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셀프 헤어스타일; 머리묶는 법

 

한동안 유행했던 곱창이나 헤어악세서리를 이용해 머리묶는법을 소개하려한다. 곱창이 아니더라도 귀여운 퍼나 장식으로 자신에 맞게 연출하면 된다. 요즘은 좋은 헤어기기가 많아 집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몇가지 셀프 헤어스타일 만 익혀두면 그날의 패션과 분위기에 맞게 자유자재로 연출이 가능하다. 어렵지 않게 혼자서도 예쁘게 연출할 수 있는 셀프 헤어스타일을 익혀보자.

 

 

 

 

옆으로 머리를 묶으면 여성스럽게 보인다. 이러한 헤어스타일은 꼭 여성스럽거나 우아한 옷에만 어울리는 것은 아니다. 매니쉬한 룩에도 여성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면 절충되어 시크한 분위기가 나므로 한번 도전해 보기를 바란다.

 

 

 

 

 

헤어기기로 컬을 넣어 볼륨을 살린다. 손가락을 빗으로 이용해 쓱쓱 전체를 빗는다. 왼쪽 귀의 뒤에서 큼직하게 머리카락을 잡아 옆에 맞닿은 부분의 머리카락을 잡으면서 오른쪽까지 바깥쪽으로 강하게 꼰다.

 

 

 

 

왼쪽 귀의 뒤로부터 꼬아서 오른쪽 귀부근에서 끈으로 매서 고정시킨다. 조금 느슨하게 묶어서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머리끈위로 예쁜 헤어장식을 달거나 묶는다. 옆머리와 정수리부분의 머리를 자연스럽게 빼내 부풀려 볼륨감을 살린다. 앞머리를 한가닥씩 내어 여성스럽게 연출하면 셀프 헤어스타일 완성이다.

 

 


처음에는 예쁘게 잘 안되기도 한다. 자꾸 연습해봐야 손에도 익고 솜씨도 좋아진다. 우리나라 미용실은 너무 비싼게 사실이다. 인건비가 비싸기로 유명한 일본이나 미국등에 견주어도 별반 차이가 없는듯 하다. 패션이나 외모에 민감한 우리나라의 정서는 장점으로는 패션, 화장품, 헤어 등이 많이 발전하였으나 터무니 없이 비싼 측면은 단점이 아닐 수 없다.

몇가지 셀프 헤어스타일 스킬만 익힌다면 집에서도 충분히 가능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