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그동안 움츠러들었던 패션본능에 불을 지피는 계절이 돌아왔다. 잠자고 있던 내 패션감각을 세상에 보여줄 때가 되었다. 이번 시즌에도 이어지는 놈코어룩 트렌드로 인해 청바지나 스니커즈 같은 아이템을 오피스룩 코디에 활용하고 싶은 여성들이 많을 듯하다. 편안한 동시에 스타일까지 책임져줄 청바지같은 캐주얼한 아이템을 오피스룩 코디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오피스룩 코디에 청바지 활용하기 위한 새로운 룰


기본으오 인기있는 청바지가 이번 시즌에는 트렌드 아이템으로 급부상중이다. 입고 있으면 편안한 청바지는 오피스룩으로도 활용하고 싶다! 그러기 위해선 우선 청바지를 깔끔한 실루엣과 컬러로 선택해야 한다. 약간 캐주얼하게 입어도 되는 날이나 상황에 따라 인디고 같은 짙은 컬러의 청바지는 포멀한 팬츠를 입은 듯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오피스룩 코디에도 활용할 수 있다.





1) 청바지는 반드시 펌프스와 코디한다.


청바지를 오피스룩 코디에 활용하려거든 반드시 펌프스와 코디하여 깔금해 보이도록 연출해야 한다. 청바지의 캐주얼함을 경감시켜주는데 펌프스만한 아이템은 없다.



☆ 오피스룩에 활용할 청바지 고를깨 유의할 점



데미지가 있는 청바지는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고 부츠컷 청바지도 너무 튀어보일 수 있기 때문에 깔끔한 스트레이트 핏이나 슬림핏의 보이프렌드진, 테이퍼드진과 같은 청바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든 분들이나 회사의 중역들은 회사에서 여성들이 청바지를 입는 다는 것 자체를 이해하지 못한다. 크리에이티브직과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 방송국 같은 특수직이라면 모를까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이 전반적인 반응이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사원이 많은 직장에서는 피하는 것이 좋다. 하루종일 회사안에 있으면서 사무처리를 하거나 거래처 손님을 만나지 않는 날에는 융통성있게 청바지를 입어도 좋지만 직종과 업계에 따라 조절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2) 짙은 컬러의 청바지는 롤업하여 여성스럽게 연출한다.


짙은 인디고 청바지는 코디하는 컬러에 따라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고 롤업하면 여성스러운 분위기로 연출된다. 우아해 보이는 베이지 트렌치코트와 스트레이트핏의 헐렁한 청바지를 코디한다.





3) 가운데 주름이 잡힌 청바지는 포멀팬츠 처럼 활용하기 좋다.


가운데 주름이 잡힌 테이퍼드 타입의 청바지를 선택하면 오피스룩으로도 코디하기 좋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모를 정도로 포멀팬츠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깔끔한 디자인의 청바지가 속속들이 출시되기 때문에 잘만 고르면 오피스룩 코디에 어울리는 청바지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4) 헐렁한 타입의 청바지에는 반드시 깔끔한 자켓을 입어야 한다.


슬림핏의 보이프렌드진이나 헐렁한 스트레이트진에는 깔끔한 자켓을 착용하면 청바지의 캐주얼함을 어느정도 중화시켜줘 오피스룩 코디로도 적합하다. 헐렁한 타입의 청바지는 자칫하면 단정치 못하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테크닉을 좋아하지 않을 여성이 있을까 싶다.









2. 스웨트셔츠는 오피스룩에 적합한가!


트렌드의 스웨트셔츠와 슬립온을 회사에서 입어도 괜찮을까? 디인성이 중요하다. 스웨틋재라고 해도 비즈나 레이스가 곁 들여져 있거나 절제된 디자인의 스웨트셔츠라면 오피스룩 코디에 활용할 수 있다.



