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화려한 프린트와 패턴을 믹스하는 요령 How To Mix Prints and Patterns

 

프린트와 패턴을 자신의 옷장안에 있는 옷들로 멋지게 연출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다. 프린트는 사람을 기분좋게 만들고 에너지가 넘치며 재봉의 장점을 살릴 최고의 방법이기도 하다.
프린트는 단조로움을 깰뿐만 아니라 역동적으로 표현할 수도 있지만, 두가지나 여러개의 프린트를 함게 사용했을때 너무 산만하고 어지러워 보일수도 있다.
어떻게 하면 프로처럼 프린트를 믹스하고 입을 수 있을 것인지 걱정되지만 몇가지 기본적인 스타일링 팁만 알고 있다면 두려워하지 않아도 된다. 서로 다른 프린트를 믹스해서 환상적인 조합을 만들 수 있는 나만의 비밀 스타일에 도전해 보길 바란다.
몇가지 작은 가이드라인을 따른다면 프로처럼 여러가지 프린트를 조합해 멋지게 연출하는 고난도의 기술까지는 못해도 중간정도의 엣지있는 세련된 룩 정도는 연출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프린트를 선택하는 방법  How To Choose Prints

 

프린트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프린트가 자신의 체형과 잘 어울릴 수 있는 것을 골라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을 객관적으로 잘 판단하여 프린트를 선택하기를 바란다. 자신의 신체중 어디에 하이라이트를 줘야하고 어디를 감춰야 할 지를 잘 판단하는 것이 좋다. 프린트는 발달된 부분이 강조되어 도드라져 보이는 특성이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예를 들면 엉덩이가 큰 사람이 그부분이 작게 보이길 원한다면 스트라이프처럼 엉덩이가 강조되어 주목을 끌 수 있는 프린트를 피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엉덩이가 크더라도 상체가 빈약하다면 스트라이프패턴을 탑으로 입고 하의는 블랙이나 어두운 계열의 색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프린트의 사이즈를 주의해서 선택해야 한다. 만약, 슬림한 체형이라면 미디엄 스몰 프린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마른 사람이 큰 프린트를 선택하면 어린아이처럼 보이고 더욱 허약해 보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몸집이 큰 사람이 큰 프린트를 입어도 좋지않다. 겉모습이 더욱 확대되어 보이고 유행에 뒤떨어져 보이므로 조심해야 한다.
사실 큰 프린트는 미들 사이즈의 여성에게 가장 잘 어울린다. 몸집이 너무 작거나 큰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너무 산만하지 않은 미디엄사이즈나 조금 큰 프린트는 거의 모든 타입의 체형에 잘 어울린다.

 

 

 

 

 

 

프린트와 패턴을 믹싱하는 팁  Tips on Mixing Prints add Patterns

 

지금부터 프린트와 패턴을 믹싱하는 방법을 배울 것이다.프린트를 믹싱하는 것은 정말 재밌고 흥분되는 일로 예상치 못한 결과로 연출될 수도 있다. 밀리터리 프린트(카뮤플라쥬)& 플로럴, 스트라이프&플로럴, 그래픽&애니멀 프린트, 스트라이프&폴카 도트, 스트라이프 &별 등 다양하게 믹스할 수 있다. 다양하게 프린트와 패턴을 믹스매치 할 수 있지만 거기에는 고려해야 할  몇가지 규칙이 있다.

 

 

 

1.공통점을 찾아라.

 

여러가지 패턴과 프린트를 믹싱할때 그것을 연결해주는 동일한 공통점을 찾아야한다. 같은 색상이거나 같은 질감의 소재라던지하는 서로 연결될 수 있는 공톰점 말이다. 이 공톰점은 프린트나 패턴끼리 충돌하여 산만하게 보이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는 것이다.

 

 


2.같은 계열의 컬러를 선택해야 한다.

 

프린트를 세련되게 믹스매치하려면 같은 계열의 색감을 가진 프린트와 패턴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항상 잊지 말아야한다. 과감하게 보이면서도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또 하나의 좋은 방법으로 프린트나 패턴과 블랙과 같은 뉴트럴컬러와 함께 믹싱하는 것이다. 자신감이 생기고 경험이 더해졌을때 컬러풀한 프린트들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노하우가 생길 것이다.
 
※흰색,회색,검정색등은 색상이 없는 모노톤으로 무채색이다. 무채색은 뉴트럴 컬러와 같다.

 

 

 

 

 

3.프린트나 패턴의 크기에 주의해야 한다.

