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패셔니스타들에게 가을겨울은 멋내기 좋은 계절인 만큼 다양한 분위기의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러한 멋을 위해 손꼽아 기다렸던 시즌 이지만 매번 다른 컬러와 소재, 디자인이 빠르게 변화를 거듭하는 탓에 자칫 시대에 뒤처지는 패션을 연출하는 오점을 범하기도 한다. 이럴 때 셀럽들의 스타일링이나 패션전문가들이 발표하는 트렌드 정보를 참고해 보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016-17 가을겨울시즌 여성들을 위한 "키 아이템"은?


패션 에디터들이 선정한 키 아이템 첫번째는 아우터와 스웨터를 뽑았다. 특징으로는 무거운 느낌의 오버사이즈와 가늘고 긴 형태가 트렌드 아이템으로 주목 받을 것이란 예측이다. 두번째로 원피스와 스커트는 복고풍의 인기와 함께 미디 실루엣의 인기가 예상되며, 세번째로는 터틀넥과 같은 니트류와 보우블라우스는 물론 페전트 블라우스 역시 반드시 챙겨야 할 키 아이템으로 꼽았다. 마지막 키 아이템으로 와이드 팬츠를 선정했다.





Key_Item#1. 아우터와 스웨터


올 가을겨울 대표적인 아이템인 코트와 스웨터 스타일은 긴 길이감에 와이드한 핏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배우 배두나와 김효진과 같이 땅에 끌릴 듯이 긴 길이감의 코트를 롱원피스나 미니원피스에 받쳐 입는 것이 트렌드 스타일이다. 






Key_Item#2. 페전트 블라우스(Peasant Blouse)


소녀감성의 70년대 보헤미안 풍의 페전트 블라우스가 섹시하면서 여성스러운 분위기로 다시 돌아왔다. 가을겨울 시즌을 대표하는 터틀넥 만큼의 인기는 아니겠지만 프릴이 가미된 페전트 블라우스에 스키니 스카프를 목에 가볍게 둘러주기만 해도 멋스럽다.






Key_Item#3. 터틀넥(Turtleneck)


스웨터로 분류되는 터틀넥은 가을겨울 가장 인기가 많은 클래식 아이템이다. 한동안 촌스럽다는 이유로 트렌드에서 미려나 있던 터틀넥이 복고풍과 함께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올 가을겨울 터틀넥 스타일은 와이드 핏의 롱길이감과 손을 덮을 수 있는 소매길이를 비롯하여 와이드한 넥이 특징이다.









Key_Item#4. 보호 맥시(Boho Maxi)


올 가을겨울은 무릎을 덮는 맥스가 대세이다. 가을겨울 시즌인 만큼 따뜻하고 차분한 느낌의 소재나  블랙, 그레이, 와인 등과 같은 가을겨울 감성에 맞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시스루 타입과 같은 가벼운 소재의 경우 어두운 색상이라도 답답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두터운 옷과 코디해도 전혀 답답해 보이지 않는다.






Key_Item#5. 미디 스커트(Midi Skirt)


이번 가을겨울시즌 러블리한 여성미로 사랑받고 싶다면 트렌드한 니트 아이템과 함께 무릎 아래까지 살짝 내려오는 미디스커트 코디에 주목해 보자. 가을 감성룩을 위한 니트와 미디스커트의 조화는 여성미를 극대화시키는 최적의 패션 아이템으로 엘레강스한 스타일을 완성시켜 줄 것이다. 






Key_Item#6. 큐롯(Culottes)


와이드 팬츠가 유행하면서 일명 치마바지로 잘 알려진 "큐롯(Culottes) 팬츠"가 트렌드가 된지 오래다. 특히 올 가을겨울 시즌은 다리부분이 슬림해지면서 크롭타입의 팬츠가 인기이다. 가을겨울시즌에 맞게 니트 탑과 함께 부츠를 매치하여 코디하면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되게 보이는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