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활동성과 편안함을 지향하는 놈코어의 특성과 복고풍의 영향으로 트렌드 스타일 또한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통이 넓은 와이트팬츠이다.

케이트 모스가 스타킹인지, 팬츠인지 헷갈리는 스키니 진을 처음 입고 등장했을 때만 하여도 세계적 유행할 것이라고 예측한 사람은 거의 없었다. 하지만 날씬해 보인다라는 입소문을 타고 스키니 진은 열풍적인 인기를 얻게되고 곧바로 없어서는 안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의학적으로 건강에 좋지 않다던 논쟁에도 불구하고 날씬해 보인다는 이유로 10년 동안 인기를 누려왔다. 강력한 스키니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올 시즌은 활동성과 편안함을 강조한 와이드 팬츠가 복고풍과 함께 찾아왔다. 다른 스타일 아이템처럼 단발성으로 끝날지 모르지만 올 시즌 만큼은 와이드 팬츠가 대세이므로 참고해보자.




1. 와이드팬츠의 특징


(왼쪽) 팔라초 팬츠  (오른쪽) 플레어 팬

와이드 팬츠로 통칭되는 소위 통 넓은 바지는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허벅지부터 넓게 통으로 떨어지는 팔라초 팬츠와 허벅지 부분은 타이트하게 붙다가 무릎 아래 부분부터 넓어지는 플레어 팬츠다. 두 종류 모두 각각의 특징이 있지만 키가 크고 다리가 길어 보인다는 것이 장점인 팬츠이다.




하이웨스트 스타일

하이웨스트 스타일의 와이드 팬츠는 몸의 곡선을 강조해 여성적이고 우아한 분위기로 스타일링할 때 좋다. 스트릿 잇걸의 스타일링을 참고해보자.



로우웨스트 스타일

로우웨스트 스타일의 와이드 팬츠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직선으로 떨어지는 뻣뻣한 소재는 도회적이면서도 남성적인 느낌인 반면 부드럽게 몸에 감기는 소재는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는 만큼 소재 선택에 신중하여야한다.



크롭트(cropped) 스타일

발목 위로 껑충하니 올라오는 크롭트 와이드팬츠는 발랄하고 경쾌하게 입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땅에 끌릴 정도의 긴 길이는 흔히 글래머(glamour)라고 하는 화려하고 부티 나는 우아함을 살리는 데 최적이다.




2. 와이드팬츠 코디 방법

와이드 팬츠를 입는 방법은 하이힐, 하이 웨이스트, 길게 내려오는 밑단이라는 3가지 만 기억하면 된다. 세가지는 각각이 아닌 동시에 모두다 충족되어야 할 때 멋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실루엣을 길게 뽑아내는 것이 와이드팬츠의 장점이므로 평소 입는 바지보다 길이가 길어야 하고, 그러므로 마땅히 하이힐이나 플랫폼 샌들을 신어야 한다. 높은 허리선 또한 와이드 팬츠의 특징이므로 허리를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부수적 효과도 있다. 



두꺼운 벨트를 더하면 허리는 더욱 가늘어진다. 또한 타이트한 탑을 매칭하는것 도한 잊어서는 안될 필수 사항이다.



화이트 와이드팬츠에 버튼업 셔츠를 코디하여 시크하게 데일룩을 연출한 패션블로거 제시카 스테인의 모습이다. 올 시즌 와이드 팬츠를 트렌드하게 입는 방법은 뻣뻣한 소재의 흰 버튼 업 셔츠나 다양한 소재와 컬러가 적용된 크롭 탑을 매치하는 것이다.




3. 와이드팬츠 코디 스타일


로우 웨스트 스타일의 와이드 팬츠



하이웨스트 스타일의 와이드 팬츠



크롭트 스타일의 와이드팬츠



플레어 스타일의 와이드 팬츠



하이웨스트 스타일의 와이드 팬츠



크롭트 스타일의 와이드팬츠



하이웨스트 스타일의 와이드 팬츠



크롭트 스타일의 와이드팬츠



하이웨스트 와이드 팬츠를 롤업하여 경쾌하게 스타일링한 스트릿 잇걸의 모습.



크롭트 스타일의 와이드팬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