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 영원한 트렌드 아이템, 데님자켓 코디 스타일 


트렌드나 시즌에 관계없이 영원히 사랑받은 아이템하면 떠오르는 것중에 데님자켓을 빼놓을 수 없겠죠!. 요즘은 데님자켓도 진화하여 다양한 스타일이 많지만 코디하기 좋고 오랫동안 입으려면 역시 베이직한 디자인의 데님자켓을 고르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패션아이콘들이 너무나 사랑하는 데님자켓으로 신선하게 봄스타일링을 연출해 보는것도 좋을 거예요. 올해 출시된 다양한 데님자켓을 추천하려고 해요. 미시들이 활용하기 좋은 베이직한 디자인과 컬러감으로 자신이 즐겨하는 아이템과 잘 어울리는 데님자켓을 선택한다면 스타일리쉬한 봄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돈나 

 

 

엣지있는 데님스타일링을 잘 연출하는 마돈나는 데님자켓을 어떻게 입었을까요! 1986년에 촬영된 리바이스의 오버사이즈데님자켓을 걸리쉬하게 연출하였어요. 역시 마돈나답게 망사스타킹으로 섹시함을 강조하였군요. 

 


 

 

1. 50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원조 데님자켓 


원조 데님자켓이라고 불리는 리바이스의 데님자켓입니다. 소위 데님자켓의 원형으로 말할 수 있는 "서드 타입 트러커자켓"은 1962년부터 변하지않는 디자인으로 데님매니아들이 모두 탐내는 자켓이라고 할 수 있어요. 매니아, 패션피플등 모두가 좋아하는 데님자켓으로 처음 도전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입을 수 있습니다. 콤팩트한 사이즈이기때문에 아우터는 물론이고 트렌치코트안에 입어도 멋집니다.

베이직한 정도★★★★★   콤팩트한 사이즈감 정도 ★★★  코디하기 좋은 정도 ★★★

 

 

 

 

2.소문난 일본브랜드의 데님자켓
 

가공과 큼직한 포켓등 빈티지한 분위기가 감도는 하이크의 데님자켓입니다. 조금 넉넉한 사이즈감이 트렌디합니다. 캐주얼한데도 시크하게 보이는 데님자켓으로 어른들도 입기좋은 디자인입니다. 흰셔츠를 코디하여 깔끔하게 입거나 줄무늬 티셔츠와 발랄하게 입어도 좋습니다.

빈티지정도 ★★★★  트렌드감 ★★★  흰셔츠와의 조합 ★★★

 

 

 

 

알리 맥그로우



 

보헤미안 시크풍으로 데님자켓을 입고 싶다면 러브스토리에 출연했던 알리 맥그로우를 참고하세요. 오버사이즈의 페일톤 데님자켓에 화이트의 롱스커트를 코디하여 러블리한 보헤미안무드로 연출해 보세요.

 

 

 

 

3.가장 트렌디하게 입고 싶다면 맨즈사이즈를 초이스


매니쉬룩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공효진, 고준희, 김민희등 패셔니스타들도 남성용 자켓이나 점퍼를 자주 입는다고 해요. 남자옷은 간결한 디자인과 직선적인 미가 돋보여 여자 옷을 입었을 때보다 더 지적인 느낌으로 연출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남자 자켓에다가 레이스나 꽃프린트의 원피스등 러블리한 옷을 입으면 여성스러움이 더욱 강조되어 최상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과감하게 맨즈 S사이즈를 선택하여 화이트스키니진을 코디하여 더블데님을 즐겨도 멋질 거예요.

트렌드감 ★★★★  터프함 ★★★★  페일톤의 코디 정도 ★★★

 

 

 

 

제인 버킨


 

데님의 달인이면서 프렌치시크하면 떠오르는 제인버킨이 1973년 선보인 더블데님스타일입니다. 맨살위에 걸친 웨스턴풍 스터드 데남자켓이 건강미있는 세련된 분위기로 연출되었어요. 같은 컬러의 데님을 코디하여 셋트풍으로 입은 것은 지금 봐도 신선합니다.

 

 

 


 4.프렌치시크룩을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데님자켓


프렌치시크의 깔끔한 룩을 좋아하는 미시라면 메종 기츠네의 진한 데님자켓을 추천하고 싶어요. 베이직한 디자인에 골드의 단추와 귀여운 소매가 매력적인 데님자켓입니다. 콤팩트한 사이즈이기때문에 깔끔한 실루엣으로 완성된답니다. 버튼다운 셔츠와 함께 프레피룩 스타일링을 즐겨도 좋아요.

프레피룩 코디정도 ★★★★   콤팩트한 사이즈감 ★★★  버튼다운 셔츠와의 조합정도 ★★★

 


 

 

5.스트레스 없는 착용감 최고의 데님자켓


워킹우먼들의 스테디브랜드인 띠어리에서는 슬림한 실루엣의 데님자켓을 선보였어요. 스트레치소재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착용감또한 최고입니다. 자켓감각으로 입을 수 있는 사이즈감도 절묘하여 코디하기도 좋습니다. 여성스런 스타일을 즐기는 미시들도 코디하기 좋은 슬림한 디자인은 아우터안에 코디해도 전혀 답답해 보이지 않기때문에 사계절 손에서 놓기 싫은 데님자켓이 될 것입니다.

