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비지니스 여성을 위한 가을패션 코디 팁

가을시즌 만큼 비지니스룩 스타일이 잘어울리는 계절도 없을 것이다. 패션이 곧 자신의 브랜드인 요즘은 패션이 단순한 옷을 넘어서 자신의 이미지를 나타낼 뿐 만 아니라 때로는 평가의 기준이 되기도 한다. 때문에 비지니스 여성들에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오피스룩은 근무 환경과 업종 등 T.P.O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센스 있게 연출하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1. 전문직에 종사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클래식한 분위기의 포멀 수트 스타일로 오피스룩을 연출함으로써 직업적인 카리스마와 커리어우먼의 캐릭터를 부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포멀한 디자인의 재킷과 롱 팬츠, 펜슬 스커트 등 날렵한 선이 돋보이는 디자인의 아이템을 선택하면 도시적인 모던함으로 이미지를 배가시킬 수 있다.

 

2. 근무 환경이 자유롭거나 복장 규제가 낮은 광고, 디자인 회사 등의 창의성을 기반으로하는 기업은 비즈니스 캐주얼 스타일의 출근 복장이 많다. 클래식한 정장 스타일은 자칫 자유로운 사무실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으므로, 스타일에 변형이 들어간 색다른 캐주얼한 느낌의 아이템을 활용해 스타일리시한 오피스룩을 연출할 것을 추천한다.

 

 

비지니스 스타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성과 커리어를 고려해야하며, 업무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는 스타일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다시말해서 비지니스 활동을하는 여성들은 오피스룩 아이템으로 올 시즌 트렌드인 재킷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클래식한 정장은 물론 캐주얼한 옷차림에도 가장 잘어울리는 아이템으로 오피스룩에 있어서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자칫 재킷을 잘 못선택하면 하루종일 업무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착용감과 슬림한 라인을 겸비한 재킷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정교한 테일리링 이 필요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직장 여성의 경우에는 업무패턴이나 바디라인을 완벽하게 이해한 다음 디자인을 선택하여 코디하는 것이 좋다.

 

 

 

전통적 오피스룩이라 하면 블랙이나 네이비톤의 정장에 화이트 셔츠, 블라우스 등을 코디하는 것을 말한다면, 올가을 오피스룩 스타일은 미니멀룩과 매니시룩 스타일이 트렌드인 만 큼 클랙식한 정정 슈트에 스커트보다는 팬츠를 코디하거나 컬러 아이템을 이용하여 스타일에 다양성을 추가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즉, 금요일에 입는 오피스룩의 경우 청바지와 가디건을 대표적인 아이템이 었다면 올 가을은 재킷을 추가하여 캐주얼한 분위기로 연출하거나, 화이트 셔츠대신 프린트 아이템이나 브이넥 등을 매칭하여 매니시하게 연출하는 것이 올 가을패션 코디 방법이다.

 

 

 

당당한 매력을 어필하는 비지니스 여성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원피스와 재킷을 이용하여 코디하여 보자. 원피스는 재킷과 같은 색상을 선택하여 시크모던 스타일로 연출하거나 화이트나 아이모리 원피스를 매칭하여 미니멀룩으로 연출하 것도 트렌드 스타일이다. 반면 모노톤의 밋밋함이 싫다면 프린트 아이템이라 컬러 색상이 들어간 원피스나 재킷을 선택하여 스타일의 변화를 주는 것도 올가을패션 코디 방법이다.

 

 

 

올 가을 비니지니 스타일로 소녀 같은 상큼함을 어필하고 싶을 때는 올 유행 아이템인 미디길이의 A라인 스커트와 카디건 혹은 니트로 가을패션 코디를 완성해보자. 무릎까지 오는 미디엄 길이 A라인 스커트는 걸리시한 분위기를 만들어줄 뿐 만 아니라  잘록한 허리 라인을 연출하기 좋고 하이웨스트로 되어 있어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아이템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