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4-15 FW 패션 키워드 트렌드

 

이제 여름의 끝자락에서 다음 시즌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가 되었다. 특히 가을겨울 시즌은 다양한 아이템들을 레이어드 하여 입어야 되는 계절인 만큼 패셔니스타로 자부하는 이들에게는 가장 많은 신경을 써야하는 계절이다. 그럼 먼저 올 가을겨울 트렌드 키워드 부터 살펴보자.

패셔니스타가 올 가을 겨울 주목해야할 2014-15 FW 패션 키워드 트렌드는 60년대 무드, 샤이니 패션, 퍼, 니트, 럭스 스포티즘, 그레이 컬러 등, 6가지로 분류할 수 있으며, 2014-15 FW 런웨이를 장식한 빅 트렌드를 파악하여 보았다.

 

 

 

 

 

 

No.1 : 60년대 무드

 디자이너들이 생각에 생각을 거듭하여 메시지를 담아 자유롭게 패션으로 표현한 2014-15 FW 시즌 런웨이 컬렉션의 패션트렌드의 전체적인 특징은 심플과 웨어러블이라고 할 수 있다. 아래로 갈수록 퍼지는 A라인, 미니스커트에 부츠를 매치하여 60년대 무드를 표현하는 것 처럼, 영원히 퇴색하지 않는 젊음의 시대를 키워드로 한 보고풍의 무드가 올 가을겨울 트렌드 키워드로 파워풀하게 자극을 줄 것이다.

최근 전지현의 공항 패션으로 스트라이프 니트 톱과 홀스빗 장식 로퍼로 60년대 무드 스타일을 완벽 재현한 것처럼 복고풍의 인기는 계속될것으로 예측해 본다. 

 

 

 

 

No.2 : 샤이니 패션(shiny spirits)

 올 시즌 디자이너들이 고안해낸 소재에 대한 묘책은shiny spirits’라고 함축할 수 있다. 지난 시즌 번쩍이는 미러가 큰 유행을 불러왔다면, 이번 시즌에는 반사되는 빛에 펄이 가미되어 마치 하늘에 별빛을 수놓은 듯 은은하면서도 임팩트 있게 반짝이는 스타일들이 트렌드가 될 것이다. 블랙,화이트,그레이의 무채색에는 오트 쿠튀르적 가공의 메탈릭 소재와 입체감있는 비즈, 스왈로프스키, 스팽클이 꽃처럼 반짝이는 컬렉션이 런웨이에서 찬사를 받았던 이유이다. 특히 2014-15 FW 트렌드 중에 가장 주목해야 할 컬러는 바로 그레이다. 쿨하고 지적인 인상을 주는 메탈릭 실버에 주목하라.

 

 

 

 

 

 

샤이니한 아이템들

 

 

 

 

 

 

 

 

 

 

No.3 : 팬시 퍼(Fancy fur)

 2014-15 FW 시즌 아우터중 가장 주목받은 것은 단연 퍼이다. 올 가을,겨울트렌드인 퍼자켓의 특징은 고급스러운 볼륨감과 대담한 컬러링의 패치워크 등으로 와일드하게 어필하고 있다. 퍼 특유의 부르조아적 이미지를 뒤집는 절대적인 임펙트의 펜시 퍼가 올 겨울 새로운 키워드가 될 전망이다.

 

 

 

 

 

 

 

 

□ 퍼(fur) 아이템들

 

 

 

 

 

 

 

 

 

 

No.4 : 타이트 니트(Tight knit)

올 가을겨울 특히 주목해야할 것이 단색의 심플한 니트 튜닉과 같은 니트팬츠, 스커트 등의 타이트한 스타일의 니트가 단연 화제이다. 전신을 니트로 코디하는 것이 새로운 니트코디의 핵심 키워드로 떠올랐다. 바디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슬림한 스타일은 누디한 컬러로 요염하게 연출하는 것이 트렌드이고 도톰한 소재와 루즈한 실루엣을 좋아하는 여성은 그레이나 브라운을 선택하면 좋다. 부드럽고 여유로워 보이는 니트로 머리에서 발끝까지 분위기있게 연출하면 된다.

 

 

 

 

 

 

 

 

 

□ 니트 아이템들

 

 

 

 

 

 

 

 

No.5 : 스포티즘(sportism)

다운에 무톤,퍼와 가죽은 해마다 등장하는 아이템으로 이제 식상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올해는 스포티한 감각의 럭셔리한 소재를 동반한 아이템에 눈을 돌려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트레이닝 복처럼 편안한 감성의 스포츠 룩들이 하이패션 스타일로 적용되면서 스포츠웨어를 모방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하이앤드 패션에 까지 과감하게 도전하고 있는 추세이다. 유명 디자인의 컬렉션을 첨고해보면 겨울모드의 구세주로서 스포티한 자켓과 다채로운 진화형 스니커즈가 강력하게 백업하고 있으니 따뜻하고 편한 것은 물론이고 액티브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스포티룩 아이템들

 

 

 

 

 

 

 

 

 

 

No.6  그레이 컬러(Gray Matter)

샤이니한 패션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실버와 같은 메탈릭 소재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는것 처럼 2014-15 FW 트렌드 중에 가장 주목해야 할 컬러는 바로 그레이다. 특히 가을겨울시즌 따뜻하고 부드러운 울이나 캐시미어, 니트등 고급스러운 소재감이 가장 잘 드러나는 그레이가 올 해 가장 핫한 컬러중 하나가 될 것이다. 2014-15 가을,겨울 트렌드인 그레이를 가장 멋지게 연출하고 싶다면 전신을 원톤으로 통일하기 바란다. 도회적인 우아함을 최고로 잘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 그레이컬러 아이템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