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영하권으로 접어들면서 겨울이 시작되었음을 느껴지게하고 있다. 올 해는 예전보다 덜추울 것이란 예측 때문인지 두꺼운 아우터보다는 코트와 같은 가볍고 세련된 아우터들이 인기가 많은것 같다. 하지만 트렌드에 맞춰 겨울아우터를 준비한다는 것은 많은 비용지출을 해야하는 만큼 제대로 된 정보를 통하여 구입하기를 권한다. 

그렇다면 겨울코트를 사기에 앞서 무엇이 고민인지를 알아보고 프로에게 그 대답을 들어보자.




1.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겨울코트 스타일은?



▲ 레오파드 무늬와 퍼가 들어간 코트

서로 다른 소재가 믹스되거나 컬러와 무늬가 들어간 코트를 베이직한 아이템과 매치하면 시크하게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반면에 이런 코트의 경우에는 유행이 바뀌면 입지 못하게된다는 것이다.




▲ 고급스러운 소재에 파스텔 컬러가 들어간 코트

겨울이라고 너물 어둡고 칙칙한 컬러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 때에 따라서 핑크와 같은 파스텔톤의 밝고 화사한 코트를 입어보는 것도 즐거운일이다. 컬러가 들어간 아우터를 입는것은 용기가 필요한 일이지만 캐시미어와 같은 고급스러운 소재에 파스텔 컬러가 여성스러우면서 엘레강스한 겨울스타일을 연출해 줄 것이다.




▲ 비비드한 컬러 코트

숏길이 컬러코트는 밝고 캐주얼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안성맞춤인 겨울 아우터이다. 올리비아 팔레르모처럼 비비드한 옐로우 피코트에 보이시한 데님팬츠를 롤업하여 밝고 경쾌스타일링하는 것이 올 겨울 스타일 포인트이다.




2. 겹쳐입어도 날씬해 보이는 겨울아우터는?



▲ 롱가디건과 같이 팔부분이 날씬해 보이는 코트

이너로 두터운 니트 스웨터를 레이어드할 경우에는 슬림해 보이는 코트를 선택하는 것이 날씬해보이고 좋다. 특히 팔부분이 통이 넓지 않고 슬림해보이는 것이 좋다.




▲ 버튼이나 허리라인과 같은 디자인이 있는 코트

골드버튼이 들어간 피코트에 데님스키니 혹은 미니스커트를 코디하면 다리가 가늘게 보이기 때문에 두터운 옷을 레이어드해도 날씬해보이는 효과가 있다. 허벅지와 무릎사이의 공간을 보이게 코디하는 것이 포인트이며, 뾰족한 카라와 세로로 나란한 단추이 날씬한 효과를 만들어주게 된다.




3. 오래도록 입을 수 있는 코트는?

  


단추가 없어 여러가지 방법으로 코디가 가능한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심플한 짜임새가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유이다.




올 블랙 코드에 회색 코트를 매치하여 모던 시크하게 겨울스타일을 연출한 모습이다. 클래식한 디자인에 블랙 가죽벨트를 포인트로 매치하여 시크하게 스타일을 업시킨 모습이다. 캐시미어가 섞인 부드러움과 단추가 없는 디자인은 유행에 좌우되지 않고 여러가지 분위기로 입을 수 있다. 전면을 오픈시켜도 멋지다.




그레이쥬(그레이 베이지)컬러 코트는 안에 아무거나 입어도 잘 어울리는 만능코트이다. 특히 매니시한 체스터 코트는 블라우스 혹은 티셔츠에 팬츠 등을 매치하여도 세련됨은 물론 스타일리쉬함까지 동시에 살려주는 코트이며, 반대로 원피스나 여성스러운 아이템과도 잘 어울린다. 

체스터코트라는 것은 전통적이지만 베이직함도 있기때문에 입는 방법에 따라 오래토록 활용할 수 있다. 올해는 체스터코트가 유행이기때문에 절대적으로 찾아봄직하다.




드레이프가 펼쳐지는 프린세스 라인의 겨울코트는 아름다운 실루엣이 특징으로 오래동안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딱 보면 심플해보이지만 허리아래부터 넓어지는 라인에 넑을 잃을 정도로 아름답다. 잘려진채로 방치한 듯한 디테일이 더해져 멋쟁이들이 줄을 서고 있는 겨울코트이다.




4. 나이들어 보이지 않는 퍼코트는?


퍼를 코디할때는 필요없는 것들을 배제하고 심플하게 코디하는 것이 제일 멋지다. 이것저것 주렁주렁 코디할수록 어린애 같은 분위기가 되기 쉽다. 또한 퍼 특유의 부인같은 느낌을 없애려면 러프한 퍼 베스트가 정답이다. 




5. 올 겨울 구입하고 싶은 겨울코트는?


올 시즌 트렌드 컬러인 그레이에 컬러라인이 들어가 러블리 시크함이 매력적인 보덴 시에나 코트(Boden Sienna Coat)이다. 캐주얼한 데님 팬츠는 물론 스커트나 원피스에도 잘어울리는 스타일의 코트이다.



혹한기 용 아우터로 여겨지던 패딩이 올 겨울은 더욱 세련되졌다. 가볍고 슬림하면서 여성미를 배가한 패딩 제품들이 올 겨울 잇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캐주얼 스타일은 물론 클래식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모던한 디자인의 패딩 재킷은 오피스룩을 연출하기에도 좋다. 퍼 장식이 가미된 패딩 재킷은 럭셔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올 겨울은 코트가 대세인 만큼 두껍고 불편한 패딩보다는 스타일과 보온성을 모두 사로잡는 패딩코트 스타일이 인기이다. 슬림한 라인으로 이루어져 있거나 셀프 벨트로 묶을 수 있으며 잘록한 허리선을 강조할 수 있는 패딩코트를 추천한다.



관련글 

2015/12/04 - [패션트렌드] - 스트릿 스타일로 본 겨울패션트렌드 10

2015/12/02 - [ 데일리룩코디] - 겨울코트와 스니커즈의 데일리룩 코디

2015/12/08 - [ 데일리룩코디] - 올 겨울 매력아이템 여자화이트코트 스타일

2015/11/26 - [ 데일리룩코디] - 올 겨울 인기 코트는 '오버사이즈 코트'와 '롱 코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