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필수품으로 자리잡은 페이스오일의 진화

 

요즘처럼 기온이 떨어지고 찬바람이 부는때에는 피부가 자극을 많이 받는다. 특히 바깥과 실내의 온도차가 커서 차가운 피부가 더욱 생기를 잃고 빨갛게 울긋불긋 변하면서 때로는 따갑기도 하다. 면역이 떨어지고 민감한 피부가 적응하지 못해 생기는 현상이라고 한다. 미리미리 조심해서 피부를 잘 진정시켜야 한겨울에도 탱탱하고 윤기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몇해 전부터 입소문이 나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한 페이스오일은 이제 겨울필수품으로 없어서는 안될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피부의 보습과 영양을 주며 자연스런 윤기까지 부여해 고급스러운 피부톤을 유지시켜주니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될수 밖에 없지 않은가!
 
페이스오일은 매끄러운 피부를 위한 최고의 제품으로 단언할 수 있지만 모든 오일이 좋을 거라는 생각은 버려야한다. 비용이 많이 들지않는 미네랄 오일과 연고.화장품의 연료가 되는 라놀린(lanolins)은 여드름을 유발한다. 하지만 질높은 페이스오일들은  camellia(동백나무),macadamia(마카다미아나무,열매),jojoba(호호바) 그리고,  squalane (스쿠알렌-상어간에서 추출한 기름)은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는다. 더불어 모공으로 부터 과도한 피지를 끌어당겨 빼주는 효과도 있어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하고 회복시켜 피부에 장벽을 친것같은 역활을 해준다.

 

 

 

macadamia(마카다미아나무,열매)

 

 

 

 jojoba(호호바)

 

 

 

 

1.초보자에게 권하는 페이스오일-Lina Hanson(린다 한슨)의 글로벌 페이스 세럼(Global Face Serum)

 

 

 

Lina Hanson Global Face Serum, $85

 

헐리웃 메이크업 아티스트 리나 한슨은 나탈리 포트만,엠마스톤과 일한다. 그리고,Ellen Page(엘렌페이지)와 이완 맥그리거는 리나한슨이 만든 글로벌 페이스 세럼의 팬이라고 한다. 리나한슨은 많은 고객들에게 레드카펫에 오르기 전에 페이스오일을 반드시 바른다고 말한다. 동백나무,호박씨등 여러가지 재료를 사용한 페이스오일은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건강하고 자연스런 광택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식물성 페이스오일은 많은 비타민과 산화방지로 주름이 방지되고 염증을 억제시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어 좋아할 수밖에 없다고 리나 한슨은 말한다. 
 

 

Ellen Page(엘렌페이지)

 

 

 

camellia(동백나무)

 

 

 

2.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주는 Norma Kamali Wellness Olive Calcium Liniment

 

 

Norma Kamali Wellness Olive Calcium Liniment(노마 카말리의 올리브 칼슘 연고) $48

 

올리브오일안에는 비타민E와 산화방지제가 들어있어 UV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예로부터 지중해의 많은 여인들이 피부보습,주름방지,윤기있는 피부를 위해 올리브오일을 사용했으므로 놀랄일도 아니다. 디자이너이자 건강제품의 대가인 NORMA KAMALI (노마카말리)가 완벽한 스킨 케어라인으로 만든 제품이다. NORMA KAMALI 에 의하면 이 제품은 이태리 토스카나지방 포도원에서부터 사용하기 시작하였다고 한다. 테라피목적으로 매년 와인과 함께 기후,조건에 따라 각각의 올리브나무에서 생산되는 오일의 맛과 냄새가 다르다는 것이다. 올리브오일을 얼굴에 발랐을때 흙의 냄새와 함께 자연의 향기를 맡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olive(올리브)

 

 

 

3.홍조를 감소시키는 Rodin Olio Lusso Luxury Face Oil

 

 

 

Rodin Olio Lusso Luxury Face Oil, $150

 

Linda Rodin이라는 코스메틱 이름의 시조가 된 뷰티 오일라인은 페이스오일 가운데에서도 총애를 받아 그자리를 굳건히 한 브랜드이다. Chanel Iman(샤넬 이만),리브 타일러가 애용하기로 유명하다. Rodin Olio Lusso Luxury Face Oil 은 피부에 깊숙히 스며들어 잔여물을 남기지 않고 산뜻하게 마무리된다고 한다. 아르니카(유럽,서아시아에서 자라는 다년초로 잎,꽃,뿌리를 이용하고 꽃의 독성은 염증을 완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성분이 있고 연고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멍이나 삐었을때,근육통,류머티즘 통증완화에 좋다고 한다.)와 evening primrose(달맞이꽃)은 좌창이나 여드름을 낫게하고 홍조를 감소시키는데도 탁월하다고 한다. 보너스로 재스민과 neroli(네롤리유-운향과(芸香科) 광귤 등의 신선한 꽃을 수증기로 증류하여 얻는 향유(香油)이다. 등화유(橙花油)라고도 한다.)를 섞으면 릴랙스하게 진정시켜주는 향기가 난다고 한다.

 

 

 

샤넬 이만(Chanel Iman-탑모델)

 

 

 

아르니카(arnica)-유럽,서아시아에서 자라는 다년초로 잎,꽃,뿌리를 이용하고 꽃의 독성은 염증을 완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성분이 있고 연고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멍이나 삐었을때,근육통,류머티즘 통증완화에 좋다고 한다.

 

 

 

evening primrose(달맞이꽃)

 

 

 

jasmine(자스민)

 

 

 

4.완벽히 청결하게 씻어주는 Tatcha Pure One Step Camellia Cleansing Oil

 

 

Tatcha Pure One Step Camellia Cleansing Oil, $48

 

클린징 오일과 트리트먼트 오일의 주된 차이점은 물과의 유연관계라고 한다. 피부를 청결하게 해주고 보습까지 해주는 클린징오일은 모공속까지 스며들어 메이크업및 노페물을 캡슐형태로 감싼후 물과 만나면 감싸고 있던 노페물을 표면으로 끌고 올라간다. 수용성 오일이 뽀얗게 변하면서 표면으로 올라온 더러움을 완벽하게 제거해준다는 것이다. Tatcha 클린징 오일에는 동백기름과 쌀겨오일이 들어있어 가장 효과적으로 메이크업을 지우고 햇볕으로부터도 보호해준다고 한다. 물로는 지워지지 않는 합성오일과 실리콘등을 페이스오일이 청결하게 지워준다.

 

 

 

5.하이브리드 페이스오일(Sunday Riley Juno Transformative Lipid Serum)

 

 

 

Sunday Riley Juno Transformative Lipid Serum, $125

 

과학과 자연이 만났을때 우리는 양쪽의 최고를 다 얻을 수 있다. 아르간오일과 marula oils(마룰라 오일)은 굉징히 건조한 피부에 탁월하다. 과학과 자연의 최고의 장점을 살린 Juno페이스 오일은 식물성 오일 이외에도 안티에이징 레티놀과 에센셜 아미노산의 골든 리퀴드가 함유되어 그 효과가 배가 된다.

 

 

 

marula oils(마룰라 오일-코끼리가 사족을 못쓰는 열매)

페이스오일은 피부가 건조하거나 나이들어 탄력이 떨어진 사람에게는 탁월하지만 지성인 피부에게는 여드름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자신의 타입에 맞게  페이스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겨울에 사용하면 윤기가 나고 혈색까지 밝혀준다고 하니 최고의 필수품이 아닐까 싶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