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패션 트렌드, 스타일 가이드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패션블로거 스타일버블은 "런던 여성들이 좋아하는 패션아이템"을 정리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스타일버블(Style bubble)은 영국의 패션 파워 블로거 수지 리우(susie lau)가 운영하는 사이이트입니다. 

실용성을 강조하는 영국 여성들의 경우 어떤 스타일의 아이템들을 좋아하는지 확인해 볼까요!



Item #1 체크코트(Check Coat)


영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의 대표 이미지가 체크 모양인 것처럼 영국 여성들의 경우 체크무늬에 대한 선호도가 다른 나라보다도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겨울 시즌이면 체크무늬 코트의 인기도 높다고 합니다.




Item #2 닥터 마틴(Doc Martens)


1960년 영국에서 탄생한 닥터마틴은 영국 젊은이들의 문화를 상징하는 브랜드로 유명하죠. 특히 닥터마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아마도 펑크, 락일 것입니다. 1960년대부터 70년대까지 영국의 펑크와 락은 전 세계를 강타했고 영국 뮤지션들이 착용한 닥터마틴 워커 역시 세계적인 인기를 얻게 됩니다. 

올 겨울 닥터마틴 코디 스타일은 위 모델처럼 디스트로이드진에 블랙 아이템들을 매치하여 매니시하게 코디하거나,



아니면 시크한 모노톤 원피스나 러블리한 프린트 원피스에 매치하여 러블리 시크룩으로 코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Item #3 체크 머플러(Check muffler)


2015-16 겨울 시즌은 복고풍의 유행으로 체크무늬가 대세입니다. 크기와 스타일이 다른 각양각색 체크 패턴이 다양한 의상과 액세서리에 적용되면서 대표적인 겨울패션 악세사리인 머플러 또한 체크무늬가 영국 여성들에게도 인기 아이텝입니다.




Item #4 수트(Suit)


셀럽들의 행사룩이나 스트릿 잇걸들에서 자주 볼수 있었던 수트 스타일이 런던 여성들에게 인기라고 합니다. 위 사진처럼 체크무늬 슈트에 화이트 셔츠와 옥스포트 슈즈를 매치하여 캐주얼 시크하게 연출하는 것이 스타일 특징입니다.




Item #5 셔츠원피스(Shirt Dress)


언발란스 아이템 중의 하나인 셔츠 원피스의 경우 올 겨울시즌에는 오버사이즈 아이템과 매치하여 자유뷴방한 느김으로 스타일링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Item #6 애슬레저룩


운동복 스타일로 알려져 있는 애슬레져룩이 런던 여성들에게도 인기라고 합니다. 몸에 착 붙고 탄성도 좋아 달리기에 최적화된 레깅스가 바로 애슬레저의 시작점이지만 이제는 일상의 패션스타일로 자리잡으면서 여성들이 기능을 강조한 옷을 어떻게 입는지 아주 잘 보여주고 있는 대표적인 스타일입니다.




Item #7 오프숄더 원피스


올 시즌은 쇄골이 들어나는 오프숄더 원피스가 인기라는군요. 셀럽들의 행사룩으로 자주 볼 수 있었던 오프숄더 원피스가 런던 여성들의 일상룩으로 인기를 얻고있다고 하네요.




Item #8 퍼(Fur)


올해는 퍼아이템이 유난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런던 여성들의 경우에도 옷장 속에 있는 오래된 퍼(fur) 아우터를 꺼내 매니시한 아이템과 매치하여 활동성을 강조함으로써 퍼 아우터의 나이들어 보이는 단점을 커버한 캐주얼룩이 인기입니다.




Item #9 미니 백(Mini Bag)

전체적인 스타일의 분위기를 바꾸고 싶다면 핸드백에 주목해보세요. 실용성을 강조하는 런던 여성들의 경우 모노톤 스타일에 미니백을 착용하여 사랑스럽고 발랄한 느낌으로 스타일링하는 것이 트렌드라고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