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5월의 황금 연휴가 끝나면서 어느덧 중순이 되었네요. 한낮에는 여름이 다가왔음을 느끼게하는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매일아침 "오늘은 무엇을 입지?" 라는 말을 되풀이하게 되는 간절기가 되었네요. 이 럴때는 봄부터 여름까지 입을 수 있는 데일리룩코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하여 드릴 데일리룩 아이템인 '셔츠 원피스'가 봄여름 간절기에 오피스룩 뿐만 아니라 주말 휴일룩으로 입기좋은 데일리룩코디 아이템이죠. 기온차에 따라 얇은 자켓이나 가디건 등과 함께 매칭하여 입으면 됩니다.

 

셔츠원피스 스타일하면 대체로 데님, 체크무늬, 땡땡이 무늬에 상의는 셔츠 형태로 되어있으며 하의부분은 플레어 스커트 형태로 전형적인 레트로풍의 페미닌룩을 떠올리게 될텐데요. 최근에 출시되는 셔츠원피스는 숏 스커트와 비슷한 길에 슬림한 실루엣을 가진 디자인이 대부분이며, 특히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하여 벨트 등을 이용하여 코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 올시즌 셔츠원피스 스타일 트렌드는 무엇인지 살펴볼까요?

 

 

 

Nina Ricci 2014 SS Collection

 

클래식한 셔츠원피스 디자인에 허리 라인을 넣은 페미닌룩 스타일로 니나리치 2014 SS 컬렉션 모습입니다. 화이트컬러가 부담된다면 요즌 유행하는 깅엄체크나 라이트 블루색상의 클래식한 셔츠원피스를 선택하는 것도 트렌디하고 좋습니다.

 

 

 

 

Edon Choi Fashion Collection

 

보이프렌드 셔츠 스타일의 원피스로 밋밋한 디자인에 엑센트를 주기위하여 치마 부분을 얼발란스하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형적 형태의 디자인은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것이라고 합니다.

케주얼브랜드 타미힐피거의 드레스 컬렉션을 참고하여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Viktor & Rolf Fashion Collection

 

빅터앤롤프 컬렉션은 몆 년전부터 비대칭적 디자인들을 계속하여 런웨이 올리고 있으며, 셔츠원피스 또한 같은 맥락을 이루고 있는 스타일의 옷입니다.

또한 화이트 셔츠나 원피스 카라 또는 전면 부분에 비즈 장식을 더한 믹스매치 디자인들이 평범하게만 여겨졌던 버튼다운 셔츠에 쿨한 이미지를 불어넣어 트렌드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하네요.

 

 

 

 

 

Topshop Unique Collection

 

셔츠원피스는 언제나 클래식한 느낌의 스타일 아이템이지만, 슬리브한 비대칭적 셔츠원피스에 팩백을 코디하여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함으로써 시크한 데일리룩 스타일이 되었네요.

휴일룩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No. 21 Collection

 

No.21의 셔츠원피스는 클래식한 옥스포드 셔츠 타입에 장식을 넣어 여성스러운 분위기의 데일리룩으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입니다.  

 

 

 

 

Tod’s 2014ss Collection

 

토즈의 2014 Spring 컬렉션 셔츠원피스로 벨트와 레이저-컷 디자인의 스커트를 매칭하여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캐주얼룩 스타일입니다.

 

 

 

 

 

Donna Karan 2014ss Collection

 

도나 카렌의 2014 SS 컬렉션 디자인으로 치마부분이 스트레치 형식으로 된 면포플린 셔츠원피스 입니다.

 

 

 

 

 

BCBG MaxAzria 2014ss Collection

 

BCBG의 화이트 숏 슬리브 셔츠원피스에 루즈한 스타일의 스커트를 코디한 것은 뱀이 허물을 벗는 모습에서 영감을 얻어 스타일링하였다고 합니다.

 

 

 

 

 

Jil Sander 2014ss Collection

 

질센더의 여성스러우면서 모던한 스타일의 셔츠원피스입니다. 클래식한 스타일의 옥스포드 셔츠 스타일이지만 슬림하게 처리된 실루엣이 돋보이는 셔츠원피스 입니다.

 

 

보통 남성 옷이라는 이미지가 강한 옥스퍼드 셔츠 스타일 아이템이 이번 시즌 만큼은 한층 여성스러워지고 경쾌해진 것이 특징입니다. 탑샵뿐 만 아니라 토즈, 질 센더, 발렌시아가, 발렌티노까지 폭 넓은 패션 하우스에서 신선한 아이디어가 더해진 옥스퍼드 셔츠원피스를 선보여 전 세계 패션피플들의 이목을 끌었으며, 비즈 장식을 더한 셔츠나 와이드 벨트로 잘록한 허리라인을 완성한 디자인까지 스타일에 따른 선택의 폭이 다양해 졌습니다. 간절기 패션아이템으로 참고해보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