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코트와 니트를 즐겨입는 겨울패션 코디는 아무래도 좀 뚱뚱하고 답답해 보이기 마련이다. 그런 고민으로부터 탈출하려면 눈의 시각효과를 적극 이용하여 데일리룩 코디를 연출해보자. 약간의 스타일 테크닉 만으로도 멋진 데일리룩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무턱대고 연예인이나 패션피플의 스타일을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자신의 체형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날씬해 보이면서 키가 커 보이도록 하는 시각적 효과는 눈에 비치는 상을 분산시켜 줌으로써 날씬하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다.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자.






1. 세로라인을 강조한 코디 방법



빅 실루엣의 코트라도 단추를 오픈하면 간단히 세로라인이 강조되어 화사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코트와 대조적이면서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컬러를 코트안에 배치하여 세로 실루엣을 강조하면 날씬해 보인다.





 응용 법칙 1)  픽(Fick's law) 법칙


A와 B는 같은 사이즈의 직사각형이지만 옆으로 배치한 B보다도 세로로 배치한 A가 가늘고 길게 보이는 픽(Fick's law) 법칙이 있다. 직사각형의 세로라인을 강조하게 되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간단히 실현할 수 있다.




[응용 사례]

코트의 단추를 모두 채우면 땅딸막해 보이기 때문에 코트의 단추를 오픈하고 대조적인 컬러를 안에 배치하면 세로라인이 강조되어 날씬하고 세련된 겨울패션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2. 루즈 핏 아이템을 이용한 코디 방법



목부분의 V자 라인을 강조하면 경쾌하고 세련된 겨울패션 코디를 연출할 수 있다. 이너와 집업후드를 레이어드하여 더블 V를 만들면 얼굴주변이 깔끔해 보인다. 또는 스커트에 힐대신 스니커즈를 코디하면 발란스를 잡기 어렵지만 플레어스커트를 매치한다면 다리가 가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헐렁한 니트에 타이트 스커트를 코디하면 불필요한 라인이 제거되어 날씬한 효과를 줄 수 있다.





 응용 법칙 1)  뮬러리어 착시(Müller-Lyer illusion)




ABC는 같은 길이의 선이다.

그러나 양측에 달린 "〈"에 눈이 영향을 받아 C가 가장 길게 보인다. 역으로 말하면 B는 안쪽으로 향한 "〈" 로 인하여 가장 짧아 보인다. 뮬러 리어 효과를 활용하면 바깥으로 향한 〈 =V 라인은 눈길을 끄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목주변을 깔끔하고 얼굴이 작게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크게 브이라인을 강조하면 눈의 시각효과에 의해 샤프하게 연출된다.




[응용 사례]

샤프한 브이라인으로 원포인트를 주기만 해도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탁월하다. 될수 있으면 깊은 브이자를 의식하여 효과를 최대한 높이는 것이 목도 길어보이고 얼굴이 작아 보인다. 반대로 목까지 지퍼를 채우면 얼굴부분이 부각되어 크게 보인다.





 응용 법칙 2 슈만 착시



2개의 선 사이가 같은 넓이인데도 A와 같이 가는 선안의 면적이 더 넓게 보이고 B와 같이 넓은 선 사이에 낀 면적이 더 좁아보인다. 예를 들어 넉넉한 하의를 입으면 다리가 가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즉 두꺼운 것 사이에 끼어있으면 가늘게 보이는 착시효과가 있다. 타이트한 것보다는 적당이 여유있는 아이템이 착시효과를 발휘할 수 있어 다리가 가늘게 보인다. 하의에 볼륨감이 있으면 있을수록 다리가 가늘게 보이는 효과가 탁월하다.




[응용 사례]

콤팩트한 실루엣보다는 여유가 있는 헐렁한 탑과 하의를 코디하면 대비적으로 팔과 다리가 가늘어 보인다. 타이트한 실루엣은 다리라인이 부각되기 때문에 헐렁하게 코디하여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노리는 것이 현명하다.







3. 위로 위로 효과를 이용한 코디 방법



겨울패션 코디에는 니트모자를 플러스하는 것만으로도 키가 커 보이는 효과가 크다. 모자에 시선이 집중되는 유인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목걸이도 좋은 소품으로 존재감있는 볼류미한 악세서리로 시각을 자극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는 셔츠의 단추를 열거나 소매를 롤업해도 간단히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실현할 수 있다.





