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모노톤을 상큼하게 즐기는 코디방법

 

화이트와 블랙으로 완성하는 모노톤 코디는 무난해서 어떤 아이템과 코디해도 잘 어울리는 특징이 있다. 대신 수수해 보일 수 있는 만큼 조금은 재미를 플러스해 화사하고 상큼하게 코디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모노톤 코디 스타일


 

1. 흰셔츠*블랙스커트*포인트 카디건

모노톤 코디가 가장 세련되게 보이는 방법으로 따라하기 쉽고 경쾌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2. 네이비자켓*줄무니탑*베이지스커트

카멜과 베이지는 여성스럽고 품위있어 보이는 컬러이므로 줄무늬탑과 코디하고 네이비자켓으로 코디를 완성하면 경쾌하고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다.

3. 흰셔츠*9부팬츠*포인트 카디건

흰색 배색의 체크무늬 9부팬츠를 흰셔츠와 코디하면 리듬감있고 더욱 깔끔하게 보인다.

4. 체크셔츠*블랙플레어스커트*그레이카디건

다크톤의 플레어스커트를 체크셔츠와 코디하면 부담스럽지 않다.

 

 

 

1. 컬러와 프린트로 모노톤 코디를 프레쉬하게 업한다.

 

컬러와 무늬를 플러스하면 수수해 보일 수 있는 모노톤 코디도 순식간에 프세쉬하게 업된다. 심심해 보일 수 잇는 모노톤 코디의 약점을 서포트해줄 수 있는 세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Ⅰ. 모노톤 체크셔츠로 악센트 주기


 

9부길이의 흰팬츠에 체크셔츠를 코디하고 어깨에 블랙 카디건만 둘러도 상큼하게 변신할 수 있다. 여기에 봄분위기 나는 파스텔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하면 모노톤 코디가 더욱 화사해진다.

 

 

 

Ⅱ. 상큼한 블루컬러를 모노톤 코디에 투입하기

 

 

하루빨리 봄을 느끼고 싶다면 베이비블루의 카디건을 투입하면 된다. 심심해 보일 수 있는 모노톤코디를 순식간에 상큼하게 변신시켜줄 블루컬러의 카디건이라면 깔끔하게 모노톤 코디를 즐길 수 있다.

 

 

 

Ⅲ. 서로 다른 소재 믹스하기


 

튤이나 쉬폰,매쉬같은 소재를 믹스하는 방법이다. 러블리한 소재를 믹스하여 재미를 주면 깔끔함은 그대로 유지되면서 훨씬 세련된 모노톤 코디를 즐길 수 있다. 흰색 블라우스와 블랙의 튤스커트에 누디한 가죽자켓과 펌프스,백을 플러스하면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2. 누구나 좋아하는 흰색 하의 코디


어떻게 코디하느냐에 따라 청초하게도 매니시하게도 연출할 수 있는 흰색 하의는 지난 몇년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도 여전히 최강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는 가운데 흰색 하의를 활용한 스타일리시한 모노톤 코디를 제안한다.

 


 

좌) 흰색 플레어스커트는 청초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최고의 아이템이다. 무릎길이의 스커트에 블루톤을 그라데이션하면 더욱 청순함이 부각된다.

우) 화려한 탑을 입는 날에는 옅은 컬러의 봄아우터에 흰색 하의를 코디하여 중화시키는 것이 좋다. 분위기가 부드럽게 중화되어 편안해 보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흰색 하의를 이용한 인기 코디

1. 네이비 니트와 흰색팬츠를 코디하고 화사한 플랫슈즈와 가방으로 포인트를 준 모노톤 코디이다.

2. 라이트 그레이탑에 흰색 팬츠를 코디하고 누디한 소품을 곁들여 여성스러운 분위기로 완성하였다.

3. 그레이니트와 흰색 플레어스커트에 블루백과 매니시한 투톤 레이스업 슈즈로 적당히 중화한 세련된 모노톤 코디를 즐겨도 좋겠다.

 

 

 

Ⅰ. 스타일이 좋게 보이는 9부팬츠 코디하기

 

 

 

발목이 살짝 드러나는 9부팬츠는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팽창되어 보일 수 있는 흰색의 단점도 커버해준다. 파스텔 옐로우탑과 뉴트럴컬러의 소품을 플러스하여 릴랙스하고 경쾌한 모노톤 코디를 완성한다.

