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여름 '핫 트렌드' 패션, 스포티즘과 미니멀리즘 스타일

 

연일 방송에서는 불황으로 인한 경기침체에 대한 소식을 전하고 있을 만큼 불황의 늪에 빠져있는 요즘, 패션업계도 벌써부터 계절상품 세일에 들어갔네요. 꼭 사고 싶었던 패션 아이템이 있었다면 세일 기간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구입하여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고급 명품 브랜드 뿐만 아니라 패스트 패션, 스파 브랜드까지 다양한 선택과 트렌드가 공존하기 때문에 사전에 많은 정보를 파악하고 쇼핑에 나서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는 다들 나름의 방식으로 패션 사이트나, 잡지, 블로그, 스트릿 패션 등을 통하여 얻고 있겠지만, 먼저 올 여름 핫 트렌드 스타일이 미니멀과 스포티즘이라는 것을 이해한 다음, 데일리룩 스타일을 고려하여 패션 아이템들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스포티즘과 미니멀리즘 스타일

 

 

스포티즘의 인기는 지구 온난화로 인하여 여름 또한 견딜 수 없을 만큼 더워지면서 개성있는 패션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없다는 고민에서 비롯한 스타일 트렌드입니다. 스포티즘 룩은 스포츠 유니폼에서 힌트를 얻은 스타일로 활동성과 편안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반면 미니멀리즘은 몇년 전부터 블랙앤화이트의 모던룩 스타일이 꾸준하게 인기를 끌어오면서 올 봄 시즌부터는 간결함과 심플함을 모티브한 미니멀룩 스타일이 핫 트렌드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7월 16일 터널 제작 보고회에서 참석한 여배우들의 패션이 약속이나 한 듯 미니멀룩으로 스타일링하여 찹석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정유미의 경우 시스루 소재의 디테일리 가미된 블랙 미니드레스에 레어파드 무늬가 들어간 샌들을 코디하여 섹시하게 연출하였으며, 달샤벳 우희는 하얀 피부에 어울리는 라이트한 레드톤의 원피스와 블랙 펌프스를 매치하여 미니멀룩 스타일로 연출하였네요. 반면 이시원은 외모에서 풍기는 귀여움과 순수한 매력을 슬림라니의 하얀 미니원피스로 배가 시켰으며, 블랙 컬러의 얇은 팔찌로 포인트를 주어 화이트컬러에 완벽한 미니멀룩을 완성한 모습입니다.

 

 

 

 

 

스포티룩은 활동성과 편암함을 강조한 만큼 다양한 아이템과 잘 어울리는 스타일 아이템으로 고교처세왕 이열음의 스타일의 경우에도 크롭탑을 이너웨어로 매치한 듯한 개성 있는 옆트임 블랙 원피스에 운동화를 착용하여 스포티한 느낌으로 캐주얼 룩을 연출하였으며, 배우 김민정과 최강희의 경우에는 단정함을 더해주는 칼라와 심플한 디자인의 피케 아이템을 선택하여 스마트하고 깔끔한 이미지의 스포티룩으로 스타일링하였네요.

 

 

 

2. 트렌드하게 악세사리 코디하기

 

옷 장식이 거의 없고 선이 단순한 미니멀리즘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반대로 장신구는 화려하면소 볼드해진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올해 남성적인 분위기의 스포티즘 룩이 인기를 끌면서 반데로 악세사리는 여성적인 장신구를 찾는 손길이 늘고 있기도 합니다. 선이 고운 치마에 스포티한 티를 코디하고 운동화를 신는 식의 ‘믹스매치’가 장신구에도 그대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중성적인 옷차림에 톡톡 튀는 색상의 화려한 장신구를 더해 의외의 재미를 표현하는 식이다. 크고 화려한 장신구를 할 때는 ‘균형’을 염두에 둬야 한다. 얼굴 주위에는 눈길을 끄는 장신구를 하나만 둔다는 원칙을 기억하면 좋다. 목걸이가 화려하면 귀걸이는 간단하게 하거나 생략하고, 귀걸이가 화려하면 반대로 해야 한다.  

 

 

 

 

 

3. 믹스매치하여 레이어드하기

 

 

감각을 뽐내고 싶다면 오렌지 컬러 숏팬츠와 화이트 티셔츠의 미니멀한 스타일에 컬러 악세사리를 믹스매치하여 활용하면 트렌드하게 데일리룩을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품이 넉넉하거나 스포티한 티셔츠를 레이어드 할 경우에는 여성스러운 레드컬러 슈즈나 핸드백등을 이용하여 색다른 멋을 내거나,  여러 색이 섞인 옷이라면 옷 색 중 하나와 장신구를 맞춰주는 것도 감각적인 스타일 센스를 보여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 팔찌나 목걸이 여러 개를 한꺼번에 주렁주렁 하는 레이어링은 패션 초보에게는 부담스러운 스타일로 잘못 레이어드하게되면 오히려  어색해보일 때가 많습니다. 이때는 같은 계열의 명도차가 큰 색상을 배색하는 ‘톤온톤’을 적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