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스트라이프 예쁘게 코디하는 방법/ How to Wear Stripes


날씬해 보이기위해서 옷들을 코디할때 포인트로 큰 역할을 해줄 아이템중 하나가 스트라이프이다. 스트라이프는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왔으며 날씬해 보이기 위해서 사용되어지는 효율적인 아이템으로 인식되고 있다. 스트라이프는 다른 아이템에 비해서 많은 유행을 타지 않으므로 컬러와 옷의 두께정도로 조절하면 되기 때문에 관리만 잘하면 두고두고 효자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트라이프는 실제로 매우 클래식하고 심플하며 모든 사람에게 잘 어울리는 옷이라 할 수 있다. 수직과 수평의 스트라이프는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다. 수평스트라이프 패턴은 몸을 슬림하게 보이게 하는데 반하여 수직패턴은 몸을 넓어 보이게 한다. 그래서 각각의 스트라이프 패턴들을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에 대한 코디팁을 배워보고자 한다.




대표적인 스트라이프 브랜드 세인트 제임스(Saint James)의 롱 슬리브 스트라이프 티셔츠 스타일




제이 클루(jcrew) 니트 스웨터 코디 스타일





1   어떻게 코디하면 날씬해 보일까!  


전통적으로 패션전문가들은 플러스사이즈여성들은 가로무늬 스트라이프를 피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부피가 더 넓어보인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이것은 매우 크나큰 오류로 가로의 스트라이프 패턴은 정반대의 효과가 있다. 플러스사이즈 사람들은 가로 줄무늬를 입었을때 세치수 정도는 더 날씬하고 길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몸의 일부분을 감추고 싶은 사람은 가로무늬의 스트라이프를 입으면 그부분을 커버할 수 있다. 반대로 세로 줄무늬는 더 넓고 뚱뚱해 보이기 때문에 가리고 싶은 부분에 세로줄무늬를 입으면 그 부분이 더 확대되어 보이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배가 조금 나온 사람이 세로줄무늬를 입으면 배가 더 나와 보이며 배가 조금 나온 사람이 가로 줄무늬를 입으면 배가 납작하게 보인다.


예를 들어 허벅지나 하체를 가리고 싶은 사람은 가로 줄무늬 바지와 어두운색의 탑을 코디하면 날씬해 보이지만 스트라이프 바지의 허벅지까지 내려오게 코디해야 한다는 것이다. 바지안에 셔츠를 넣어 입어서는 안된다. 차라리 청바지위에 셔츠를 루즈하게 걸치는 것은 오히려 낫다.  그위에 스웨터나 블레이져를 입어도 좋고 러블리한 목걸이를 더해도 좋다. 현명하게 스트라이프를 코디하라. 예를 들면 하체비만일 경우에는 스트라이프로 된 하의를 피하는 것이 좋다. 엉덩이 곡선이 도드라져 보일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스트라이프를 코디할때 그외의 부분을 블랙톤으로 하는 것이 좋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부분이 날씬해보이기 때문이다. 만약 날씬한 사람이라면 스트라이프 탑을 스타일리쉬한 하의와 함께 컬러풀하게 코디해도 좋다.





블랙앤화이트 스트라이프 아이템은 겨울철 밋밋한 스타일에 포인트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톤으로 코디할 경우 날씬해 보이는 장점은 있으나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으므로 스트라이프와 같은 아이템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주는 것이 스타일리시해 보이고 좋다.










 

2   스트라이프는 어떻게 입어야 예쁠까!

  

스트라이프의 아이템을 다양하게 입는 방법이 있다. 전통적인 블랙&화이트의 줄무늬 탑을 포함해 베이직한 옷차림을 살펴보자.

 

■  가장 쉬운 줄무늬 코디의 하나는 스트라이프 블라우스나 티셔츠를 청바지랑 코디하는 것이다. 진과 루즈한 핏의 셔츠가 몸의 곡선을 잘 살려줄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 배가 나왔다면 윤곽이 드러나는 탑보다 루즈한 스트라이프 탑이 좋다.

 

■  또 다른 쉬운 스타일은 심플한 블랙하의에 스트라이프셔츠를 코디하는 방법이다. 사실 오래전부터 클래식한 코디방법으로 블랙 또는 화이트를 코디하는 것이다. 줄무늬는 단순한듯 보여도 눈에 띄기 때문에 블랙이나 화이트로 다운시켜주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허리라인을 갖고 있다면 루즈한 핏의 스트라이프 탑과 하이웨이스트  하의를 입으면 몸의 곡선을 살릴 수 있다.

 

■  상체는 마르고 하체는 볼륨감이 있다면 세로 줄무늬 탑과 솔리드 컬러의 하의를 선택해도 좋다. 하체는 두드러져 보이지않고 왜소한 상체는 볼륨감있어 보여 전체적인 실루엣이 아름다울 것이다. 상.하의의 대조를 통해 상체의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블랙&화이트 스트라이프 탑과 그린컬러의 하의를 코디하면 트랜디하면서도 창조적인 멋진 조합이 된다.

 

■  보통 편하게 입고 싶은날에는  쉽게 손에 잡히는 것이 좋다. 튜닉탑과 레깅스는 한가한 날에 입으면 적합한 옷차림이다. 스트라이프로 된 튜닉탑은 보통의 튜닉보다 확실히 상큼하고 눈에 띄기 때문에 편안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입을 수 있는 것이다.




