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 가을부터 주목받고 있는 네이비컬러, 즉 감색은 클래식하면서 따뜻한 느낌이지만 또 다른 모습은 세련되거나 엄격한 느낌을 주는 컬러이다. 추운 겨울 목을 완전히 감싸는 하이넥 니트와 스커트 그리고 검정 스타킹, 그리고 네이비컬러 코트와 부츠로 마무리되는 오피스룩 코디는 도시감성적 세련미를 보여주는 스타일이라면, 블랙 팬츠와 스키니진, 그리고 매니시한 로퍼와 스니커즈로 캐주얼하게 코디한 스타일은 클래식한 도심감성 스타일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지난시즌 부터 복고풍과 함께 놈코어패션이 유행하는 만큼, 유행과 상관 없이 입을 수 있는 네이비컬러 코트를 활용하여 트렌디한 캐주얼룩 스타일로 코디해보자.




▲ 프레피(preppy)룩으로 코디하기

네이비 피코트의 경우 플레어 스커트 혹은 숏팬츠를 활용하여 캐주얼한 느낌의 프레피룩으로 코디할 수 있으며 여성스럽고 프리티한 느낌의 프레픽을 연출하고 싶다면 무릎까지 올라오는 양말이나 스타킹에 엥클부츠나 부티를 코디하면 된다.




▲ 카키색 팬츠로 캐주얼하게 코디하기

클래식한 카키색은 네이비컬러와 잘 어울리는 컬러이다. 모두다 가을겨울시즌 따뜻한 느낌의 컬러로 두가지를 조합하면 모던하면서 감각적인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다.




▲ 매니시 스타일로 코디하기

네이비컬러 코트의 경우 블랙스키니 혹은 디크트로이드 진을 매칭하면 매니시한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으며, 슈즈와 백의 경우도 매시니시한 스타일을 코디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 데님팬츠와 코디하기

데님에 네이비컬러 코트를 코디할 경우 클래식하면서 편안해보이는 데일리룩으로 연출한 것이 중요하다. 즉 이너로 활동성있게 보인는 스트라이프 셔츠나 크루넥 니트 등과 함께 운동화나 로퍼 등을 매칭하면 클래식하면서 캐주얼한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 디스트로이드진으로 코디하기

데님을 의도적으로 손상시켜 내추럴하고 빈티지한 느낌으로 새롭게 해석하는 디스트로이드 진은 그런지룩의 대표 아이템으로 젋은이들의 반항과 냉소, 자유 영혼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매니시룩 아이템이다.

요즘의 디스트로이드진은 과거 슬픈 현실과 대비되는 분위기가 아닌 깔끔하고 쿨한 느낌의 밀레니엄 스타일로 진화한 만큼 발목까지 내려오는 네이비 롱코트와 함께 스니커즈를 매칭하여 모던한 도시감성적 캐주얼룩으로 연출해도 좋다.




"스파이더맨" 엠마스톤의 데일리룩 스타일, 네이비 피코트에 디스트로이드진과 티셔츠를 코디하여 캐주얼 시크하게 데일리룩을 연출하였다. 컬러 배색된 발렌티노 힐(Valentino heels)로 클래식한 스타일에 엑센트를 주었다.




▲ 화이트진과 함께 코디하기

밝고 화사한 화이트 컬러는 청순함을 대표하는 컬러이다. 화이트룩이 부덤스러운 여성들의 경우 클래식한 아이템과 함께 화이트진을 매치함으로써 쉽게 캐주얼 시크룩을 완성할 수 있다.




▲ 노란색 팬츠와 함께 코디하기

네이비 컬러의 경우 노란색 혹은 그린색과 잘어울리는 조합이다. 특히 옷입기 애매한 간절기 시즌에 네이비컬러 코트에 컬러팬츠를 코디하여 계절에 맞는 스타일링 감각을 업시켜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 그린컬러 팬츠와 함께 코디하기



관련글 보기 ▶▷▷

2016/01/05 - [악세사리코디] - 트렌드슈즈 포인트의 겨울 스타일링

2016/01/18 - [ 데일리룩코디] - 시크한 멋이 장점인 여성 네이비 코트 코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