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리보는 2014가을겨울패션 스타일

 

입추가 지난 뒤 아침저녁으로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서늘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패션 브랜드 회사들은 여름 정기세일을 끝내고 이미 매장의 쇼 윈도우에 가을옷을 전시하고 있다. 계절에 앞서 만나는 옷이 어색하다면 2014년 F/W 컬렉션을 살펴 보면서 이번 시즌 트렌드를 차근차근 알아보자.
다가오는 새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서 패션트렌드를 알아두는 건 멋쟁이들의 필수조건! 가을겨울패션 스타일은 매니시룩에서부터 강렬한 퍼나 컬러로 포인틀 준 패션트렌드가 인상적이다. 2014 가을겨울패션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줄 패션트렌드를 정리해 보았다. 2014 가을겨울 컬렉션을 참고하여 자신의 스타일을 정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1.매니시룩

올 가을,겨울 지향해야할 패션트렌드 키워드는 "강한 여성"이다. 자켓에 슬랙스를 코디한 매니시한 코디가 가을,겨울 트렌드중 하나이다. "이것이 나다"라고 소리높여 선언하듯이 당당하게 자신을 표현하면 된다. 무심한 듯 시크한 스타일로 강한 여성의 이미지를 어필한다.

또한 프로패셔널하면서도 세련된 매니시 무드, 혹은 중성적인 아이템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풍기고 싶다면 서류 가방을 연상시키는 브리프케이스와 로퍼를 주목하길 바란다. 화려한 장식과 패턴을 버리고 간결한 클래식을 더한 직사각형의 브리프케이스는 이번 가을, 겨울 매니시 룩을 한층 다채롭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이 될 것이다.

 

 

 

 

 

2. 어드벤쳐 스타일

2014 가을,겨울 패션트렌드의 또 하나의 키워드는 모험심으로 데일리룩에 모험적인 요소를 가미하는 것이다. 올 시즌 트렌드인 스포티룩을 비롯하여 가장 접근하기 좋은 카키와 밀리터리룩에 도전해 보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멋지게 연출될 것이다.

 

 

 

 

3. 90년대 스타일

90년대 스타일의 패션트렌드는 꼭 체크해 두어야 한다! 슈퍼마켓을 무대로 한 샤넬의 2014-15 가을,겨울 컬렉션에서는 상징적인 90년대의 패션이 재현되었다. 90년대 스타일을 전면에 내세운 모스키노 외에도 알렉산더 왕에서는 90년대 트렌드였던 밀리터리 자켓도 등장하였다.

90년 대표 스타일로 여겨지는 어깨라인에서 패드가 빠진 것과 포켓이 달린 아우터를 들 수 있으며, 이번 시즌 두드러진 어깨 변화는 어깨선 보다 3~15cm쯤 길어진 어깨 라인에 패드가 없어 아래로 쳐진 것 같은 스타일에서 찾을 수 있다.

 

 

 

 

 

 

4. 강렬한 아이템을 포인트로 활용한다!

흔하지 않은 아이템과 오리지널감이 넘치는 아이템을 패션의 포인트로 활용한다. 그중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이 바로 퍼아우터이다. 각종 메종에서 선보인 화려한 컬러와 볼륨감의 퍼아우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5. 메탈릭 아이템

올 시즌 디자이너들이 고안해낸 소재에 대한 묘책은 메탈릭한 느낌의 ‘sparkling’이라 함축할 수 있다. 지난 시즌 번쩍이는 미러가 큰 유행을 불러왔다면, 이번 시즌에는 반사되는 빛에 펄이 가미된 것이 특징이며, 마치 금을 입혀 놓은 것 같은 화려한 느낌에서 임팩트 있게 반짝이는 메탈릭 소재의 무드 스타일이다.

태양을 이미지로 한 듯한 선명한 레드와 오렌지, 반짝거리는 골드에 주목하라. 강렬한 컬러와 반짝이는 메탈릭 소재로 자신의 존재감을 과시하자. 심플한 옷차림에 임펙트있는 아이템을 믹스하면 간단하게 시크룩을  완성할 수 있다.

 

 

 

 

 

6. 컷팅 스타일

컷팅 스타일은 장인기술이 그대로 살아있는 임펙트있는 아이템을 메인으로 투입한다. 섬세한 장인기술이 돋보이는 소재와 임펙트있는 컷팅도 2014 가을,겨울패션 트렌드의 키워드이다. 베이지나 브라운, 블랙 등 베이직한 컬러에 컷팅 등의 디테일이  돋보이는 모던하고 대담한 스타일로 가을, 겨울패션을 완성하면 최고의 세련미를 뽐낼 수 있을 것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