올 시즌 트렌드인 롤업 데님에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코디하였다. 스트라이프 티셔츠의 경우 롤업 데님에 코디할 경우 숏길의 티셔츠를 매칭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라이프는 단순한듯 보여도 눈에 띄기 때문에 블랙이나 화이트로 다운시켜주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허리라인을 갖고 있다면 루즈한 핏의 스트라이프 탑과 하이웨이스트  하의를 입으면 몸의 곡선을 살릴 수 있다.




상체는 마르고 하체는 볼륨감 있는 몸매를 가졌다면 세로 줄무늬 탑과 솔리드한 블랙 혹은 화이트 컬러의 하의를 선택해도 좋다. 하체는 두드러져 보이지 않고 왜소한 상체는 볼륨감있어 보여 전체적인 실루엣이 아름답게 보인다.

 

 

 

■  또 다른 옷차림으로 심플한 저지드레스에 레깅스,부츠와 롱가디건을 코디하고 챙이 있는 모자를 눌러 쓰는 것이다. 스트라이프 저지 드레스는 매우 실용적이고 때에 따라 적합하게 코디할 수 있다. 낮에는 부츠를 신고 저녁에는 하이힐을 신으면 전혀 다른 분위기로 변신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스트라이프 저지드레스에 스키니 벨트를 더하면 매우 트랜디해 보일 것이다. 드레스위에 가디건을 입고 그위에 스키니밸트를 매주면 어디든지 갈 수 있는 멋진 옷차림이 된다.


■  스트라이프 악세서리. 스트라이프 탑이 전혀 다른 모습으로 보여지길 원한다면 블랙&화이트의 클래식한 스트라이프 탑에 베스트를 코디하고 컬러풀한 스카프를 코디하면 전혀 다른 분위기의 상큼한 옷차림이 될 것이다. 뉴트럴 컬러는 미디엄 룩에 제격이다. 밝은 악세서리들을 돋보이게 해주지만 하체가 강조되어 보이지도 않기 때문이다.

 

■  몸의 결점을 보완하고 싶은 사람에게 가로줄무늬 가디건은 기적을 만들수 있다. 뉴트럴 컬러 탑에 타이트한 팬츠나 스키니진을 입고 그위에 가로무늬의 스트라이프 가디건을 입거나 부드러운 컬러의 드레스에 가로무늬의 스트라이프 가디건을 매치해도 멋지다.


■  캐주얼하고 트랜디한 룩을 원한다면 싶다면 가죽자켓이나 블레이져안에 스트라이프 니트를 코디하여 멋지게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추운 계절에 매우 트랜디하게 보일 것이다. 스트라이프 탑과 진에 블랙 가죽자켓을 입고 블랙슈즈나 부츠를 코디하면 룩이 완성된다.





뉴트럴 컬러 탑에 타이트한 스커트나 스키니진을 입고 그 위에 가로무늬의 스트라이프 가디건을 입을 경우 상체의 결점을 보완할 수 있다.




캐주얼하면서도 도시감성적 시크함을 연출하고 싶다면 가죽자켓이나 블레이져 안에 스트라이프 스웨터를 코디하여 입으면 의외로 스타일리시하게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  추운날씨에는 스트라이프 드레스와 솔리드 컬러의 코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스트라이프 드레스와 코트,타이츠의 색상을 맞추는 것이 좋다. 때로 칙칙한 겨울에 조금 더 멋을 내고 싶다면 클래식한 블랙&화이트의 스트라이프 드레스에 붉은 계열의 타이츠를 신으면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변화에 대한 부담이 없다면 밝은 컬러의 스트라이프를 선택해도 좋다. 컬러풀한 스트라이프 아이템과 나머지 조화를 고려하여 옷차림을 완성하면 된다. 최고의 조합은 레드&화이트, 밝은 브라운& 블랙, 블루&화이트 등으로 레오파드 프린트와 비슷한 조합이 멋지다.

 

■  가장 안전한 조합을 원한다면 뉴트럴 컬러와 스트라이프를 조합하면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스트라이프를 많이 입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스트라이프 안의 한가지 색상을 선택하여 코디하면 된다. 스트라이프 탑에 평범한 스커트나 진을 코디한것처럼 평범한 탑과 스트라이프 스커트를 조합하면 몸의 한 부분이 강조되어 놀랍도록 멋진 룩이 완성된다.





스트라이프 원피스를 입을 경우 코트와 같은 아우터는 솔리드한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블랙앤화이트 스트라이프 원피스의 경우 원피스와 코트 그리고 타이츠의 색상을 맞추어 미니멀하게 스타일링하는 것도 시크해보이고 좋다.




가장 안전한 조합을 원한다면 뉴트럴 컬러와 스트라이프를 조합하면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반면 스트라이프를 많이 입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스트라이프 중에서 한가지 색상을 선택하여 코디하면 된다.



그리고, 명심해야 할 것은 넓는 스트라이프는 굉장히 화려하다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눈에 너무 띄거나 스트라이프 아이템에 대해 주저한다면 가는 세로줄무늬를 시도해보고 편안하게 느껴진다면 그다음 와이드한 스트라이프에 도전하는 것이 좋다. 가는 세로줄무늬는 비지니스룩과 케주얼룩으로 특히 귀엽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