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트라이프 무늬의 경우 몇해전부터 국내에서도 시즌마다 빠지지않고 등장하는 무늬가 스트라이프이다. 특히 여름시즌 마린룩 스타일로 입기 좋은 스트라이프는 계절을 불문하고 캐주얼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 되었다.

오늘 이시간에 소개할 스트라이프 무늬 원피스의 경우 치마 길이 뿐 만 아니라 긴팔, 반팔 그리고 컬러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출시되고 있는 만큼 사계절 활용성이 많은 아이템이다.




□  스트라이프 원피스 트렌디하게 입기



기온이 올라가는 봄여름시즌에는 스트라이프 원피스 하나만 입어도 좋지만, 기온이 낮은 가을 겨울 시즌의 경우에는 카디거 자켓등을 매칭하여 입어도 멋지다. 또한 스트라이프 원피스에 어울리는 구두 역시 다양하지만, 스포티한 캐주얼룩으로 입을 경우에는 운동화를 추천한다.




1. 스트라이프 원피스 하나만으로 코디하기


봄 여름시즌 화창한 날씨에 화이트 바탕에 네이비 컬러의 가로 줄무늬가 들어간 원피스는 프렌치한 감성으로 입기를 추천한다. 브라운 컬러의 베이비직한 백과 슈즈를 코디하는 것만으로 멋진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싶을 땐 보디 라인이 살짝 드러나는 슬림한 타입의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스트라이프 무늬의 특징은 무늬가 클 수 록 캐주얼한 느낌이 나며, 가늘 수 록 엘레강스한 분위기가 난다. 블로거의 레드 스트라이프 원피스와 같이 가는 무늬가 들어간 원피스는 베이직한 슈즈와 백을 선택하여 여성스럽게 코디하는 것이 좋다.




스트라이 원피스의 경우 상하 구분이 없어 벨트로 허리 라인을 강조할 경우 발랄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을 동시에 자아 낼수 있다. 특히 스트라이프 원피스 하나만 입을 경우 백과 슈즈는 동일한 컬러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스트라이프 원피스에 가디건 코디하기



스트라이프 원피스에 가장 잘어울리는 아우터가 가디건일 것이다. 특히 흑백이나 네이비 컬러의 스트라이트 원피스라면 어떤 색상의 가디건을 입어도 잘어울린다. 가디건을 여성스럽게 연출하고 싶을 땐 어깨에 걸쳐입는 것을추천한다.




녹색, 옐로우 등의 가디건은 봄시즌에 어울리는 컬러로 스트라이프 원피스에 매칭할 경우 백과 슈즈 등의 악세사리는 베이지 브라운과 같은 차분한 색상을 매칭하여 엘레강스한 분위기로 코디하는 것이 좋다.




기온이 내려간 가을시즌에 맞춰 스트라이프를 입는다면 그레이 컬러와 같은 따뜻한 느낌의 가디건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백과 슈즈등은 프레픽룩 스타일에 맞춰 코디하는 것이 트렌디하게 스트라이프 원피스를 입는 방법이다.




3. 스트라이프 원피스에 데님셔츠 코디하기



영원한 트렌드 아이템인 데님 셔츠의 경에는 스트라프 원피스 위에 매칭할 경우 트렌드한 느낌과 함께 균형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발랄하면서 활동적인 분위기 연출을 위하여 데님셔츠 끝부분을 묶어서 입거나 단추를 오픈하여 입는 것이 좋다.





또한 기온에 따라 데님 셔츠를 어깨에 걸치거나 허리에 묶어서 코디할 수 도 있다. 오피스룩과 같은 엘레강스한 분위기를 연출할 경우에는 클래식한 색상의 백과 슈즈를 매칭하는 것이 좋으며, 데이트나 휴일룩으로 코디할 경우에는 러블리한 색상의 슈즈와 백을 매칭하여 주는 것이 좋다.




4. 스트라이프 원피스에 데님자켓 코디하기



데님자켓 역시 스트라이프 원피스와는 찰떡 궁합인 아이템이다. 하지만 데님 자켓 컬러에 따라 스타일 분위기는 전혀다르다. 라이트 블루 데님자켓의 경우에는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반면 다크 블루의 경우에는 시크한 분위기가 강하다. 




화이트앤 그레이 스트라이프 원피스에 다크 블루 데님 자켓과 매니시한 로퍼를 코디할 경우 시크한 캐주얼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5. 스트라이프 원피스에 베스트 코디하기



스트라이프 무늬가 부담스러운 여성의 경우 원피스 위에 베스트를 코디하여 주면 멋진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베스트는 우리가 말하는 조끼와 같은 말이지만 실제로 베스트는 폭넓은 개념의 조끼이다. 

봄여름시즌 휴일룩으로 스트라이프 원피스를 선택할 경우 싱그러운 초록색과 잘어울리는 카키 베스트를 매칭한다면 세련된 캐주얼룩이 완성된다.





티셔츠 같은 느낌의 반팔 스트라이프 원피스의 경우 원피스 하나만 입어도 멋지지만 매니시한 분위기를 위하여 카키색 베스트를 매칭하여 입는 것도 스타일리시하고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