부드러운 정도 ★★★★  슬림한 실루엣 정도 ★★★★  자켓으로의 활용정도 ★★★

 

 

 

 

마릴린 먼로


 

아메리칸 빈티지 데님스타일로 코디하고 싶은 미시들은 마릴린 먼로를 따라해 보는건 어떨까요! 1940년에 촬영된 매니쉬한 더블 데님스타일 입니다. 러블리한 프린트의 크롭니트를 코디하여 걸리쉬하게 완성하는 것이 중요해요. 다크한 데님도 화이트의 니트나 티셔츠등을 코디하면 대조적인 컬러감으로 상큼하게 보인답니다.

 

 

 

 

6.매니쉬한 셔츠풍 데님자켓
 

트렌드와 보헤미안스타일을 자유롭게 코디하고 싶다면 이자벨마랑 에뚜왈 데님자켓을 선택하세요. 남자셔츠풍오버사이즈 실루엣에 브론즈의 버튼이 시크한 멋을 풍겨요. 큼직한 셔츠풍으로 자연스럽게 걸쳐서 스타일링하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미니스커트를 코디하여 보이쉬함과 여성스러움을 동시에 어필하는 것도 좋겠죠!

트렌드감 ★★★★  매니쉬함 ★★★★  미니스커트와 어울림 정도 ★★★

 

 

 

 

7. 발란스가 좋은 크롭 데님자켓
 

 

90년대풍 가공으로 뉴욕 스트릿무드를 연출하는 데님자켓입니다. 뉴요커뿐만 아니라 세계여성들을 매료시키고 있는 레그 앤 본의 인기가 심상치 않은데요. 올해 눈여겨 보아야 베이직아이템으로 콤팩트한 실루엣에 부드러운 착용감으로 봄에 구입하고 싶은 첫자켓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데님자켓입니다. 키가 작은 사람도 스타일링하기 좋은 크롭자켓 안에 흰셔츠를 코디하여 캐주얼하게 즐겨도 좋습니다.

뉴요커 분위기 정도 ★★★★  절묘한 길이감 ★★★★  애용도 ★★★

 

 

 

 

클로에 세비니



 

데님하면 생각나는 사람중에 클로에 세비니가 있습니다. 크롭길이의 데님자켓에 하이웨스트 데님팬츠로 발란스를 맞춘 것이 감각적입니다. 난이도 높은 더블 데님 코디도 클로에처럼 농담을 달리한 데님을 조합하면 모던하게 옷차림을 완성할 수 있어요.

 

 

 

 

8.일본이 자랑하는 데님브랜드의 자켓


빈티지한 데님스타일을 연출해 보고 싶어도 어려워서 도전해볼 엄두를 내지 못했던 미시들에게는 데니무를 추천합니다. 생데님을 사용한 오버사이즈의 데님자켓을 맨즈라이크풍으로 입어보세요. 입으면 입을수록 자신만의 멋이 묻어나는 생데님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빈티지 정도 ★★★★   오버사이즈감 ★★★

 

 

 

 

리한나



 

데님자켓 매니아인 리한나는 진한 데님자켓에 올화이트로 코디하여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로 연출하였어요. 나이키 조던으로 스포티하게 포인트를 주는 것이 리한나의 스타일링 비법이랍니다.

 

 

 

 

9. 소박한 분위기의 빈티지한 데님자켓


 

빈티지풍의 디테일이 인기인 데님브랜드입니다. 질리지않는 디자인과 컬러가 할머니에게서 엄마, 딸 3대에 걸쳐서 사랑받는다는 의미예요. 어딘지 따스함이 느껴져서 좋습니다. 콤팩트한 실루엣에 둥근 카라 셔츠와 플리츠스커트를 코디하면 러블리하게 보일 것입니다. 큼직한 포캣도 매력적이네요.

 담백한 정도 ★★★★   빈티지 정도 ★★★★  콤팩트한 사이즈감 ★★★

 

 

 

 

10.80년대풍의 시크한 데님자켓
 

칩먼데이에서 항상 사랑받고 있는 인기의 데님자켓입니다. 북유럽브랜드 다운 미니멀한 디자인에 80년대풍의 엣지있는 컬러감이 포인트예요. 가죽팬츠와 포인티드 토 슈즈를 코디해보고 싶네요. 부드러운 생지이기때문에 허리에 둘러서 스타일링의 포인트로 활용해도 좋을 듯 합니다.

컬러감과 빈티지 정도 ★★★   부드러운 정도 ★★★   가죽팬츠와의 발란스 ★★★★

 

 

 

 

케이트 모스



 


1997년에 촬용된 케이트 모스는 진한 데님자켓에 같은 컬러의 숏 데님스커트로 모델다운 모습을 뽐내었군요. 소매는 러프하게 롤업해서 스타일링 하였어요. 케이스모스가 캘빈 클라인 모델에 발탁되었을때 신선한 인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장본인입니다. 지금도 왕성한 활동으로 많은 여성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시대의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