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 여름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큐롯팬츠"

지난해부터 와이드 팬츠가 유행하면서 일명 치마바지로 잘 알려진 "큐롯(Culottes) 팬츠"가 트렌드가 되었다. 특히 무더운 여름 다리를 드러내야하는 숏츠가 부담스러운 여성들은 큐롯팬츠에 눈을 돌려보자.

하지만 치마와 같은 큐롯팬츠의 단점 때문에 도전하기를 꺼렸던 여성도 많을 듯하다. 그러나 올해는 키작은 여성도 안심하고 입을 수 있는 무릎길이 정도의 큐롯팬츠가 많이 등장하였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되게 보이는 것은 물론 포멀하게도 입을 수 있는 큐롯팬츠라면 더이상 망설일 이유가 없다. 게다가 오피스룩 코디에도 잘 어울려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큐롯팬츠 스타일을 소개한다.






1. 오피스룩으로 적당한 "큐롯팬츠"



화이트 컬러와 같은 모노톤의 큐롯팬츠를 골라 베이직하게 원톤 코디부터 시작해 보자. 무더운 여름 시즌를 고려하여 린넨소재의 루즈핏 블라우스를 코디하면 체형에 자신이 없는 여성도 스타일리시하게 오피스룩을 스타일링할 수 있다. 또는 오피스룩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셔츠나 블라우스를 코디하고 싶다면 우측 블로거 스타일 처럼 셔츠탑의 아우터를 코디하고 다리가 길어 보이도록 힐슈즈를 매치하면 멋진 오피스룩이 연출된다.



CH Carolina Herrera

아무런 고민이 필요없는 큐롯팬츠이다. 자켓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큐롯팬츠에 웨지샌들을 플러스하여 여름분위기를 즐겨도 좋겠다.




Hyke

매장에 진열하자마자 순식간에 다 팔려나갔다는 일본브랜드의 큐롯팬츠이다. 적당한 와이드감과 적당히 힘이 있는 소재의 큐롯팬츠는 오피스룩 코디에도 잘 어울린다. 티셔츠와 스트로모자를 곁들이면 순식간에 휴일패션으로도 즐길 수 있다.




Acne Studios

친숙한 분위기의 큐롯팬츠로 70년대스타일의 오피스룩 코디에 도전해보자. 니트탑을 코디하여 여유롭게 즐겨도 좋지만 실크나 쉬폰소재의 보타이블라우스를 코디하면 레트로한 분위기를 더욱 업할 수 있다.






2. 캐주얼룩에 어울리는 "큐롯팬츠"



깔끔하면서도 우아함이 장점인 큐롯팬츠 역시 소재나 스타일에 따라 캐주얼하게 입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특히 여름시즌에는 무릎정도의 짧은 큐롯팬츠에 베이직한 티셔츠만 코디해도 캐주얼한 데일리룩이 완성된다. 캐주얼한 데님 소재의 큐롯팬츠는 짧은 것보다는 7부정도 길이를 선택하는 것이 세련되 보이고 좋다.




Isabel Marant Etoile

스포티한 시크룩을 즐기고 싶은 여성에게는 이자벨마랑 에뚜왈의 큐롯팬츠를 추천한다. 흰셔츠와 하이힐을 코디하면 스타일리시하게 연출될 것이다. 사이드의 라인이 세로라인을 강조하여 날씬하고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Valentino

데님의 와일드한 매력을 좋아하는 여성이라면 발렌티노의 투톤 데님 큐롯팬츠를 추천한다. 데님 소재 특성 때문에 어던 옷과 매칭해도 캐주얼하게 코디할 수 있는 만큼 스타일 분위기에 맞춰 슈즈 선택만 신경쓰면 된다.






3. 패피들의 스트릿 스타일











관련글보기▶▷▷

2016/05/09 - [ 데일리룩코디] - 트렌디한 와이드팬츠 코디방법과 추천

2016/05/18 - [패션트렌드] - 향수를 자극하는 70년대 스타일 "여름니트"

2016/06/30 - [ 데일리룩코디] - 더위탈출을 위한 여름패션스타일

2016/07/01 - [ 데일리룩코디] - 멋내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여름티셔츠 코디 및 추천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