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 '잇 아이템' 부츠, 종류별 코디 방법

 

 

 

패션피플이라면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앵클부츠. 말 그대로 발목까지 오는 길이의 쇼트 부츠의 일종으로 가을부터 겨울까지 가장 즐겨 신는 패션 아이템이다. 하지만 올겨울 시즌에는 엥클부츠 뿐 만 아니라 롱부츠에 이어 방한 부츠까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부츠는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코디를 완성할 수 있어 실용적이기에 날씨가 추워지자 많은 연예인들이 스타킹보다 부츠를 선호하고 있다. 부츠도 다른 패션 아이템들과 마찬가지로 싸이 하이 부츠, 롱부츠, 미들부츠, 워커부츠, 어그부츠, 레인부츠, 부티부츠, 앵글부츠 등 소재와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사랑받고 있다.
스타일에 맞는 부츠 코디로 올 겨울 패션을 완성해보자. 

 

 

 

1. 도시감성의 시크한 멋을 위한 '앵클부츠'

 

앵클부츠 코디법연말모임에 도시감성의 시크한 멋과 보온성을 고려한 앵클부츠 코디법

 

여성용 가죽 부츠도 가볍고 안감에 털 소재를 가미해 보온성을 높인 아이템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또한 스웨이드, 가죽 등의 소재를 함께 사용해 세련미를 더하거나 통굽을 적용해 안정성을 높인 제품도 선호되는 제품으로 꼽힌다. 발목까지 올라오는 앵클부츠는 발등을 감싸 착용감이 편안하면서도 다리를 날씬해 보이게 하여 치마를 입을 때 제격이다.
높은 굽에 긴 앞코를 가진 블랙 앵클부츠를 블랙 컬러 의상과 톤온톤으로 매치하면 도시적인 느낌의 커리어우먼 룩이 완성된다. 이너는 베이직한 스타일로 입고 화려한 아우터와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감각적인 무드를 더할 수 있다. 

 

 

앵클부츠 코디법소녀시대 수영의 굽이낮은 앵클부츠 코디 스타일

 

낮은 굽에 심플한 디자인의 앵클부츠는 청바지부터 원피스까지 어떤 아이템과도 멋스럽게 어우러진다. 발목 부분에 퍼가 트리밍 된 앵클부츠는 신발 안쪽으로 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줘 한결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2. 발랄한 매력을 위한 '하프부츠'

 

하프부프 코디법연말 모임에서 청순하고 발랄한 느낌으로 스타일링하고 싶을 때는 하프 부츠 스타일로 코디

 

올 겨울시즌 방한 부츠가 대부분 하프사이즈로 종아리까지 올라와 발랄한 느낌을 연출하기 적합하다. 부담 없는 길이감의 하프부츠는 색상이나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주면 좋다. 앞코가 뾰족하거나 발목 부분의 퍼가 독특하게 처리된 디자인 등 개성이 드러나는 제품을 고르면 밋밋할 수 있는 하프부츠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또 컬러감이 돋보이는 하프부츠는 모노톤이 주를 이루는 겨울 패션에 포인트를 줘 화사한 느낌을 고조시킨다. 하프부츠를 긴 양말과 함께 연출하면 패션지수를 한층 업 시킬 수 있다. 플라워 프린트 스커트나 심플한 블랙 미니드레스와 매치하면 데일리 룩으로 손색없다. 반면 퍼 장식이나 버클 포인트가 가미된 화려한 하프부츠는 독특한 패턴의 레깅스와 매치해 특별한 날 코디하기 좋다.

 

 

 

하프부츠 코디법하프 부츠로 겨울감성에 어울리는 시크한 멋을 연출하였다.

 

 

 

 

 

3. '롱부츠'로 여성스럽고 색시하게
 

롱부츠코디법여성스럽고 섹시하게 연말 모임패션을 완성하고 싶다면 롱부츠를 선택하기를 권한다.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 평소보다 화려하고 싶지만 과한 스타일링이 부담스러운 여성들은 롱부츠로 드레시한 연말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밝은 컬러의 부츠보다는 블랙 같은 어두운 컬러의 부츠를 매치하는 것이 다리도 더욱 얇아 보이고 단점을 가릴 수 있다. 롱부츠를 매치할 경우 허리선을 살짝 위로 잡아주고 치마나 바지 길이를 짧게 코디하면 다리가 한 층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반면 낮은 굽의 롱부츠는 데님 팬츠, 니트, 패딩과 같은 캐주얼 룩에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특히 짙은 브라운 컬러의 롱부츠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심플한 라인에 지퍼나 벨트 장식이 포인트로 가미된 롱부츠는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어필하기 좋다.

 

 

 

롱부츠 코디법올 시즌 트렌드인 니하이 롱부츠 스타일


올 겨울시즌 또 하나의 트렌드는 니하이 부츠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것이다. 몇몇 패셔니스타들 만의 아이템으로 여겨졌던 니하이 롱 부츠가 인기를 얻으면서 트렌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무릎을 넘어 허벅지까지 올라오는 과감한 디자인은 강렬하고 섹시한 느낌을 주기에 모델같은 몸매가 아닌 이상 아무나 소화하지 못하는 디자인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동안 대중적인 사랑을 받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