☆ 오피스룩 코디에 활용해도 좋은 스웨트셔츠 타입



1. 펄비즈가 장식된 스웨트셔츠. Soareak

2. 낭창거리는 소재가 믹스된 스웨트셔츠. Andemiu

3. 시크한 블랙의 쟈가드가 포인트로 들어간 스웨트셔츠. ANAYI





1) 아무리 예뻐도 스웨트팬츠는 절대 안된다.


착용감이 좋고 트렌디한 스웨트팬츠는 오피스룩 코디에는 맞지 않는다. 집에서 자다가 나온 것처럼 너무 릴랙스해 보이기 때문에 조절이 어렵다. 주말패션이나 휴가시즌에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2) 스커트라면 져지소재도 눈에 띄지 않아 오피스룩 코디가 가능하다.


저지소재는 피부에 닿는 촉감이 좋지만 스포티한 인상을 줄 수 있어 오피스룩 코디에는 맞지 않다고 생각하는 여성들이 많다. 하지만 타이트스커트나 주름스커트라면 활용가능하다.


1. 화이트*네이비 보더프린트 타이트스커트. Lugnoncure

2. 허리도 커버되는 주름스커트. BEAMS LIGHTS





3) 후드짚업은 출퇴근시에만 활용한다.


심플한 컬러의 파카를 선택하면 깔끔하고 오피스룩 코디에도 잘 어울린다. 자켓과 레이어드하거나 카디건처럼 출퇴근시에 활용해도 좋다. 평소의 자켓 대신 파카로 대신하면 신선하게 보일 수 있을 것이다.



☆ 오피스룩 코디에 활용하기 좋은 스웨트(후드티)


1. 심플한 디자인의 흰색 무지 스웨트파카. LOWRYS FARM

2. 그레이에 골드 실이 들어가 화사한 스웨트파카. allureville





4) 오피스룩 코디에 슬립온을 활용하고 싶다면!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 슬립온은 소재만 잘 고르면 오피스룩 코디에도 가능하다. 캔버스지는 캐주얼하기 때문에 가죽과 트위드, 레이스같은 소재의 슬립온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오피스룩 코디에 잘 어울리는 슬립온


1. 깔끔한 흰색가죽 슬립온. MELROSE claire

2. 블랙 펀칭 가죽 슬립온. DIANA

3. 스웨이드 소재의 슬립온. CORSOROMA9





5) 클래식한 스니커즈를 오피스룩 코디에 투입한다


요즘은 수트스타일에도 스니커즈를 코디하는 추세이다 보니 레이스업 슈즈 감각으로 신기좋은 스니커즈도 많이 출시되었다. 깔끔한 클래식스타일의 스니커즈를 추천한다. 오피스룩 코디의 포인트로 사용하면 남다른 패션센스를 뽐낼 수 있다.


1. 샤이니한 가죽이과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니커즈. Raphael

2. 인기 스니커즈 잭퍼셀. Converse

3. 스웨이드 소재의 스니커즈. STEFANO GAMBA





6) 오피스룩에 모자는 괜찮아요?


괜찮을 리가 없다. 정신 바짝 차리고 일해야 하는 엄격한 장소에 모자를 쓰는 건 개념이 없어 보일 수 있다. 모두의 시선이 따가워질 것이다. 모자는 휴가철이나 주말에만 활용하도록!





7) 깔끔한 디자인의 룩색은 오피스룩 코디에 활용해도 좋다.


출퇴근 시간에 시달리기 쉬운 여성은 물론 요즘 남자들로 룩색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오피스룩 코디에 활용할 녹색은 가죽소재를 선택해야 한다. 원솔더로 들거나 손에 들고 핸드백처럼 활용할 수 있는 투웨이도 많다. 걸리시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려 오피스룩은 물론 주말이나 휴가철에도 활용하기 좋다.



☆ 오피스룩 코디에 활용하기 좋은 룩색


1. 사이드에 포켓이 달린 네이비 가죽 백팩. Index

2. 나일론과 가죽이 믹스된 3웨이 백팩. OUTDOOR PRODUC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