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 올봄 애슬레저룩 스타일에 도전해보자.


최근 미국의 의류, 신발 그리고 악세사리 판매가 급상승하면서 패션업계는 호황을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캐주얼, 애슬레저 스타일 아이템들이 성장세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올시즌은 활동성과 편안함을 키워드로하는 스타일들이 트렌드인 만큼 애슬레저(Athleisure)룩 또한 인기다. 운동복과 일상복을 매치하는 애슬레저 룩은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일상복으로 스포츠웨어를 입는 패션이다. 기존의 스포티 룩이 쾌활한 이미지를 강조했다면, 애슬레저 룩은 가벼운 산책, 조깅, 스트레칭 등을 즐기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룩이다. 

아직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한 스타일링이지만 올시즌 트렌드 스타일인 만큼 패션블로거들이 제안하는 스타일링 팁을 참고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애슬레저 룩에 도전해보자.





□ 애슬레저(Athleisure)룩

애슬레저는 애슬레틱(운동경기)과 레저(여가)의 합성어다.

애슬레저룩은 스웨트셔츠에 트랙팬츠, 점퍼 등을 매치하고 스니커즈를 신는 방식이다. 일상 생활에 운동이 접목된 셈. 특히 요가복을 연상케 하는 레깅스나 슬림한 라인의 트라우저에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언제 어디서든 내 몸으로 움직이는 모든 것이 운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 패션블로거 제안하는 애슬레저룩 코디 팁



패션블로거 패리스 수(Paris Sue)의 애슬레저룩 스타일

편안해보이는 니트원피스와 함께 베이직한 코트와 머플러로 레이어한 다음 나이키 블랙앤옐로우 운동화를 매칭하여 애슬레저룩으로 스트릿스타일을 연출한 모습이다.






패션블로거 니콜 레지오(Nicoletta Reggio)의 애슬레저룩 스타일

 니콜 레지오가 제안한 스타일이 대표적인 애슬레저룩 코디방법이다. 운동복과 일상복을 동시에 연출해 세련된 스타일로 탄생시킨 만큼 올 봄을 강타할 것으로 예상된다.






패션블로거 파멜라 알리에(Pamella Allier)의 애슬레저룩 스타일

파멜라 알리에의 애슬레저룩 스타일은 2014시즌 블랙앤화이트의 인기와 더블어 유행하였던 코디 방법이다. 하지만 올시즌도 블랙앤화이트의 심플룩이 대세인 만큼 블랙을 기반으로 화이트 포인트를 주거나 화이트에 블랙이 가미되는 형식의 애슬레저룩으로 코디하여 보길 추천한다. 





패션블로거 나탈리아 코베즈(Natalia Cabez)의 애슬레저룩 스타일

나탈리아 코베즈는 베이직한 스타일 아이템에 디스트로이드진과 스니커즈를 매칭하여 애슬레저룩을 코디하였다. 깔끔하면서도 캐주얼한 애슬레저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클래식한 스포츠웨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블랙 컬러와 화이트 컬러의 믹스매치가 돋보이는 채리어트의 '놈코어 슈트'는 우수한 착용감은 물론 멋스럽게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여기에 캐주얼한 느낌을 더해주는 데님팬츠와 화이트 스니커즈를 착용하면 한층 경쾌하고 에지있는 에슬레저룩이 완성된다.





패션블로거 로스 앤 반 도르스텐(Roos-Anne van Dorsten)의 애슬레저룩 스타일

베이직한 올블랙 아이템에 지퍼라인이 들어간 스포티한 자라팬츠와 함께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칭하여 애슬레저룩 스타일로 코디한 모습이다.






패션블로거 레베카 로리(Rebecca Laurey)의 애슬레저룩 스타일

애슬레저룩은 특정한 스타일링 방법을 따르는 것은 아니다. 그냥 스포츠한 느낌으로 일상복를 코디하는 방법으로 옆라인이 들어간 스포티한 팬츠와 함께 일방복을 코디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이다.

하지만 올시즌에는 애슬레저룩에 대한 의미가 조거팬츠 혹은 운동화를 신었는지에 대한 기준이 아니라 포괄적으로 일상복을 편안하게 입는 정도로 이해하면 될것이다.






패션블로거 리사 올슨(Lisa Olsson)의 애슬레저룩 스타일

가죽 스키니 팬츠에 스포티한 탑을 매칭하여 애슬레저룩 스타일로 연출한 모습이다. 2015시즌에도 요가밴츠, 레깅스, 탱크탑 그리고 스포츠 유니폼등이 대표적인 애슬레저룩 아이템이 될것으로 예측한다.






패션블로거 지나 차코플리아(Zina charkoplia)의 애슬레저룩 스타일

베이직한 아이템과 함께 트레이닝복 팬츠와 운동화를 매칭하여 애슬레저룩 스타일로 코디한 모습이다.






패션블로거 알렉산드리아 그랜트(Alexandra Grant)의 애슬레저룩 스타일

그레이 후드티에 블랙 레깅스와 나이키 운동화를 코디하여 애슬레저룩 스타일로 스타일링한 모습이다. 애슬레저룩 스타일이 어색한 여성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코디방법이자.







■ 2015 애슬레저룩 스타일 트렌드 엿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