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4-2015 가을겨울 여자패션 트렌드

 

 

 

매시즌마다 패션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보통 어려운 것이 아니다. 보통 지난 시즌 패션 트렌드를 통하여 다가올 시즌의 트렌드 스타일을 분석하게 된다. 하지만 트렌드 예측은 언제나 어려운 일이며 이번 가을겨울 시즌같은 경우는 특히 예측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이유로는 컬러스타일의 경우 봄여름과 가을겨울로 구별되는 색상의 경계가 무너졌으며, 패션 스타일 역시 다양한 스타일의 등장으로 시즌 트렌드라고 단정지어 말하기는 어렵게 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2014 가을겨울 시즌 역시 가장 인기있는 여자패션 트렌드라고 생각하는 몇가지를 분류하여 본다면 다음이 아닐까 생각한다. 

 

 

 

 

1. 레드(Red)

 

Dolce&Gabbana Fall Winter 2014 Mosaics Collection

 

겨울패션스타일에 여성스럽고 섹시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컬러아이템은 당연 레드(Red)일 것이다. 구두, 백과 레드 컬러 악세사리는 심플한 의상에는 포인트가 되며 시크한 룩에는 엣지를 더해줘 여성이라면 관심이 가기 마련이다. 특히 흰 피부는 더욱 희고 투명하게 보이도록 만들어 더욱 여성스럽게 보이도록 하는 컬러이기 때문에 여자패션스타일에서 영원한 베스트 컬러이다.

 

 

 

2. 옥스블드 레드(Oxblood Red)

 

피와 같은 색상으로 추운겨울 시즌 따뜻하면서 열정적인 모습의 여성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는 컬러이다. 특히 여자패션스타일의 경우 어두운 느낌의 옥스블러드 레드를 선택할 경우에는 광택이 있는 반짝거리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3. 미노디에르(Minaudiere)

 

 

올 시즌은 특히 클러치 백과 같은 작은 악세사리가 스타일 포인트로 인기가 많았다. 올 가을겨울 시즌 역시 컴펙드하면서 시크한 작은 악세사리가 트렌드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4. 청키 스카프(Chunky Scarf)

날씨가 춥거나 바람이 불때 얼굴과 목을 보호하는 패션 악세사리로 스카프만한 아이템이 없다. 올 겨울 시즌 스카프 트렌드는 오버사이즈 룩에 그레이 컬러와 밝고 따듯한 컬러의 니트 스카프가 겨울패션트렌드이다.

 

 

 

5. 닥터 백(Doctor's Bag)

 

 

닥터 백은 과거 의사들이 들고 다니던 가방과 같은 스타일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번 시즌 닥터백은 지적이면서 현대적 감각에 맞춘 엘레강스한 모양들이 대부분이라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될 것이다.

 

 

 

6. 비쥬얼(Bejeweled)

 

 

이번 가을겨울 시즌은 유난히 보석과 같이 반짝거리는 악세사리들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슈즈와 백에는 보석이나 인조 보석등을 사용하여 화려하면서 고급스럽게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7. 터틀넥(Turtlenecks)

터틀넥 패션은 가을겨울시즌 영원한 패션트렌드 아이템일 것이다. 이번 시즌 터틀넥 스타일은 래식한 느낌과 두툼한 모양의 터틀넥이 트렌드이며, 팬츠와 스커트 등으로 코디하여 러블리하게 스타일링하면 된다. 

 

 

 

8. 플러쉬 스타일(Plush style)

플러시(Plush)는 실크나 면직물을 우단보다 털이 좀 더 길게하여 두툼히 짠 것을 말하는 옷 재질을 말한다. 벨벳과 비슷한 느낌의 옷으로 추운 겨울시즌에 딱인 패션 스타일이다. 특히 플러시는 럭셔리한 느낌의 드레스나 팬츠와 같은 패션 아이템에 잘어울리는 옷감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