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에 챙겨야 할 패션 아이템 10가지

 

9월이 되면서 이제는 제법 가을 정취가 느껴지기 시작하였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긴팔 셔츠나 가볍게 코디할 수 있는 아우터 등을 코디한 모습들을 자주 볼 수 있다.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면서 이번 시즌 챙겨 놓아야 할 패션 아이템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자.

 

 

1. 여성미를 위한 필수 아이템, 스커트

 


□ 타이트 스커트(tight skirt)

타이트 스커트는 매 시즌 인기 아이템으로 여성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아이템 중의 하나이다. 옆트임이 살짝 들어간 미디 스커트의 경우에는 컬러나 무늬가 들어간 스타일을 선택하여 여성스러우면서 러블리한 분위기로 스타일링하는 것이 트렌드이다. 반면 키가 작은 여성들은 미디(midi) 길이의 타이트 스커트 보다는 무릎위까지 오는 타이트한 스커트를 선택하여 레트로룩 스타일로 연출하는 것이 올 가을 트렌드이다.

 

 

 

□ 플레어 스커트(flared skirt)

올 가을 트렌드는 미니멀리즘이 강세이므로 플레어 스커트도 블랙과 화이트 컬러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키이라 나이틀리 (Keira Knightley)처럼 블랙 플레어 스커트에 플랫 슈즈를 매칭하여 큐티한 분위기 연출을 위하거나, 화이트 플레어 스커트에 블랙 탑을 코디하여 시크한 분위기의 미니멀 룩 스타일로 코디하길 추천한다. 

 

 

2. 원피스보다 실용적인 세트 아이템을 활용

스트릿 감성과 더불어 유니섹스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이번 가을은 아래위 셋트로 입는 스타일링이 주목받고 있다. 복고풍의 분위기가 느껴지면서도 세련되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자아내어 트렌디함을 느끼게해 준다. 탑을 안에 넣어서 원피스풍으로 입어도 좋고 단품을 각각 돌려입어도 좋은 활용도 만점의 패션 아이템이다. 올 가을엔 셋트로 구입해서 다양한 패션코디를 즐기는 것도 좋겠다.

 

컬러 블록 무늬가 들어간 투피스 탑을 스커트 안으로 밀어 넣어 원피스 스타일로 시크하게 연출한 스트릿 스타일이다. 컬러무늬가 들어간 아이템은 단품으로 돌려입어도 좋을 만큼 활용도가 높은 패션 아이템이다.

 

 

가십걸의 실제 주인공이자 전 세계적인 패셔니스타 올리비아 팔레르모가 지난 8일 캐롤리나 헤레라의 2015 S/S 컬렉션 현장 모습이다. 이날 그는 그레이톤의 니트톱에 플레어 장식이 들어간 스커트로 코디하여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반면 프린지 장식이 들어간 브라운 컬러의 클러치를 매칭하여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3. 스커트와 구두의 황급비율 맞추기 

경쾌한 스커트 스타일에는 숏길이의 부츠나 부티를 코디해 날씬함은 물론 시크함을 강조하는 것이 베스트 스타일링이다. 스커트 길이에 따라 구두를 선택하여 세련미와 여성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가을패션 코디를 즐겨보자.

 

 

 

스커트에 부츠를 코디할 경우에는 스커트 길이를 기준으로 앵클부티나 부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스커트의 길이에 따라 슈즈를 잘못 선택 할 경우에는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4. 귀여운 미니백

지난해까지 만해도 커다란 오버사이즈 백이 주를 이뤘던 반면 올 시즌에는 큐티한 미니백 열풍이 불고 있다. 봄부터 주목을 받았던 미니백은 크기는 작지만 세심한 수납공간이 특징이며,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출시 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크로스로 연출하면 발랄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해주며, 데이트 때는 짧은 하의와 크로스 끈을 감춘 클러치 백으로 매치하면 귀여우면서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개성있는 디자인과 컬러의 미니백은 일상에서 스타일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다.

 

 

 

(좌) 전통적인 스커트스타일에도 멋지게 포인트가 되어줄 레드백. (중) 올가을에 대유행이 예상되는 작은 새의 격자무늬 백.  (우) 품격이 느껴지는 스몰백

 

 

올 가을 시즌 미니 크로스백은 산뜻한 컬러 배색과 사각 펀칭 디테일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선택하기를 추천한다. 각이 잡혀있는 미니 핸드백은 무거운 짐을 넣어도 가방 실루엣이 흐트러지지 않아 캐주얼룩 뿐 만 아니라 오피스룩에 매칭하기 좋은 트렌드 아이템이다. 특히 미니백에 탈부착 가능한 스트랩이 함께 구성돼 있어 끈을 더하면 숄더나 크로스로 형태로 사용하거나 끈을 없애 클러치나 토드백으로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에 매칭하기 좋은 장점이 있는 아이템이다.

 

 

5. 비즈 악세사리

올 시즌 미니멀룩이 인기를 끌면서 간결고 심플하게 코디하는 스타일링하는 것이 유행인 반면 악세사리는 스타일 엑센트로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들이 인기가 많다. 특히 스타일에 화사한 존재감과 재미를 더해줄 수 있는 목걸이나 귀걸이, 팔찌 등 비즈 악세사리는 볼륨감과 반짝거림에 의해 눈에 확 띄는 디자인들이 트렌드이다.

