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렌치코트는 성인 여성이라면 누구라도 한 벌 쯤은 가지고 있는 기본아이템입니다.

요즘같이 봄을 시샘하 듯이 찬바람이 많이 불때는 트렌치 코드 만한 코디 아이템도 없죠!

하지만 트렌치코트를 입는 방법이 어렵다거나 어떻게 입어야 할지 잘 모르겠다는 여성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트렌치코트를 보다 멋지게 코디하려면 몇가지 요령이 필요합니다.

아래  모델들의 before와 after 내용을 통해 코디 요령을 익혀보세요.






첫번째 코디 테크닉




트렌치코트의 단추를 모두 잠그고 밸트를 묶은 다음 터틀넥니트와 스키니팬츠를 코디한 기본스타일입니다. 좀 답답해 보인다구요 그럼 트렌치코트를 오픈하여 상큼하게 입어보세요. 






느낌있는 짜임이나 실루엣의 헐렁한 니트와 함께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테이퍼드핏의 팬츠를 코디해보세요! 여기에 요즘유행인 슬리퍼샌들이나 슬립온을 플러스하면 보다 세련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렌치코트의 단추를 오픈하고 소매를 살짝 걷어올린다음 밸트를 러프하게 포켓안에 넣는 등 디테일에 신경쓰면 코디의 완급이 조절되어 더욱 멋지게 보일 거예요.




□ 코디 아이템








두번째 코디 테크닉




트렌치코트에 보수적인 아이템을 코디하는 여성이 많은데요. 왠지 시대에 뒤떨어지고 답답한 인상을 주지 않을까 걱정된다구요? 그렇다면 요렇게 코디해보세요!






후드짚업과 청자켓 등은 의외로 트렌치코트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깔끔하고 클래식한 트렌치코트를 보다 릴랙스하고 세련되게 업그레이드 시키기에 청자켓과 후드짚업 만큼 좋은 아이템도 없을 걸요. 시크한 배색으로 통일하면 신선하면서도 어른스러운 캐주얼룩을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 코디 아이템 #1





□ 코디 아이템 #2











세번째 코디 티크닉




트렌치코트와 함께 프린트원피스를 코디하는 여성도 많은데요. 임펙트가 강해서인지 한가지 스타일로만 입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트렌치코트와 어떤 원피스가 잘 어울리는지 궁금하다면?







화려한 패턴타입 보다는 루즈핏의 시크한 단색 원피스가 요즘 트렌드에 잘 맞아요. 깔끔해 보이는 트렌치코트에 심플한 랩원피스를 플러스하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부드럽게 보인답니다.




□ 코디 아이템


가슴부분이 적당히 파인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무릎길이 정도의 원피스를 선택하세요! 심플한 디자인의 원피스는 행사나 모임에도 잘 어울리며 블라우스나 셔츠등과 레이어드 하기도 좋답니다.







네번째 코디 티크닉




니트와 미디스커트를 블랙으로 통일한 스타일은 왠지 촌스럽고 답답해 보일 수 있어요. 밸트 처리법과 함께 보다 경쾌해 보이는 코디법이 알고 싶나요?






렌치코트가 살짝 벌어지도록 연출하여 안의 스커트와 니트가 보이도록 코디해 보세요! 물론 타이트스커트를 선택하는 것이 발란스가 좋답니다. 깔끔하면서도 답답해 보이지 않는 코디법으로 트렌치코트 앞을 러프하게 묶어 캐주얼하게 연출하고 이너는 네이비로 통일하여 세로라인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코디 아이템








다섯번째 코디 티크닉




트렌치코트에 스커트를 코디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져 청바지만 입는 여성이 많다고 해요.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으시다구요?






트렌치코트에 롱부츠 대신 로퍼를 코디하세요! 슈즈만 체인지해도 경쾌한 봄분위기를 낼 수 있으니까요. 트렌치코트의 소매를 살짝 걷어올려 안에 입은 줄무늬가 보이도록 연출하는 방법도 적극 추천합니다.




□ 코디 아이템



스커트가 불편한 여성은 청바지 대신 화이트진으로 바꿔입으면 부담이 없답니다. 로퍼와 함께 코디하면 프렌치시크풍 캐주얼룩을 멋지게 완성할 수 있어요.




댓글
댓글쓰기 폼
  • 작은들꽃 저는 다 before로 입고 다녔어요. ㅎㅎ after 좀 흉내내봐야겠어요. 감사해요. 있는 옷으로 방법을 달리할수있다는게...감사하죠. ...근데 댓글 달때 무슨 영문자와 숫자를 보고 입력하라는데 글자가 무척 확실히 보이지 않아요. 두세번 잘못 입력했다는 메세지를 받네요. 한번 관리자님이 확인해보세요. 글자 상태 너무 안좋아요 ㅠㅠ너무 길어졌네요. ㅠㅠ 2017.03.07 14:02 신고
  • BlogIcon 주엔 안녕하세요^^
    오늘도 반갑게 댓글을 남겨주셨네요.
    근데 스팸방지용 그림문자 때문에 많이 불편하신 모양이네요.
    그림문자는 제가 설정만 할 수 있을 뿐입니다. 보여지는 것은 티스토리 자체에서 지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어요.^^
    그렇다고 그림누자 해지하면 광고성글이 너무 많이 달려서 어쩔 수 없이 설정해 놨는데 이런 불편함점 때문에 댓글을 달지 않는가 보네요.ㅠㅠ
    설정 다시했습니다. 이제는 그림문자 누르지 않아도 될겁니다.^^
    즐거운 저녁보내세요.
    2017.03.07 18:02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