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그동안 스키니진이 인기를 끌었던 것과는 달리 올해에는 스트레이트부터 와이드까지 넓어진 폭에 발목 위까지 올라오는 진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하지만 스키니진에 익숙해 있는 여성들이 갑자기 루즈핏 청바지를 입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다. 이런 고민을 하는 여성분이라면 스니키 라인의 청바지를 추천한다.

셀럽들의 스트릿 스타일과 패션전문가의 코디 제안을 통해 자신에 맞는 스키니 라인의 청바지코디를 찿아보자.






1. 샐럽의 스키니 라인 청바지 코디 노하우는?



슬림한 스트레이트 핏의 청바지를 스타일리시하게 코디하는 알렉사청은 버버리 프로섬의 트렌치코트를 매치하여 전체적인 실루엣을 일자형으로 코디하였다. 반면 시에나 밀러는 트렌디한 하이웨스트 청바지를 스키니 라인으로 슬림하게 코디하였으며, 시크한 블랙 펌프스를 매치하여 캐주얼 모던하게 연출하였다. 헐리웃의 또 다른 패셔니스타인 케이트 보스워스는 위아래 데님컬러를 달리하고 웨스턴 부츠나 빈티지한 가방을 믹스하는 수준급 청바지코디를 자주 선보이고 있다. 




스트레이트 진 타입의 청바지 코디 

강승현은 캐주얼한 민무늬 티셔츠 앞 부분을 바지 안에 넣어 입고 긴 다리를 강조했다. 여기에 층을 낸 머리카락을 자연스럽게 풀어 내리고 그녀만의 독특한 느낌을 강조했다. 캐주얼한 스키니 라인의 청바지를 허벅지부터 발목까지 커다란 알파벳이 장식돼 키치한 느낌을 연출하였으며, 여기에 푸른색 도르세이 펌프스를 매치해 모던시크한 여성미를 강조했다.




스트레이트 진 타입의 청바지 코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스트레이트진 타입의 청바지만으로도 트렌디한 느낌을 낼 수 있다. 여기에 기본 흰색 티셔츠나 셔츠를 매치해 깔끔하면서 편안한 나들이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소녀시대 써니 처럼 화이트 셔츠와 스트레이트진 타입의 청바지 차림에 시크한 블랙 힐이나 플랫 슈즈를 신으면 성숙함을 배가할 수 있으며, 이때 청바지를 롤업해 발목을 살짝 노출하면 발랄하거나 섹시한 느낌이 강조된다. 





2. 청바지 타입별 스키니 라인으로 코디하기




 Type #1  스트레이트 핏 청바지 코디



엉덩이와 다리라인을 커버해주는 Lacoste 스트레이트진


A) 도톰한 생지에 엉덩이 주변과 다리라인을 커버해주는 효과가 우수한 청바지이다. 신축성 있으면서 다리에 자연스럽게 핏되기 때문에 착욕감이 놀라울 정도이다. 다리가 예뻐 보이는 효과도 탁월하거니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깔끔한 인디고컬러의 청바지를 선택하면 올 시즌 트렌드를 맘껏 즐길 수 있다. 롤업하여 발레슈즈와 프렌치시크풍으로 연출해도 좋다. 


B) 깔끔한 스트레이트 핏의 실루엣은 다리가 쭉 뻗어 보이는 효과가 탁월하다. 허벅지가 가늘게 보이기도 한다. 신축성소재로 적당히 여유있는 핏감과 부드러운 소재로 인해 움직이기 편리하다. 고급스러운 인디고 컬러의 청바지에 줄무늬탑과 레이스업 슈즈로 마린스타일의 상큼한 봄코디를 완성하는 것도 사랑스럽게 보일 것이다.





라인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REPLAY "Jody"


A) 스트레이프 핏이면서 스니키진에 가까운 타이트한 실루엣이 적당히 다리에 핏되어 움직이기 편리하다. 옆에서 보면 라인이 직선으로 깔끔하게 떨어져 다리가 예뻐 보인다. 세련된 워시가공의 라이트블루의 상큼한 컬러 발란스로 세련된 분위기를 풍기는 청바지이다. 절묘한 컬러감과 도톰한 생지이면서도 부드러운 촉감으로 인해 오래 입어도 피곤하지 않다. 티셔츠를 코디하여 캐주얼하게 입어도 예쁘다.


​B) 도톰하면서도 부드러운 소재가 감동적이다. 입고 있으면 다리가 길고 가늘면서 쭉 뻗어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허리주변도 콤팩트하여 원래의 체형보다도 날씬해 보인다. 캐주얼한 청바지이기때문에 흰셔츠나 블루셔츠와 힐을 매치하여 여성스럽게 코디하고 싶다.