 응용 법칙 1)  지각적 보완



A와 B는 같은 그림이지만 B쪽이 가늘게 보이고 A가 두껍게 보인다. B와 같이 가는 부분만을 노출시킴으로써 본래 두꺼웠던 부분까지도 가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자신이 감추고 싶은 부분을 교묘히 이용하면 된다. 목과 손목등 몸의 가는 부분을 노출시키면 보이지 않는 전체도 가늘다고 뇌가 인식하게 된다. 또는 하반신의 경우에도 발목만 보이도록 강조하면 똑같이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응용 사례]

여성미가 돋보이는 가는 부분을 노출시키면 고민스러운 두꺼운 부분까지도 감춰져 날씬해 보인다. 가는 부분을 강조하여 전체를 가늘게 보이도록 하는 테크닉이다. 목부분까지 단추를 다 채우면 조금 촌스럽고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셔츠의 단추를 풀고 소매를 롤업하여 경쾌하게 연출한다.





 응용 법칙 2)  유인효과



시선은 악센트가 있는 곳에 자연히 따라가게 된다. A와 같이 허리위치에 장식이 있는 것보다 B와 같이 얼굴 가까운 부분에 포인트를 주면 시선이 자연히 위로 향해 키가 커보이는 것은 물론 날씬해 보인다. 얼굴주변이나 머리등 되도록 위쪽에 포인트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 모자나 목걸이,귀걸이등의 소품을 활용하면 시선이 자연히 위로 향하게 되어 키가 크고 스타일이 좋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응용 사례]

겨울패션 코디에서는 악세서리 사용도 중요하다. 위로 위로 기술은 키가 작은 여성이 활용하면 좋은 테크닉으로 간단히 스타일을 업할 수 있다. 얼굴주변에 아무런 장식이 없으면 심심하고 지루해 보일 수 있기때문에 니트 모자나 목걸이, 볼드한 귀걸이등으로 스타일을 업시킨다.







4. 스트라이프를 활용한 코디 방법



가는 스트라이프 프린트를 이용하여 세로라인을 강조하면 날씬해보이고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다. 퍼목도리 등을 플러스하면 시선이 위로 향하게 되어 화사하고 키가 커보인다.





 응용 법칙 1)  스트라이프 효과



같은 원주라도 옆으로 된 스트라이프는 간격이 일정하게 넓이를 강조하게 된다. 반면 세로 스트라이프는 간격이 일정해도 사이드는 폭이 좁아보이는 착시효과가 있기때문에 스트라이프 방향에 따라 분위기가 전혀 달리진다. 가늘고 길게 보이는 효과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세로 줄무늬는 가장 쉽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응용 사례]

날씬해 보이기 위해 가장 쉽고 간편한 방법이 세로라인을 강조하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효과가 가장 탁월한 세로 스트라이프 아이템은 간단히 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무지의 심플한 원피스보다는 스프라이프 원피스를 선택하면 날씬해 보이는 것은 지루해 보일 수 있는 겨울패션 코디가 경쾌하게 연출된다.









5. 연결 테크닉을 이용한 코디 방법



다크톤 컬러로 위아래를 연결하면 깔끔하면서도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쿨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원톤코디로 어른스러운 겨울피션 코디를 즐겨보자.





 응용 법칙 1)  게슈탈트 법칙



게슈탈트 법칙에 의하면 도트가 상하좌우 일정한 간격으로 나란히 있지만 강조된 컬러에 의해 세로로 연결된 듯 보이는 시각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게슈탈트 법칙을 이용하여 상하를 같은 색으로 연속적으로 배열하면 다리가 길고 가늘게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즉, 같은 색을 상하로 연결한 착시효과로 인하여 스트라이프처럼 세로라인을 강조하게 된다.




[응용 사례]

겨울패션 코디에는 컬러를 많이 사용하기 보다는 탑과 하의, 타이츠나 슈즈까지 컬러를 통일하는 것이 좋다. 올해는 원톤코디가 트렌드이기때문에 위화감없이 연출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상하를 다른색으로 코디하는 것보다 같은 컬러로 통일하여 세로라인을 강조하면 날씬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겨울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