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 겨울은 두툼한 패딩보다는 코트가 인기을 얻으면서 다양한 코트 스타일링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위가 넓고 단으로 향할수록 좁아지는 실루엣이 누에고치와 비슷해 이름 붙여진 코쿤 코트는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해 인기이다. 이에 각기 다른 느낌의 코쿤 코트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오버사이즈 코트의 한 종류인 코쿤 코트는 동그란 어깨선이 누에고치를 닮았다고 하여 이름 붙여졌는데, 팔까지 내려온 어깨선과 밑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실루엣이 특징이다. 슬림한 라인의 코트는 여성스럽고 단정하지만 이너를 껴입으면 활동성이 떨어지는 것에 비해, 넉넉한 핏이 매력적인 코쿤 코트는 그렇지가 않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1. 보이시한 느낌으로 스타일링하기



보이시한 느낌을 원한다면 모노톤의 코쿤 코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올 겨울 트렌드 컬러인 그레이 코쿤 코트는 시크한 분위기는 물론 몸을 둥그스름하게 감싸주어 따뜻하면서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특히 남성 코트에 주로 사용되는 발 칼라(Bal collar) 디테일이 더해져 있는 코쿤코트를 선택하면 더욱 매니시한 느낌을 배가시킬수 있다.




코쿤코트의 보이시한 감성에 스타일리시함을 더하고 싶을땐 레드, 블루와 같은 이너나 악세사리를 조합하면된다. 여기에 심플한 브라운 손목시계와 핸드백등은 전체적인 스타일링의 균형을 맞춰주며 모던한 무드를 살려주는 아이템이니 참고하자.




네이비 컬러의 코쿤코트 역시 매니시한 감성룩으로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블랙이나 화이트 아이템을 매니하여 미니멀룩 스타일로 코디하면 멋진 겨울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2. 걸리시한 무드로 스타일링하기



걸리시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색감이 살아있는 코쿤 코트를 추천한다. 밝은 블루나 그린 컬러가 화사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어 걸리시한 스타일 연출에 제격이다. 이때 코트에 칼라가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여성의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면서도 세련미를 살려준다. 칼라가 없을 때는 오버사이즈 스카프를 매치하면 된다.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싶을 땐 파스텔 핑크톤의 코쿤코트를 선택하는 것도 답이다. 블랙 팬츠에 깔끔한 베이지 컬러의 니트와 함께 셔츠를 레이어드하여 코디하면 여성스러우면서 시크하게 스타일을 강조할 수 있다.




3. 코쿤코트 스트릿스타일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