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하는 요즘 화창한 날씨에 비해 옷깃을 파고드는 바람은 아직도 차갑기만 합니다. 추위 때문에 겨울옷 꺼내 입으면 답답해 보일 것 같아 얇은 봄옷을 여러벌 겹쳐 입는 경우가 많이 있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봄 간절기에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살릴 수 있는 레이어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코랄 블루 가디건으로 상큼하게 코디하기



올초부터 셀럽들의 청청패션이 주목받으면서 밝고 화사한 코랄 블루 아이템을 활용한 청청패션 스타일이 인기입니다. 이번 시즌엔도 인기를 지속하고 있는 플리츠 스커트나 플레어 데님팬츠 위에 화이트 셔츠를 코디하고 코랄 블루 가디건을 매치하면 트렌디하면서 상큼한 봄패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2. 오버사이즈 터틀넥 니트로 코디하기



올 시즌은 편안함을 강조하는 스타일이 유행인 만큼 보온성을 위해 여럽을 껴입는 대신 겨울에 입던 터틀넥 니트를 상큼한 팬츠와 함께 즐겨도 좋습니다. 인기모델 사라 루스처럼 엉덩이를 푹 감싸는 길이의 박시한 니트에 파자마팬츠를 매치하고 발레슈즈로 편안하고 여유가 느껴지는 스타일로 스타일링해도 좋겠죠.

["터틀넥 니트" 스타일 유형별 코디법]





3. 가죽코트로 코디하기



봄 간절기에 스타일리시한 패션스타일을 즐기고 싶다면 가죽재킷이나 코트를 활용해 보세요. 멋쟁이 디렉터 캐롤라인 잇사 스타이을 참고해도 좋겠죠. 가죽코트를 메인으로 흰색 크롭팬츠와 메탈릭슈즈, 디올 신상백 "디오라

마"를 플러스하여 상큼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코디한 모습입니다.






4. 스카프를 이용한 70년대 스타일로 코디하기



귀여운 페이스의 탑모델 린제이 윅슨은 깅엄체크 스카프를 타이트하게 목에 매서 트렌드의 70년대 스타일로 스트릿 스타일을 연출한 모습입니다. 모델들의 베이직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 가죽자켓과 데님팬츠에 레트로 무드가 돋보이는 빅프레임 선글라스로 분위기를 업시킨 코디방법입니다.

[화창한 주말 반다나 아이템으로 멋지게 휴일룩 코디하기]





5. 파스텔 컬러 베스트(Vest)로 상큼하게 코디하기



화이트 셔츠는 아참저녁으로 기온차가 큰 간절기에 큰 역활을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노슬리브 자켓과 헐렁한 데님팬츠를 코디한 심플한 스타일이지만 멋지게 보이는 것은 밝은 옐로우 조끼와 클래식한 인디고 컬러의 감각적인 배색 때문입니다. 블랙앤화이트의 클러치와 레이스업 슈즈를 곁들여 프레쉬하면서도 엣지있는 패션스타일이 완성된답니다.






6. 가벼운 밀리터리 셔츠로 코디하기



얇은 소재의 밀리터리 아이템이 있으면 플레어 데님를 매치해 70년대 무드로 즐겨보세요. 안에는 얇은 소재의 터틀넥니트를 레이어드하면 시크한 인상을 주는 동시에 보온성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7. 퀼로트 팬츠로 경쾌하게 코디하기



스타일리스트 엘리사 날린(Elisa Nalin)은 코랄 블루색상의 베이스볼 자켓에 이번 시즌 반드시 구입해야만 하는 퀼로트 팬츠와 함께 아디다스 슈퍼스타를 매치해 밝고 경쾌하게 패션스타일을 연출한 모습입니다.









8. 밀리터리 자켓으로 시크하게 코디하기



간절기에 꼭 필요한 아우터하면 밀리터리 자켓을 빼놓을 수 없죠.. 플레어 데님에 밀리터리 자켓을 코디해 데일리룩을 완성해보세요. 플레어 데님이 연출하는 아름다운 실루엣에 밀리터리 자켓을 러프하게 걸치면 손쉽게 70년대

패션스타일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9. 깅엄체크 아이템으로 스포티하게 코디하기



모델 딜란 슈는 봄기분을 업해줄 수 있는 깅엄체크 블루종에 레드컬러 아디다스 슈퍼스타와 돌체앤가바나의 옐로우 핸드백으로 포인트를 주어 경쾌하면서도 시크하게 패션스타일을 완성한 모습이네요.






10. 데님 on 데님의 원톤 코디하기



데님 원피스와 데님 팬츠의 원톤 코디가 아주 매력적인 모습입니다. 데님원피스 안에 터틀넥니트를 매치해 보온성과 70년대 무드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방법을 선택하였으며, 여기에 와이드 밸트와 레드 힐이 악센트인 부

티를 매치해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한 코디입니다.






11. 카모플라쥬 자켓으로 코디하기



인기 블로거 린다 톨은 개성있는 외모를 돋보이게 해주는 카모플라쥬 자켓을 선택해 스트릿 스타일을 연출한 모습입니다. 아름다운 장미와 카모의 조합으로 화사함이 돋보이는 자켓에 페일톤 데님과 블랙소품을 매치해 감각적으로 스타일을 완성하였네요.






12. 클래식원피스로 코디하기



데님셔츠에 트위드 원피스를 코디해 모던한 컨트리 스타일로 연출한 패션블로거 나탈리 쥬스의 모습입니다. 70년대 보헤미안 무드를 멋지게 표현한 막스마라의 꽃무늬 롱부츠를 매치한 것도 멋지네요. 

부츠가 부담스러운 여성은신 플랫폼슈즈나 스트랩슈즈를 매치해도 좋을 듯합니다.






13. 오버롤로 레트로 스타일로 코디하기



와인색 코듀로이 소재의 오버롤에 레트로 무드가 물씬 묻어나는 멀티컬러 니트를 매치하여 70년대 스타일을 멋지게 연출한 모습입니다. 내추럴한 헤어와 메이크업, 슈즈, 항공점퍼의 조합까지도 완벽한 발란스를 보여주는 스타일 입니다.






14. 세련된 원톤으로 코디하기



이번시즌에도 트렌드아이템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보이는 가죽 미디스커트와 함께 베이지 자켓과 브라운 터틀넥니트, 누디한 앵클부츠등 모든 아이템을 뉴트럴톤으로 통일한 코디 모습입니다. 전신을 원톤으로 코디하면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무드의 패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15. 컬러 프린트 셔츠와 코디하기



올 시즌은 베이직한 스타일로 인해 포인트 아이템들이 인기입니다. 이너로 레이어드할 수 있는 로고 셔츠나 컬러무늬 셔츠 등이 대표적인 아이템들 입니다. 인기 모델 알렉산드라 엘리자베스 처럼 베이직한 스타일에 베르사체 컬러 프린트 셔츠만 코디해도 멋진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