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2014-15 가을/겨울 슈즈 트렌드

Fall/ Winter 2014-2015 Shoes Trends

  

4대 도시 패션위크는  시즌 패션트렌드 경향을 알 수 있는 기간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면서 다가올 시즌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예측하게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4-15 F/W 패션트렌드를 중심으로하여 슈즈 트렌드를 분석하여보았다. 슈즈는 아이디얼룩(ideal looks) 스타일에 가장 중요한 패션아이템이며, 스타일에 맞춰 어떤 슈즈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스타일리시하게 평가받기도하는 패션요소가 되기도한다. 따라서 여러분도 2014-15 F/W 슈즈 트렌드를 통하여 멋진 트렌드세터(trendsetter)가 되어보자.

 

 

 

2014-15 F/W 슈즈 트렌드 #1: Fabulous Heels

 

'Fabulous'는 기가막히게 좋다라는 의미로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많이 선택하고 자주싣는 스타일의 슈즈로 이번 시즌에는 좀더 화려한 색상과 무늬가 들러간 것이 특징이다.

알투자라(Altuzarra) 제품은 가죽을 사이드 오픈 컷 스타일로하여 클래식하면서 현대적 시크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안 본 퍼스텐버그(Diane Von Furstenberg)는 핍토우 디자인의 하히힐과 카드모양의 하트와 크로바 무늬를 매칭한 하히힐은 힐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내놓았다는 평가를 받기도한 스타일이다.

반면에 도나카렌(Donna Karan)은 쉐이드 소재로하여 발목까지 올라오는 시크한 디자인의 슈즈를 선택하였으며, 미우미우는 대중적 스타일의 슈즈을 볼트와 너트를 사용하여 혁신적인 개념의 컨셉 스타일을 선보여 관심을 끌기도 하였다.

 

 

 

 

 

 

  

2014-15 F/W 슈즈 트렌드 #2: Chunky Heels

 

'Chunky Heels' 청키는 땅딸막한, 두툼한 이란 뜻으로 굵고 땅딸막한 구두창이나 구두굽을 말한다. 슈즈 중에서 청키힐이 가장 다이나믹한 형태와 패턴무늬로 패피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슈즈이며, 또한 편안하면서 시크하게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슈즈이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기도한 스타일이다.

여성의류 브렌드 타쿤(Thakoon)의 컬렉션 슈즈 역시 강련한 느낌을 만들어내기 위하여 파충류 스킨모양의 슈즈를 선택하였으며, 슈즈 앞부분의 삼각형모양 또한 주목해 볼만한 스타일의 슈즈이다.

토리 버치(Tory Burch)는 지금까지의 구두 굽 형태와 반대로 아래 부분이 넓어지는 모양의 굽을 제안하였으며, 스타일 포인트는 얇은 양말이나 스타킹 등과 함께 매칭하는 것을 트렌드로 제시하였다.

반면 돌체앤가바나(Dolce & Gabbana)는 스웨드 소재에 금속 스터드 장식을 사용한 청키한 굽을 사용하여 우아하면서 유니크한 느낌의 슈즈를 트렌드로 제안하였다.

 

 

 

 

 

2014-15 F/W 슈즈 트렌드 #3: Flats

 

패션스타일에서 실용성과 편안함은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요소인 만큼 패션쇼에서도 데일룩 스타일로 코디할 수 있는 프랫슈즈를 제안하였다. 새롭게 제안한 혁신적인 디자인의 플랫슈즈를 주목해보자.

돌체앤가바나(Dolce & Gabbana)는 T-스트랩 스타일의 플랫 슈즈와 함께 중세시대 느낌의 화려한 스타일의 플랫슈즈를 제안하였다. 샤넬(Chanel)은 플랫슈즈에 대한 재해석과 함께 스포티하면서 편안한 스타일의 스니커즈를 트렌드로 제안하였다.

 

 

 

 

 

 

 

2014-15 F/W 슈즈 트렌드 #4: Ankle Straps and Buckles

 

슈즈에서 엥클 스트랩과 버클과 같은 슈즈 디테일은 유행과 상관없이 큐티하면서 시크한 슈즈 옵션으로 생각되어지는 디자인 아이템일 것이다. 또한 엥클 스트랩과 버클과 슈즈옵션은 브랜드를 특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하는데, 주로 단검 모양의 옵션을 사용하는 타다시 쇼지, 매혹적인 모양의 발렌티노 그리고 세련된 모양의 생로랑 등을 예로 들수 있다. 

