일 수 있으므로 캐주얼한 느낌으로 코디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일 POINT는

첫번째로 목선과 쇄골이 드러나는 네크라인의 앙고라니트로 화사하면서 여성스럽게 코디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 매니시한 데미지진을 매치하여 캐주얼하게 다운시켜 러블리함을 강조해 주세요.

세번째로 아우터는 허리라인이 들어간 디자인을 선택해야 날씬해 보이는 만큼 꼭! 명심하세요.

네번째로 목주변을 노출시키는 만큼 머플러로 확실하게 방한 효과를 주어야겠죠.


□ 코디 아이템

모헤어니트/DELICATE LOVE , 코트/deux mille ans , 데님팬츠/RED CARD , 래빗퍼목도리/PRINGLE 1815 , 가방/Jenrigo




디자인과 소재를 잘 고르면 옅은 컬러라도 예쁘게 입을 수 있다. 핑크 앙고라니트/BERARDI

시크한 무드를 풍기는 카키 앙고라 니트. Secret Trophy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 벌씩은 가지고 있는 겨울 멋쟁이 체스터코트를 입고 싶은데 볼륨감으로 인해 자루처럼 보일까봐 걱정입니까?

이럴땐 이너를 진한 색으로 연결하여 세로라인을 만들어 주면 날씬하고 세련된 스타일 핏을 연출할 수 있어요. 아우터의 컬러을 고려하여 이너로 강약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타일 POINT는

첫번째로 아우터보다 진한 컬러로 상하를 같은색으로 연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피스면 더욱 좋겠죠.

두뻔째 같은 계열의 색으로 심플하게 통일하는 만큼 목주변과 얼굴주변이 화사해 보이도록 목걸이와 안경을 활용하세요.

세번째 하반신은 슬림한 디자인을 선택하세요. 단, 슈즈는 부츠처럼 볼륨감 있는 것으로 발란스를 조절하는 것이 좋답니다.


□ 코디 아이템

체크코트(밸트포함)/Whim Gazette , 카디건/ipse , 원피스/adele couturier , 안경/막스마라 , 가방/PRINGLE 1815 , 타이츠/Tabio , 앵클부츠/Diana









지난해 부터 복고풍의 유행으로 미디 스커트가 유행이죠. 겨울시즌 볼륨있는 아우터와 함께 트랜디한 미디 스커트를 입을 경우 답답하고 뚱뚱해 보일까봐 꺼려지신다구요.

이럴땐 허리주변이 가늘게 보이는 X라인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얇은 탑을 허리안으로 넣어서 허리 라인을 강조하고 아우터도 콤팩트한 것을 코디하면 날씬해 보이는 데일리룩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요렇게 말이죠. 스타일 POINT는

첫번째로 얇은 소재의 탑을 스커트 안에 넣어서 X라인을 만들어 발란스를 조절합니다. 그다음 실내에서는 팔뚝을 살짝 걷어올려 세련미를 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번째 다리라인이 길어 보이도록 해야하기 때문에 발등이 보이는 펌프스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즈를 신을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세번째 아우터는 콤팩트한 것으로 골라 허리라인이 살아나도록 코디해 주세요.


□ 코디 아이템

스커트/LE JOUR , 다운 숏코트/LE CIEL BLEU , 니트/SUNDRY , 가방/Via Repubblica



관련글 보기 ▶▷▷

2016/12/27 - [ 데일리룩코디] - 착시효과로 날씬하게 데일리룩 코디하기

2017/01/07 - [ 데일리룩코디] - 패션스타일 테크닉(1)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코디"

2017/01/09 - [ 데일리룩코디] - 패션스타일 테크닉(2) "통통 체형 날씬하게 코디"

2017/01/12 - [ 데일리룩코디] - 패션스타일 테크닉(3) "엉덩이를 작게 보이게 하는 코디"

2017/01/16 - [ 데일리룩코디] - 패션스타일 테크닉(4) "키 커보이게 하는 코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