 

 

 

Ⅱ. 소재감이 돋보이는 하의를 선택한다.


 

오피스룩에도 잘 어울리는 흰색 타이트스커트는 소재만 잘 선택해도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다. 트위드나 레이스는 옷차림에 변화를 주기에 좋은 소재이다.

 

 

 

Ⅲ. 플레어스커트에는 깔끔한 베이직아이템을 코디한다.


 

 

볼륨감있는 흰색 플레어스커트는 소녀같은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어른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깔끔한 셔츠를 코디하면 된다. 카디건을 어깨에 두르면 시선이 위로 향하게 되어 스타일을 업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Ⅳ. 블루의 톤온톤 코디


 

화이트데님팬츠에 청키한 니트를 코디하고 스카프와 펌프스등 화사한 블루톤의 소품을 플러스하여 모노톤 코디를 완성한다.

 

 

 

 

3. 라이트 그레이를 믹스한 모노톤 코디

 

섬세한 라이트 그레이는 어른스러우면서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컬러이다. 그레이를 잘만 믹스하면 경케하게 센스 업할 수 있다.

 

 

※ 블랙 & 화이트 코디의 특징

 

블랙과 화이트만을 사용한 코디는 지나치게 트렌디하거나 무거워 보이는 경향이 있어 한쪽으로 치우칠 우려가 있다. 특히 봄에는 말이다. 블랙을 사용하되 분량을 잘 조절하고 부드러워 보이는 그레이를 투입하기만 해도 자연스럽고 편안한 모노톤 코디를 즐길 수 있다.

 

 

 

 

Ⅰ. 그레이와 네이비의 지적인 모노톤 코디

 

 

클래식한 네이비컬러의 플레어스커트에 옅은 그레이의 니트탑을 50:50으로 코디하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우아하게 연출된다. 핫핑크 숄더백과 매쉬소재의 펌프스로 스타일을 업하여 모노톤 코디를 완성한다. 

 

 

 

Ⅱ. 베이비핑크와 라이트그레이의 러블리한 코디

 

 

베이비핑크 탑과 그레이 플레어스커트를 50:50 비율로 코디하면 사랑스럽게 연출된다. 핑크와 그레이는 러블리한 콤비컬러이다.

 

 

 

Ⅲ. 단조로운 블랙&화이트 코디에 그레이를 포인트로 활용하기


 

심플한 배색의 코디에 과감하게 그레이를 포인트로 사용한다. 특별한 테크닉 없이도 세련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이다.

 




4. 원톤 코디

 

모노톤 같은 심플한 컬러를 멋지게 코디하고 싶다면 원톤으로 통일하면 된다. 간단히 따라할 수 있는 필수 테크닉이므로 반드시 도전해 보기 바란다.

 

 

※ 원톤 코디 간단 테크닉

 

보통사람이 블랙과 화이트만을 사용하여 코디하기에는 지나치게 부담스로운 측면이 있기 때문에 어떤 컬러와도 잘 어울리는 그레이를 투입하거나 소재나 프린트 들어간 것을 황용할 수도 있고 소품을 효과적으로 공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Ⅰ. 올화이트룩에 소품으로 포인트 주기

 

흰색 원톤코디는 상큼하고 귀엽지만 뚱뚱해 보일 우려가 있다. 입체감있는 가는 플리츠스커트에 목선이 파인 탑을 코디하면 세련되고 날씬해 보이는 효과도 탁월하다. 여기에 임첵트있는 소품을 포인트로 활용하면 더욱 감각적인 모노톤 코디를 즐길 수 있다
 

 

 

Ⅱ. 그레이컬러 그라데이션 하기


 

탑과 스커트로 그레이로 그라데이션하여 원피스처럼 연출할 수도 있다. 그레이를 활용한 원톤 그라데이션에 처음 도전하는 여성은 둘중의 하나를 프린트가 들어간 것으로 선택하면 코디하기 쉽다.

 

 

 

Ⅲ. 무늬를 활용한 자연스러운 모노톤 코디

 

블랙이나 네이비처럼 무거워 보일 수 있는 다크톤의 경우 같은색이 들어간 프린트아이템을 코디하면 효과적이다. 적당히 완급이 조절된 세련된 모노톤 코디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