반면 이번시즌 트렌드로 주목할 만한 브랜드는 미우미우와 지방시로 발목 끝과 발 앞부분에 스트랩이 적용된 슈즈가 2014-15시즌 트렌드로 많은 괸심을 받았다.

 

 

 

 

 

2014-15 F/W 슈즈 트렌드 #5: Platforms and Wedges

 

플랫폼과 웨지 슈즈는 봄/여름 시즌에 이어 가을/겨울 시즌에도 계속하여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며, 웨지힐은 주얼리, 메탈릭 요소 그리고 시머리(shimmery) 소재 등의 슈즈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며, 플랫폼 슈즈는 강렬한 느낌의 컬러와 무늬가 들어간 맨즈스타일의 디자인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맨즈 스타일로 주목할 브랜드는 다이앤 본 퍼스텐버그, 프라다 그리고 질샌더앤마르니의 스타일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그 외에 트렌드 슈즈로 스텔라 메카트니, 장 폴 고티에 그리고 겐조의 플랫폼과 웨지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2014-15 F/W 슈즈 트렌드 #6: Manly Boots

 

2014-15 가을/겨울시즌 또하나 주목해야할 것이 맨즈스타일의 슈즈로 몇가지 주목해 보아야 할 트렌드 스타일이 있다.  스타일에 영향을 주는 강렬한 디자인은 에르메스 패션쇼의 옥스포드화를 들수 있으며, RED 발렌티노, 폴 스미스 역시 참고하여 볼만하다.

 

 

 

 

 

2014-15 F/W 슈즈 트렌드 #7: Shoes with Sparkling Elements, Jewels, and Beads

 

쥬얼리나 비즈 장식이 들어간 슈즈는 그램룩 스타일로 코디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2014-15 가을/겨울 트렌드 슈즈로 예상되어지고 있다. 슈즈 스타일은 하우스오브홀랜드(House of holland), 로사스, 카벤 메리골드, 생로랑, 알렉산더 맥퀸 등의 컬렉션을 참고해보자.

 

 

 

 

 

  

2014-15 F/W 슈즈 트렌드 #8: Boots and Booties with Cuts

 

2014-15 가을/겨울시즌 슈즈 트렌드로 가장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평가받는 슈즈는 오픈컷된 부츠와 부티 스타일이다. 버버리 프로섬 디자인을 예로든다면 옆부분이 컷된 스타일과 앞부분이 컷된 스타일의 부티가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펑가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데이비드 코마의 뒷부분이 오픈된 부츠와 데렉 렘의 발 뒤꾼치가 오픈된 부츠 스타일 역시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평가받고있다.

 

 

 

 

 

  

2014-15 F/W 슈즈 트렌드 #9: Boots and Booties

with Stiletto Finishes

 

스틸레토 스타일의 부츠와 부티는 시크하면서 럭셔리한 스타일 슈즈 아이템으로 클래식한 패션스타일에 가장 잘어울리는 슈즈로 유행과 상관없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타일 이기도 하다.

다만 트렌드를 고려하여 마우미우, 루이비통, 폴 조, 클로에, 랑방 그리고 롤랜드 무레 등의

2014-15 가을/겨울 패션컬렉션을 참고해보면 좋을 것이다.

 

 

 

 

 

 

 

2014-15 F/W 슈즈 트렌드 #10: Knee and Thigh-High Boots

 

2014-15 가을/겨울 패션위크 기간동안에 가장 자주 볼수 있었던 것이 니하이(Knee High) 부츠였으며, 고급스러운 느낌의 스웨드 니하이 부츠가 가장 인기있는 스타일로 여겨졌다.

니하이 부츠의 디자인과 스타일과 코디방법은 폴 조, 생로랑, 랑방, 베시 존슨 패션 컬렉션을 참고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2014-15 F/W 슈즈 트렌드 #11: Low Heels High Boots

 

2014-15 가을/겨울시즌 로우힐 하이부츠 트렌드는 편안하면서 시크한 느낌의 스타일이 될 것이다.

미소니, 샤넬, 알렉산더 왕의 패션컬렉션을 참고해보자.

 

 

 

 

 

 

 

2014-15 F/W 슈즈 트렌드 #12: Diverse and Creative

 

새로운 디자인의 발전을 위하여 '다양성과 창의성'은 매우 중요한 단어일 것이다. 하지만 일반적 지지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2014-15 F/W 패션컬렉션에서 제안하는 '다양성과 창의성'을 가진 슈즈 역시 트렌드 개념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