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 스니커즈 코디로 데일리룩 스타일 업 시키기

 

활동성을 살리고 싶은 날에는 운동화 패션을 연출해보자.

스니커즈로 스타일링한 코디도 멋스럽다. 밑창이 고무로 된 스니커즈는 가벼운 느낌을 줘 여름철에도 사랑받는 아이템 중 하나다. 깔끔한 스타일의 셔츠에 미니스커트나 러블리한 원피스를 매치한 뒤 스니커즈로 마무리하면 로맨틱한 분위기의 데이트 룩이 완성된다. 스커트 대신 진을 매치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자! 이제, 마음에 드는 스니커즈를 손에 넣었다면 이젠 데일리룩 코디를 멋지게 완성하는 일만 남았다. 이왕이면 평범한 데일리룩도 센스 넘치게 연출하고 싶은 것이 누구나의 바램일 것이다. 모든 데일리룩 코디에 스니커즈를 활용하고 싶은 당신을 위해 업데이트 할 수 있는 테크닉을 전수한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7가지 방법의 스니커즈 코디 노하우만 잘 알아두어도 확실히 남들과는 차별화된 감각적인 옷차림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1. 슈 레이스 묶는 방법

 

상) valletta  하) HAMINA

 

스니커즈를 활용하여 보다 멋지게 데일리룩 코디를 완성하고 싶다면 슈레이스 묶는 방법부터 잘 알아두기 바란다. 원피스나 세미 캐주얼룩에 스니커즈를 코디하고 싶을때에는 표면에 슈레이스를 교차시키지 않고 싱글로 깔끔하게 묶는 것이 좋고 스포티한 타운슈즈에는 오버랩 방법을 추천한다. 오버랩으로 묶을때에는 안쪽 구멍에서부터 끈이 항상 일정하게 교차하여 위로 올라오도록 매는 것이 포인트이다. 스니커즈를 구입한 후 슈레이스를 바꿔 묶는 것만으로도 전혀 다른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카다로그 촬영등에눈 상품을 보다 멋지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 끈을 새로 바꿔서 끼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만큼 슈레이스 묶는 방법이 중요하다.

 


 

 


2.오피스룩에도 스니커즈를 코디하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이다.


뉴요커의 스키커즈 사랑은 이제 데일리룩을 넘어 오피스룩으로도 확대되는 분위기다. 펌프스 대신 스니커즈를 코디한 모습을 보는 것이 이제 흔한 일이 되었다. 스니커즈 사랑이 뉴요커나 파리지엔느에 국한 되지 않고 점점 전 세계로 확산되는 추세이다. 지하철이나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대도시의 여성들에게 스니커즈는 반갑고 사랑스러운 아이템이 아닐 수 없다. 사무실에 펌프스를 구비해 두거나 큼직한 가방안에 슈즈를 넣고 다니는 여성도 많아졌다. 수트에 잘 어울리는 슬림한 타입의 스니커즈도 좋지만 의외로 볼륨감있는 런닝이나 워킹용 스니커즈를 적극 활용해도 좋다. 스니커즈 코디가 어떤 형태로 진화할지 언제까지 이어질 지 지켜 보는 것도 흥미롭다.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스니커즈의 다양한 시도를 오피스룩에도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








3. 스니커즈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10초 케어는?


자신이 좋아하는 스니커즈를 오래 신고 싶은 것은 누구나의 바램일 것이다. 이전에는 빈티지무드로 스니커즈를 코디하는 것이 트렌드였다면 올해는 포멀룩이나 러블리룩에도 활용하게 되면서 깔끔한 클래식스타일이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좋아하는 스니커즈라도 한번 신으면 2~3일은 쉬게 해주는 것이 좋다. 간단히 10초만 투자하여 오랫동안 깨끗하게 신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귀택후 먼지 터는 신발 브러쉬로 전체적으로 빗질을 해서 먼지를 털어주고 하루종일 고생한 스니커즈를 위로해 주는 것만으로도 형태의 변형과 탈색을 방지할 수 있다. 컨디션 유지가 관건인 것이다. 또는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서 사전에 방수 스프레이를 뿌려주고 비에 젖었을 때는 사용하지 않는 양말에 신문지를 넣어서 스니커즈안에 넣어두면 습기가 제거된다. 간단한 케어만으로도 오랫동안 깨끗하고 예쁘게 스니커즈를 신을 수 있을 것이다.


 

4. 트렌디한 옷차림을 완성하고 싶다면 양말을 활용하자!


포인트로 효과적인 양말을 데일리룩 코디에 적극 활용한다. 주변과 차별화 된 양말 레이어드 테크닉. 스니커즈를 보다 센스 업 시킬 수 있는 악센트 양말을 플러스한다. 클래식한 스타일이나 평범한 옷차림에 형광색 양말이나 여러가지 컬러가 믹스된 양말만 믹스해도 신선한 포인트가 된다. 보다 대담하게 스니커즈와 양말을 코디하고 싶다면 프린트 스니커즈에 프린트 양말을 코디하거나 타이츠 위에 양말을 코디해도 귀엽다. 다양한 방법의 양말코디를 스니커즈와 함께 즐겨보자!



5.스니커즈로 드레스 업하는 코디 기술



스니커즈를 트렌디하게 코디하고 싶다면 캐주얼룩 일변도에서 벗어나기 바란다. 보이프렌드진과 스웨트셔츠등 기본적인 캐주얼아이템은 이제 피하는 것이 정답이다. 올해는 단연 새틴과 오간자, 메탈릭한 골드나 실버의 드레시한 아이템에 스니커즈를 코디해보자. 무심한 듯 차려입지 않은 듯 연출하는 것이 가장 트렌디해 보인다.








6. 다리가 예뻐 보이는 스니커즈는!



힐이 익숙한 키가 작은 여성은 스니커즈가 플랫한 까닭에 꺼려지게 된다. 그러한 고민을 갖고 있는 여성이라면 힐이나 인솔 스니커즈를 활용하는 것이 당연하다. 단, 클래식한 옷차림에 스니커즈를 코디하고 싶다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납작한 스니커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슬림하고 샤프한 토의 스니커즈나 유럽풍 테이스트의 심플한 스니커즈는 발목이 가늘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7. 어센틱 스니커즈 : 하이 테크 스니커즈 



스탠스미스와 나이키 와플 레이서등 클래식한 스니커즈에서 시작된 붐이 이제는 하이 테크 스니커즈로 확대되고 있다. 거리에서도 스니커즈 열풍을 쉽게 느낄 수 있는 올해 어느 쪽을 선택해야 좋을 지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해 각각의 포인트를 짚어보려고 한다.  컨버스나 반스 체커같은 클래식한 스니커즈에는 슈트나 와이드팬츠를 코디하여 드레스 업하는 기분으로 코디하는 것이 좋고 하이테크 스니커즈를 좋아하는 여성은 컬러풀한 것을 선택해 포인트로 활용하는 것이 가장 스타일리시하다. 지금까지 하이힐을 즐겨 신었던 여성도 올해는 임펙트있는 하이테크 스니커즈로 갈아타도 좋다. 엣지있는 데일리룩 코디를 완성하는데 최고의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