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봄철에 입기좋은 V넥 니트 스웨터(틸덴 스웨터) 코디

앞 가슴쪽에 깊은 V넥 라인을 따라 블랙 라인이 들어가 있는 롱 슬리브 니트 스웨터가 지금 여성들 사이에 큰 인기가 있다. 일명 '틸덴 스웨터(Tilden sweater)'또는 테니스 스웨터로 불리우는 클래식한 스타일의 V넥 니트이다.

하지만 2014시즌 디자이너 렉앤본(Rag & Bone)에 의해 다시 리메이크되었던 니트 스웨터는 유니클로의 저가형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지금은 없어서 못팔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있는 제품이다.

 

 

 

틸덴 스웨터 [Tilden sweater]

 

테니스 선수가 잘 착용하는 V넥 둘레와 단에 한 줄 아니면 두 줄로 굵은 스트라이프를 넣은 케이블 짜기의 벌키 스웨터로 틸덴(Tilden)이란 명칭은 테니스선수 윌리엄 틸덴이 자주 입었던 스웨터에서 유래하였다.

 

 

 

V넥 니트 스웨터(틸덴 스웨터) 코디 스타일

 

 

 

알레산드라 앰브로시오 (Alessandra Ambrosio)의 V넥 니트 스웨터는 렉앤본 제품으로 틸덴 스웨터를 입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편안한 실루엣의 블루 데님에 매칭하는 것이다. 신발은 분위기에 따라 펌프스 혹은 슬립온 운동화와 매칭하여 신으면 된다.

 

 

 

 

 

 

V넥 니트 스웨터를 매니시하게 입을려면 클래식한 데님나 디스트로이드진에 스니커즈를 매칭하면 된다.

 

 

 

 

 

캐주얼하면서 여성스러운 분위기 연출을 위해서는 신발이나 핸드백을 포인트로 활용하면 페미닌 스타일로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v넥 니트 스웨터를 놈코어룩 스타일로 코디한 모습이다. 블랙앤화이트의 단조로움을 레드컬러 핸드백과 선글라스로 엑센트를 주어 해결하였다.

 

 

 

 

 

 

V넥 니트 스웨터에 미디스커트를 코디하여 경쾌하게 레이어드한 모습이다. 어색할 것 같은 블랙색상의 양말이 펌프스와 함께 의외로 잘어울려 러블리하게 보이는 스타일이다.

 

 

 

 

 

 

V넥 니트 스웨터의 클래식한 스타일 분위기를 악세사리를 활용하여 코디한 모습이다.

 

 

 

 

 

 

(좌) 러블리한 플레어 스커트에 매니시한 사파리 자켓과 운동화를 코디하여 빈티지하게 스타일링하였으며,

(우) 블랙 디스트로이드 진에 옥스포트 슈즈를 매칭하여 매니시하게 캐주얼룩을 연출한 모습이다.

 

 

 

 

 

 

틸덴 스웨터는 기본적으로 화이트 컬러에 블랙라인이 들어간 것이지만 컬러풀한 디자인도 함께 출시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컬러를 선택하여 입을 수 있다. 봄과 여름시즌에 참고하면 좋은 스타일이다.

 

 

 

 

 

 

 

틸덴 스웨터의 변형된 디자인으로 스트릿 잇걸의 스타일링 방법을 참고해 보자.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