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호주 멜번컵데이 2014 패션스타일 ㅣ Melbourne Cup Day 2014 fashion style

2014년 11월 4일 호주에서는 멜번컵데이(Melbourne Cup Day)가 열렸다.
멜번컵데이는 매년 11월 첫쨋주 화요일에 열리는 대회로 호주인들에게는 대단한 축제와도 같은 경마대회이다. 1861년 처음 멜버른에서 시작된 경마대회가 1877년 빅토리아주에서 공휴일로 '멜번컵데이'가 지정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되었다. 이 축제가 더욱 주목 받는 이유는 단순한 경마대회를 뛰어 넘어 호주 전 국민이 사랑하고 즐기는 명실상부한 대표 축제가 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멜번컵데이는 단순한 경마대회를 뛰어 넘어 일년 중 가장 화려한 패션축제의 하나이다. 대회에 참석하는 남성과 여성 모두 아름다운 드레스와 멋진 정장에 모자를 착용하여 한 껏 멋을 내며, 특히 여성들은 화려하고 독특하 모자로 아름다움을 연출한다.

 

 

 

호주 멜버른 축제의 날인 멜번컵데이 경마대회에는 호주 전역의 관심이 플레밍턴(Flemington) 경마장으로 모이게 된다. 원래 레져스포츠를 즐기며 생활하고 있는 호주인들에게 멜버른컵데이 열기가 얼마나 뜨거운지는 공휴일로 지정될 만큼 국민적인 행사로 명명한데서 알수 있다. 특히 이날은 호주 사람들의 중요한 사교행사의 날이기도 한데요 한껏 치장한 여성과 남성들의 모습에서 평상시 소박한 호주인들의 옷차림은 도무지 찾아볼 수 없는 또 다른 단면을 엿볼 수 있다. 이러한 모습은 멜번컵데이에서  호주 백화점 그룹인 마이어가 주최하는 베스트드레서를 뽑는 이벤트 행사 때문인데 베스트드레서 콘테스트는 멜번컵데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최고의 이벤트 중 하나로 참가자 모습들이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퍼져 나갈만큼 너무도 유명한 이벤트가 되었다.

 

 

 

일반인 참가자로 열리는 베스트 드레서 행사에는 다양한 색상의 옷과 독특한 장신구를 코디하여 한 껏 멋을낸 여성들이 커다란 모자를 쓰거나 굽이 높은 구두를 신은 모습은 일상에서 보기힘든 장면이지만, 이날 만큼은 일상 패션을 입은 사람이 어색해 보일 만 큼 화려하고 독특한 패션스타일 아주 자연스러우워 보이는 이벤트행사이다.  또한 이 중에는 전통적인 모양은 물론 화려하고 독특한 형태의 창작 패션도 감상해 볼 수도 있다.

 

멜버른컵데이 베스트 드레서 행사에서 창작성이 돋보이는 패션스타일

 

 

 

멜버른컵데이 베스트 드레서 행사에서 창작성이 돋보이는 패션스타일

 

 

멜버른컵데이 베스트 드레서 행사에서 창작성이 돋보이는 패션스타일

 

 

멜버른컵데이 베스트 드레서 행사에서 창작성이 돋보이는 패션스타일

 

 

멜버른컵데이 베스트 드레서 행사에서 창작성이 돋보이는 패션스타일

 

 

 

▷▷▷2014 호주 멜번컵데이 스트릿스타일 엿보기ㅣMELBOURNE CUP DAY STYL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