 Type #2  스키니진 청바지 코디



스포티함과 여성스러움을 동시에 갖춘 Lee의 블랙 스키니진


A) 다리라인이 깔끔하고 힙업효과도 탁월하다. 블랙으로 인해 전체적인 실루엣이 깔끔해 보인다. 부드러운 소재에 신축성도 좋기 때문에 활동적인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흰셔츠와 화사한 악세서리를 코디하여 놈코어룩으로 편안하게 즐기고 싶다.


B) 소재가 얇아 핏감이 좋아 활동하기 편하다. 스키니진은 다리가 붓기 쉬운데 이 블랙진은 부드럽기 때문에 불편하지 않아 스트레스가 없다. 크롭진이여서 발목이 보이므로 힐을 코디하여 여성스러움을 어필할 수 있다. 상의도 타이트한 것을 매치하면 더욱 여성스러워 보일 것이다. 





무릎아래가 길어 보이는 Rag & Bone "heritage skinny"


A) 몸에 딱맞게 핏되는 착용감으로 하루종일 입고 있어도 불편하지가 않다. 주름도 잘 잡히지 않고 어느 각도에서 봐도 예쁠 정도로 아름다운 실루엣을 자랑하는 청바지이다. 다리가 길어 보이기 때문에 플랫슈즈와 코디해도 발란스가 좋다. 


B) 발목이 타이트하게 핏되면서 다리를 강조하기 때문에 다리라인이 아름답게 보인다. 특히 무릎아래가 길게 보인다. 굵은 허벅지나 다리가 부어도 전혀 드러나지 않아 날씬하게 입을 수 있다. 소재는 조금 뻣뻣한 듯 해도 다리가 착 감기는 핏감은 입어보면 반하는 여성이 많을 듯하다.




 Type #3  테이퍼드 청바지 코디



역삼각형의 G-star Raw의 "Arc 3D low Waist"


A) 소프트한 소재와 입체적으로 재단된 트위스트 라인이 다리를 따라 핏되는 구조인 이유로 움직이기 편리하다. 루즈하게 핏되는 적당한 여유감이 세련된 무드를 풍기는 청바지이다. 앞에서 보면 여성스럽고 뒤나 옆에서 보면 매니시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레이스업 슈즈나 흰 스니커즈를 코디하여 매니시하게 즐기고 싶다.


B) 조금 뻣뻣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입어보니 적당히 부드러워 움직이기 편하다. 엉덩이부터 허벅지까지는 조금 릴랙스하고 발목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실루엣이기 때문에 엉덩이가 커서 고민인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하드한 디자인의 청바지야말로 브루나흰셔츠와 하이힐을 코디하여 스타일리하게 즐겨보자.





여성스러운 디젤의 스웨트 진


A) 입체감있는 워싱가공과 지나치게 타이트하지 않은 실루엣이 특징인 청바지이다. 슬림하면서도 조이지 않아 편하고 굴곡진 라인을 연출해주기 때문에 여성스러움이 강조된다. 캐주얼한 스타일에도 자연스럽게 여성미를 어필할 수 있고 스니커즈를 코디해도 잘 어울리는 청바지이다.


B) 부드러운 생지로 인해 촉감이 좋고 다리와 엉덩이를 타이트하게 커버해주어 전체적인 실루엣이 가늘게 보인다. 힙업효과도 탁월한 데다가 움직이기 편리하고 아름다운 실루엣까지 갖춰 나무랄 데가 없는 청바지이다.






3. 여성들이 직접 입고 비교해본 청바지 최고의 타입은?



A) Lee 제품의 블랙진으로 대표적인 스키니진 스타일로 심플하면서 여성스럽게 입기 좋은 데님팬츠이다. 스지니 진을 트랜디하게 입기위해서는 팬츠를 크롭하여 발목이 보이도록 입는 것이 중요하다.

B) 라코스테 제품으로 올해 데님트렌드를 대표하는 스트레이트 핏의 인디고 청바지이다. 입기만해도  세련된 분위기를 풍기며 다리가 일자로 쭉 뻗어보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실루엣이 일자형태로 코디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련글 보기 ▶▷

2016/04/01 - [패션트렌드] - 올 봄 유행의 중심! 데님패션 코디법

2016/03/25 - [패션트렌드] - 70년대 복고풍스타일을 위한 데님아이템

2016/03/16 - [ 데일리룩코디] - 올 봄 복고패션을 위한 데님아이템 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