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겨울 데일리룩을 완성하는 아웃핏 스타일

 

제법 옷깃을 여미게 하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겨울이 시작 되었음을 깨닫게 되는 요즘, 일상의 데일리룩으로 무엇을 입어야할지 고민이 될 것이다. 시크하면서 세련되 보이는 미니멀룩에서부터 보온성과 스타일리쉬함을 동시에 커버해주는 다운점퍼코트까지 다채로운 데일리룩들이 스타이링되어 지고 있다. 출근길 뿐 만아니라 휴일 나들이 또는 데이트 할 때에도 남들보다 돋보이는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다면 겨울 필수 아웃핏 아이템 3가지만 알아두자.

 

 

1. 모던 코트로 시크하게 스타일링하기
 
지난해부터 다운점퍼코트가 시장의 60~70%를 차지하고 있지만, 시크한 도시 감성룩으로 세련된 절제미와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코트 만 한 것이 없다.  오피스룩에서부터 패미닌 캐주얼룩까지 활용성이 높은 모직코트를 추천한다. 

 

 

오피스룩으로 코디하기

 

심플하면서 모던한 실루엣의 코트는 어떤 아이템과도 조화롭게 매치되기 때문에 하나쯤 장만하면 좋을 것이다. 블레이크 라이블리와 같이 베이지 컬러 코트와 다크그레이 컬러 타이즈를 매칭하여 클래식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의 오피스룩 스타일을 완성하면된다.

 

 

뉴트럴톤의 그레이 컬러 코트와 블랙 이너웨이를 코디한 밋밋한 스타일에 스트라이프 미니 스커트를 매칭하여 경쾌하면서 페미닌 느낌의 오피스룩으로 연출하였다.
 


패미닌 캐주얼룩으로 코디하기

 

코트를 선택할 땐 너무 트렌디한 디자인보다는 베이직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컬러 역시 블랙, 네이비, 카멜 등 기본 컬러 코트에 이너웨어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링이 적합하다.

 

 

클래식한 투톤 코트로 오피스룩 뿐 만 아니라 캐주얼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트위드 소재의 코트로 소재가 가지고 있는 특징 때문에 고급스러우면서 우아한 멋까지 낼 수 있는 코트라고 할 수 있다.

 

 

 

2. 트위드 자켓으로 러블리하게 스타일링 하기
 여성미를 강조하는 데는 트위드 재킷이 제격이다. 두터운 트위드 소재로 된 아우터는 세련되면서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다. 서로 비슷한 아이템이 대부분인 데일리룩 패션에서 여성스러운 트위드 재킷은 우아한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오피스룩으로 코디하기

 

트위드 자켓은 컬러가 화려한 것보다 블랙, 화이트를 베이스로 하는 것이 스타일리시하다. 허리까지 오는 짧은 길이의 트위드 자켓과 플레어 스커트와 매치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스타일이다.

 

 

블랙, 화이트의 트위드 자켓에 칠부 바지를 매칭하여 경쾌한 분위기의 여성스러움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스타일이다.
  


캐주얼룩으로 코디하기

 

기본 컬러의 트위드 자켓에 골드라인 장식과 볼드한 느낌의 벨트를 착용하여 화려하면서 시크한 도시 감성룩으로 연출하였다.

 

 

힙을 덮는 트위드 재킷는 페미닌룩보다 시크하게 캐주얼룩으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 몸매가 드러나는 스키니진과 심플한 티셔츠와 함께 코디하여 시크하면서 세련된 룩 스타일로 연출하였다.

 

 

3. 다운점퍼,코트로 세련되게 스타일링하기
 캐주얼룩의 대명사인 다운점퍼, 코트가 이번 시즌에는 커리어룩과 함께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고 있다.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다운점퍼, 코트가 인기를 얻으면서 오피스룩 뿐만 아니라 캐주얼룩으로 활용도가 높아진 아이템이 됐다.

 

 

오피스룩으로 코디하기

 

(좌) 단정하고 갖춰 입어야하는 커리어룩의 경우에는 허리라인을 강조한 디자인을 선택하자. 힙을 살짝 덮는 길이에 벨트를 더해 허리라인을 잡아주는 다운코트는 따뜻하면서 시크하게 오피스룩을 완성시켜 준다. 
(우) 점퍼종류를 선택할 경우에는 핏이 작은 듯한 느낌과 컬러가 들어간 다운점퍼를 선택하여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

 

 

플레어스커트와 같은 느낌의 다운코트에 검은색 스키니를 매칭하여 시크하면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스타일이다.

 

 

오피스룩과 캐주얼룩으로 활용 가능한 다운코트이며 허리라인을 강조하여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벨트를 포인트로 착용하면 더욱 시크한 멋을 연출할 수 있다.

 

 

▼ 캐주얼룩으로 코디하기

 

다운점퍼을 캐주얼하게 스타일링할 경우 뉴트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분위기에 따라 이너웨로를 활용하여 스타일링하면된다. 위 사진 이미지 처럼 베이직한 다운점퍼에 경쾌한 느낌의 티셔츠를 코디하여 스타일을 업시켜주었다.

 

블랙시크한 스타일에 투톤의 다운점퍼를 매칭하여 겨울 감성룩으로 스타일을 완성하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