 

상하가 분리되어 멋지게 보이게 연출하는 좋은 방법은 프린트의 크기를 조절하는 것이다. 간단한 프린트로 부터 시작해보라. 스트라이프와 폴카 도트같은 프린트나 친근하게 느껴질 수 있는 프린트면 좋다. 그것으로 시작해 더욱 복잡하고 볼드한 프린트들로 옮겨가며 수준높은 믹스매치를 즐겨보자.
함께 했을때 가장 멋지게 보일수 있는 프린트의 크기를 적어보자.
예를 들면, 두개의 큰 프린트는 눈을 어지럽게 만들것이고 작은 두개의 프린트들은 산만하게 보일 것이다.
같은 사이즈의 패턴과 프린트들은 서로 경쟁하듯 보여 충돌하여 균형있게 보이질 않기때문에 하나의 작은 패턴과 하나의 큰패턴을 조합하면 전체적인 하모니가 잘 이뤄져 멋지게 보이는 것을 잊지 말아야한다.
 

 
4.서로 부딪치거나 같은 패턴으로 상하를 코디하는 것은 피하라.

 

공격적인 프린트들의 조합이나 서로 비슷한 프린트들의 조합은 피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플로랄은 멋지지만 또 다른 플로랄과 함께 코디하지 말라는 것이다. 무슨 공주병에 걸린 꽃순이로 보일 것이기 때문이다. 그대신 플로랄 프린트와 밀리터리 프린트같은 전혀 다른 패턴들을 조합하면 놀라울 정도로 멋진 조합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는 플로럴 프린트와 스트라이프, 도트와 다른 프린트등으로 믹스해도 좋다.
 
※Matchy-Matchy(컬러,패턴,소재가 동일하게 상하를 코디하는것) 이라면 Mix Match(서로 다른 소재,컬러,패턴으로 상하를 코디하는것)으로 이해하면 좋겠다.

 

 

 

 

 

5.프린트 사이에 간격을 두는것이 좋다.
 
프린트와 패턴을 믹싱할때 안전한 방법은 거리를 두라는 것이다. 예를 들면 프린트 팬츠와 나머지 부분을 모노톤으로 조합하면 좋고 마진막으로 프린트스카프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다. 또 한가지 좋은 방법으로 전체적으로 모노톤을 유지하면서 프린트 타이츠와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는것이다. 악세서리가 멋지게 포인트가 되어줄 것이기 때문이다.
 


 
6.악세서리로 멋지게 연출하라.
 
프린트나 패턴이 너무 좋은데 트랜디하게 믹스할 자신이 없다면 프린트 악세서리를 이용하면 된다. 두개의 어지러운 패턴이 잘 어울릴지 어떨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프린트 믹싱하는 가장 쉽고 실패할 확률이 적은 방법이 프린트 악세서리를 사용하는 것이다. 스카프나 헤어밴드, 타이츠나 모자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된다. 그 중 한가지 멋진 방법으로 프린트 드레스에 스트라이프나 플로럴 스카프나 도트무늬의 헤어밴드를 더하는 것이다.

 

 

 

 

 

7.자신이 소유한 패턴 아이템들을 마음껏 활용하라.

 

멋지게 프린트를 믹스하고 싶다면 새로운 프린트 아이템을 살 필요가 없다. 자신의 옷장에 있는 레오파드 프린트나 하운즈 투스같은 패턴들을 활용하면 되기 때문이다. 이렇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활용하여 믹스매치 하다보면 자신감이 생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8.블랙과 함께 프린트를 믹스하라.

 

블랙은 뉴트럴 컬러이면서 클래식하다. 화려한 패턴이나 색상에 블랙을 코디하면 톤다운 되면서 안정감을 준다. 옷차림이 화려할땐 슈즈나 백등을 블랙으로 코디하면 좋다. 점잖으면서도 세련되게 연출하고 싶을땐 어두운 톤이나 블랙팬턴의 아이템에 단색의 블랙을 매치하라.

 

 

 

9.프린트가 멋지게 믹스된 기성복을 고르면 된다.

 

프린트 믹스가 어렵고 자신 없다면 시중에 나와 있는 프린트가 믹스된 기성복을 고르면 된다. 스타일리쉬한 프린트 아이템을 발견했다면 솔리드 컬러의 악세서리를 하면 된다. 더 좋은 방법은  프린트 컬러안의 한가지색을 골라 슈즈나 백등을 코디하거나 뉴트럴 컬러를 코디하면 된다.
  

 

 

다가올 봄 여름시즌 과감하게 프린트 패턴과 컬러들을 믹싱해보면 어떨까?

트랜디하면서 시크한 분위기의 또 다른 나를 발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나열한 스타일 팁을 잘 활용하면 프린트와 패턴을 어떻게 믹싱해야 하는지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질 것이며 적어도 옷차림을 망치지는 않을 것임을 확신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