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니나 도브레브 (Nina Dobrev)의 맥스 원피스 스타일


원피스는 루즈한 실루엣으로 인하여 봄여름시즌 여성들의 경우 매우 좋아하는 아이템이다. 특히 계절마다 다른 스타일링 가능하여 한두가지 아이템 만으로도 사계절 내내 입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발목까지 내려오는 맥시 원피스가 많은 인기가 있는 만큼 올시즌 데일리룩 아이템으로 관심을 가져보자.

다리 노출이 없기 때문에 보통 무릎길이의 원피스보다 거부감 없이 편안하게 입울 수 있으며, 자켓과 가디건 등의 아우터와 매칭하면 더욱 다양한 데일룩을 연출할 수 있다.

그럼 이제부터 패션블로거가 제안하는 맥시 원피스 코디 벙법에 대하여 살펴보자.



★ 맥시 길이 원피스 코디 포인트


맥시 길이의 원피스의 경우 우아한 여성스러움을 연출하고 싶을땐 블랙, 네이비 그리고 회색 계통을 선택하면 되고, 밝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을땐 화이트 계통를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올 시즌에 맥시원피스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프린트 무늬가 들어간 맥시 원피스도 인기인 만큼 선택하여 보자. 다른 색상의 아이템과도 잘어울리므로 리조트룩이나 휴일룩으로 안성맞춤이다.

키가 작은 여성의 경우 키가 커보이도록 힐과 함께 코디하여 주는 것이 좋으며, 벨트등을 사용하여 다리가 길어보이도록 착시를 주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1. 맥시 원피스를 자켓, 가디건과 코디하여 입기


부드러운 느낌의 밝은 회색 맥시원피스는 원피스 하나만입어도 좋지만 봄철 기온차를 고려하여 가디건과 자켓 등으로 코디하여도 멋진 데일리룩이 연출된다. 밝은 회색의 경우 캐주얼하게 입는 것이 좋은 만큼 아우터와 신발 등은 캐주얼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맥시 원피스는 탑과 하의가 하나로 되어 있는 만큼 벨트등을 활용하여 허리부분을 강조하는 것이 센스있는 스타일링이다. 네이비 컬러의 맥시 원피스는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이므로 일상복 뿐만 아니라 오피스룩으로도 손색이 없는 만큼 목적에 따라 아우터와 슈즈를 적절히 활용하여 코디하면 된다. 




그린계열의 맥시원피스 역시 네이비 자켓과 함께 코디하면 엘레강스한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2. 맥시 원피스를 니트, 스웨터 등으로 코디하여 입기


프린트가 무늬가 들어간 롱 맥시 원피스의 경우 그자체 만으로도 멋진 데일룩을 연출할 수 있지만 단색의 깔끔한 니트나 스웨터를 매칭하면 엘레강스한 데일룩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블랙, 그레이, 네이비와 같은 맥시 원피스의 경우 화이트나 베이지 컬러의 니트 스웨터를 코디하여 캐주얼룩으로 입는 것이 스타일 포인트이다





화이트 컬러에 꽃무늬가 들어간 맥시 원피스에 파스텔 블루 아이템을 매칭하여 화사하게 연출한 코디방법이다.

밝은 톤의 경우 화사하게 보이는 반면 엑센트가 없어 평범해보일 경우가 있으므로 비비드한 컬러의 백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3. 맥시 원피스를 니트, 스웨터 등으로 코디하여 입기


맥시 원피스의 경우 데님 자켓이 가장 잘 어울리는 만큼 코튼 소재의 화이트 맥시 원피스의 경우 데님 자켓과 코디하면 러블리한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화이트 계열의 맥시 원피스를 선택할 경우에는 리조트룩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싱그러워 보이고 좋다.




밝은 색상의 맥시원피스는 보이시한 자켓을 선택하여 캐주얼하게 여출하는 것이 좋다. 반면 밝고 환한 리조트룩의 경우 백과 슈즈는 클래식한 컬러를 선택하여 차분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것이 좋다.





블랙 맥시 원피스와 데님 자켓은 환상적인 조합이다. 봄시즌 부츠 혹은 플랫슈즈와 함께 골드색상의 악세사리 등을 매칭하면 시크하면서 여성스러운 데일룩을 완성할 수 있다.




4. 맥시 원피스와 화이트 컬러 코디하기


단색의 네이비, 그레이 컬러 맥시 원피스에 화이트 셔츠와 가디건 코디는 세련되고 우아한 스타일링 조합이다. 특히 맥시원피스에 벨트 코디와 함께 셔츠 소매를 롤업 한다면 정말 멋진 스타일이 완성된다.




프린트 무늬의 맥시 원피스에 화이트 자켓 역시 멋진 데일리룩이 완성된다.




5. 꽃무늬 맥시 원피스 코디하기


벨벳이나 스웨이드 소재의 꽃무늬 맥시 원피스는 복고풍의 느낌이 묻어나는 아이템인 만큼 레트로 스타일로 코디하길 추천한다. 꽃무늬 원피스 하나만 입을 경우에는 슈즈와 백은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여 빈티지한 느낌을 살려 주는 것이 좋다.




쉬폰 소재의 맥시 원피스를 선택할 경우에는 작은 꽃무늬가 들어간 것이 귀엽고 여성스러운 만큼 매니시한 아우터를 선택하여 입으면 멋진 데일리룩이 완성된다.




6. 맥시 원피스와 자켓 코디하기


맥시 원피스와 함께 블루종을 코디하는 것 역시 올 시즌 유행인 만큼 캐주얼한 디자인의 원피스와 함께 코디하면 좋다. 블랙 원피스의 경우 치노 컬러의 꽃무늬 자켓과 함께 캐주얼한 스니커즈를 매칭하면 러블리한 데일리룩이 연출된다.




시폰소재의 프린트 맥시 원피스는 너무 여성스러움이 묻어나는 아이템인 만큼 매니시한 가죽 자켓을 코디하여 시크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이때 백과 슈즈는 클래식하면서 세련된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스트라이프 맥시 원피스의 경우 봄여름 캐주얼한 리조트룩으로 입기에 안성맞춤인 옷이다. 하지만 데님 셔츠와 같이 아우터와 함께 입을 경우에는 셔츠 단추를 잠궈 입을 경우에는 셔츠 길이가 길지 않은 것이 좋다. 셔츠 길이가 길 경우에는 단추를 풀고 셔츠 앞자락을 묶어 주는 방법으로 입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