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케셔츠는 우리에게 폴로 셔츠라고 알려져 있는 스포티한 반소매 티셔츠를 말한다. 

이는 땀을 잘 흡수하는 동시에 통풍이 잘 되어 본디 운동복으로 입던 아이템이었지만, 70년대 복고풍이 유행하면서 쿨비즈룩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큐티하며서 댄디한 스타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피케셔츠 스타일링 방법을 알아본다.




1. 스포티한 오피스룩으로 코디하기


피케셔츠를 대부분의 여성들은 스포티하다는 인식 때문에 캐주얼룩으로 스타일링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루엣과 컬러에 따라서는 격식을 차린 오피스룩으로도 표현할 수 있는 만큼 다양한 스타일 자료들을 참고해보면서 코디하길 추천한다. 

예로 깔끔한 오피스룩을 위해서는 화이트, 블랙, 네이비 등 깔끔하고 기본적인 컬러를 고른 후 슬랙스나 펜슬 스커트를 레이어드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에 구조적인 실루엣의 토트백과 하이힐을 더해주면 클래식한 무드가 업그레이드된다. 더불어 피케셔츠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까지 살짝 불어넣을 수 있으니, 클래식한 이중 매력을 갖춘 도회적인 오피스룩 연출이 가능하다.




블랙앤화이트의 심플룩 스타일로 피케셔츠를 스타일링한 모습이




핑크 스트라이프 플레어 스커트에 화이트 피케셔츠를 코디하여 화사하고 여성스럽게 오피스룩으로 코디한 모습이다.




화이트 피케셔츠에 데님 스커트를 코디하여 베이직한 복고스타일로 스타일링한 모습이다.




2. 스포티한 캐주얼룩 코디


주말 나들이와 가벼운 운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유니크한 스포티룩으로 연출해 보자. 경쾌한 느낌의 팝 컬러의 아이템과 함께 스타일링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개성있는 스타일을 원할 경우에는 다양한 브로치 및 와펜 장식등을 코코디하여 준다면 멋진 데일리룩을 표현할 수 있다.




복고스타일의 데미지진에 컬러블록이 삽입된 피케셔츠로 스포티하게 스트릿스타일을 연춤한 모습이다.




경쾌한 느낌의 스트라이프 피케셔츠에 베이직한 화이트 반바지를 코디하여 큐티하게 스포티룩으로 코디한 모습




파스텔 블루톤의 밝고 화사한 피케 폴로 셔츠!

피케셔츠는 소재와 실루엣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반면 일반 티셔츠와 달리 칼라가 있어 클래식한 멋까지 갖춘 아이템이다. 따라서 복고룩에서 부터 모던룩까지 다양하게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