 

 

 

 

(좌) 목걸이의 화려함이 옷차림을 놀라울 정도로 달라보이게 해줄 목걸이.   (중) 그린의 컬러스톤이 가을패션 코디를 업그레이드 해줄 트렌디한 드롭형 귀걸이.   (우) 가을니트위에 뱅글을 하는 것이 올가을 트렌드입니다.

 

 

데님팬츠와 화이트 블라우스 코디에 오렌지 컬러의 비즈 목걸이와 클러치 악세사리를 셋트로하여 러블리하게 데일리룩을 완성한 모습이다.

 

 

6. 맨즈풍의 니트 아이템

여성스러운 스커트에 캐주얼한 맨즈풍의 니트를 코디하는 것이 올 가을 트렌드입니다. 사랑스러움을 절제하고 시크한 멋을 부각시켜 줄 올 가을 꼭 필요한 패션아이템임을 잊지말자.

 

 

 

1.2 니트 아이템 가을에 잘 어울리는 와인컬러에 래글런 소매를 곁들여서 부담없이 스타일리쉬하게 연출할 수 있는 니트이며, 3,4 니트 아이템은 멋쟁이 여성들에게 인기 많은 런던발 브랜드로 모노톤의 니트라면 로고가 들어간 것으로 선택해 재미를 더하는 것이 좋다.

 

 

올 가을 편안하면서도 꾸미지 않은 듯한 놈코어 패션이 유행하면서 가을 니트도 편안한 스타일이 인기가 많다. 맨즈웨어 처럼 편안해 보이는 니트에 여성스러운 플레어 스커트나 레이스 스커트 등을 코디하여 개성넘치는 스타일로 멋을 내보는 것도 눈여겨 볼만하다.

 

 

7. 트렌드한 메이크업

이번 시즌 트렌드 메이크업 특징은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에 분위기 있는 카키빛 아이섀도우로 가을 느낌을 물씬 풍기는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이 강세이다. 피부 속부터 혈색이 발색하는 듯 한 건강한 모습과 윤기가 돋보이는 리얼한 피부를 만든는 것이 포인트이다. 메이크업을 한 듯 안한 듯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스킨 메이크업으로 피부를 가볍게 두드리듯 수 차례 터치하는 방법이 원래 건강했던 피부로 눈속임하는 최고의 트릭이다.

 

 

위 제품은 맥, 가을향기 물씬 풍기는 ‘어 노블 로맨스’ 컬렉션 제품이다. 노블 로맨스 컬렉션은 관능적이고 로맨틱한 남녀의 사랑을 그려낸 로맨스 소설 같은 가을 컬렉션으로 9월 한정 출시된 제품이다. 이번 시즌 트렌드인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에 분위기 있는 카키빛 아이섀도우로 가을 느낌을 물씬 풍기는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하는데 안성맞춤인 제품들로 구성됐다. 이 컬렉션은 일렉트릭 쿨 아이 쉐도우, 플루이드라인 아이라이너, 미네랄라이즈 아이 쉐도우 쿼드와 함께 유혹적인 쉐이드의 립스틱들을 선보였다.

 

 

8. 니트모자

내추럴한 니트모자는 여성스러운 스타일에 매칭하는 것만으로도 하이센스가 느껴지는 매력적인 가을패션 코디가 된다. 캐주얼한 소품을 포멀한 스타일과 믹스하면 의외의 매력적인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좌) 부드러운 여성스러움이 느껴지는 라이트그레이의 케이블 조직의 니트모자.  (우) 그라데이션의 니트모자를 스커트에 코디하면 어른스런 세련미가 느껴진다.

 

 

 

9. 맨즈풍의 슈즈

남성화의 디테일을 본 딴 매니쉬한 여성 슈즈는 2년 전부터 트렌드로 자리잡아감에 따라 매 시즌 여성슈즈의 트렌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커트나 팬츠에 힐을 신지 않고 중성적 느낌의 맨즈풍 슈즈는 의외로 도시감성적 시크함을 연출할 수 있는 데일리룩 아이템으로 패셔니스타들 사이에서 유명한 스타일링 방법이다. 올가을엔 로퍼나 옥스퍼드화를 포멀한 타이트스커트나 볼륨스커트에 귀엽게 코디해 보는 것도 줗을 것이다.

 

(좌) 프랑스제의 고급스런 로퍼. (우) 가을패션 코디를 시크하게 만들어줄 골드& 블랙 투톤의 고급스런 레이스업 슈즈.

 

 

 

10. 클래식한 체크 아이템

체크무늬 아이템은 가을 시즌 스테디 셀러이지만 올 가을 시즌은 레트로룩의 인기로 더욱 주목받을 전망이다. 흔히 체크하면 캐주얼하고 톡톡 튀는 스타일을 떠올리기 쉽지만, 수트나 스커트 등의 아이템을 선택한다면 충분히 클래식하면서 세련된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뉴트럴 톤의 가을 패션 스타일에 센스를 더하고 싶다면 체크무늬가 최고의 아이템이다. 클래식한 분위기의 체크 패턴은 크기, 색상 등 다양한 조합으로 이뤄져 있어 단조로운 스타일링에 활력을 불어넣기 좋은 아이템이다. 과거 체크가 펑크룩이나 이국적 스타일을 대변하는 무늬였다면 최근 데일리룩 스타일에서는 포인트룩 아이템으로 사랑받는 무늬가 되었다. 올 가을 체크무늬를 트렌드 스타일로 코디하고 싶다면 위 모델 핏을 참고해보자.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