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금방이라도 꽃망울을 터뜨릴 것 같은 봄이지만 찬바람으로 인해 실제로 느끼는 체감온도는 낮게 느껴지는 요즘이죠. 그렇다고 두터운 겨울코트를 입기에도 봄 햇살이 가져다 주는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망치게 될까봐 조금은 부담스럽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런 간절기에 가장 유용한 아이템으로 트렌치코트를 떠올리는 여성이 많을 것입니다. 깔끔하고 어른스런 분위기와 트렌치코만이 가진 내추럴하고 세련된 분위기 때문에 모두가 좋아하는 아이템이죠. 특히 요즘 출시되는 트렌치코트는 대부분 안쪽에 속지를 넣어 기온에 따라 조절해 다영하게 입을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인 것도 특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트렌치코트를 선택하기 전에 참고해야 할 사항과 스타일리시하게 코디할 수 있는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1. 청자켓과 함께 트렌치코트 코디하기


청자켓에 트렌치코트 레이어드는 지금같은 간절기 패션에 유용한 코디방법으로 따뜻함은 물론 패피처럼 스타일리시하게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는 코디 방법입니다. 트렌치코트 사이로 살짝 보이는 청자켓의 캐주얼한 멋이 감각적으로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클래식의 대명사 버버리 트렌치코트야말로 캐주얼하게 다운시켜 입어도 고급스러운 아이템이죠. 소매를 걷어올리고 안에 입은 탑과 청자켓의 소매가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중요한 스타일 포인트입니다.






스커트와 트렌치코트를 코디할 때에는 콤팩트한 청자켓을 레이어드 하는 것이 깔끔해 보이고 좋답니다. 거기에 요즘 유행하는 니트 스웨터를 허리에 두르면 따뜻하면서도 트렌디한 간절기패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더블데님에 트렌치코트를 코디하면 전혀 부담스럽지 않고 자연스럽게 믹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화사한 펌프스와 프레쉬한 흰색크로스백을 코디하면 여성스러운 무드로 업시킬 수 있답니다.










2. 트렌디한 하의에 트렌치코트 코디하기


올 봄 트렌치코트를 가장 스타일리시하게 즐기고 싶다면 트렌디한 하의를 코디하면 됩니다. 와이드팬츠나 데미지진, 9부 스웨트팬츠 등으로 체인지하면 기존에 즐겨입던 트렌치코트를 새로운 감각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간절기패션은 물론 이제부터 시작되는 봄, 여름 스타일링에 큰 힘이 되어줄 트렌디한 팬츠 아이템들을 반드시 쇼핑리스트에 추가해보세요.




데미지 진과 트렌치코트의 조합은 이번 시즌 기본입니다. 실버 슈즈로 엣지있게 포인트를 주어 봄 간절기패션을 완성해 보세요.






매니시한 스트레이트 데미지 진에는 네이비 니트를 코디하여 깔끔하게 스타일링해보세요. 흰색펌프스를 플러스하면 발란스좋게 여성미를 부각시킬 수 있답니다.






네이비 트렌치코트에는 흰색 데미지 진을 코디해 상큼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이트와 네이비로 통일하고 노란색 니트와 그레이 비니로 포인트를 주면 간절기 패션을 보다 스타일리시하게 업할 수 있습니다.





☆ 트렌치코트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



데미지진 자체가 러프하기 때문에 탑은 깔끔한 느낌의 클래식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발란스가 좋습니다.






이번 시즌 가장 활용하기 좋은 무릎위 길이의 트렌치코트와 미디스커트는 어른스러운 귀여움을 표현할 수 있는 멋진 조합입니다. 입는 방법에 따라 러블리하게도 캐주얼하게도 코디할 수 있는 플레어스커트에 클래식한 네이비 트렌치코트를 코디하면 적당히 여성미가 돋보이는 코디가 완성됩니다.






트렌드 아이템인 컷워크 소재의 미디스커트에 클래식한 트렌치코트를 코디하면 경쾌하게 변신할 수 있습니다. 펌프스 대신 슬립온이나 레이스업 슈즈를 코디하는 것이 이번 시즌 트렌드 스타일입니다.






트렌치코트와 미디 플레어스커트가 연출하는 입체감이 아름다운 실루엣을 선사합니다. 레터링 탑과 아디다스 스탠스미스로 캐주얼하게 다운시켜 경쾌하게 데일리룩을 연출해보세요.





☆ 트렌치코트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



그동안 미디스커트를 하이힐과 코디하여 엘레강스하게 즐긴 여성이 많을 터. 이번 시즌에는 플랫슈즈를 매치하여 캐주얼하게 다운시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올해 가장 핫한 아이템중 하나인 와이드팬츠를 클래식한 트렌치코트와 코디해보세요. 이너도 팬츠와 같은 컬러로 통일하여 보다 깔끔하게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발목길이의 와이드팬츠에는 펌프스를 매치하여 발란스를 맞춰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어떻게 코디해야 좋을지 모르겠다면 네이비 트렌치코트에 네이비 니트를 코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트렌치코트와 같은 색의 탑을 매치하면 깔끔해 보이는 동시에 시선이 위로 향하게 되어 더욱 세련된 느낌을 주게된답니다. 비비드한 소품으로 악센트를 주면 화사하고 세련된 간절기패션을 즐길 수 있겠죠.






흰색 와이드 팬츠에는 자연스럽게 믹스되는 그레이탑을 코디해보세요. 컬러의 긴장감을 자연스럽게 억제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된답니다. 스니커즈와 코디하고 싶다면 발목이 드러나는 길이의 와이드팬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트렌치코트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



트렌치코트와 와이드 팬츠를 코디할 때에는 하이넥 탑으로 깔끔하게 코디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로라인을 강조하는 것이 날씬하고 길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캐주얼한 스웨트 팬츠와 트렌치 코트를 코디할 때에는 하이힐 펌프스를 코디하여 지나치게 캐주얼해 보이지 않도록 강약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른스런 무드의 세련된 캐주얼룩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레이어드 기술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님셔츠 위에 흰색 카디건을 둘러 포인트를 주면 상큼하면서도 트렌디한 간절기 패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탑과 스웨트팬츠를 블랙으로 맞추고 롱 베스트가 살짝 보이도록 레이어드한 다음 페이턴트 소재의 플랫슈즈를 코디하면 깔끔하고 세련된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 트렌치코트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



스웨트팬츠가 가진 캐주얼한 인상을 억제할 수 있는 깔끔한 슈즈로 어른스러운 시크함을 어필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여성미를 어필할 수 있는 슈즈를 선택하여 전체적인 발란스를 고급스럽게 업데이트해 보세요.







3. 길이와 소재, 실루엣에 따른 트렌치코트 코디법


베이직한 트렌치코트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하나 쯤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올해는 길이와 소재, 실루엣으로 진화된 트렌치코트를 선택해보세요. 길이나 소재, 실루엣이 조금만 달라져도 전혀 다른 분위기를 내는 만큼 진화된 디자인을 선택해 세련된 감성을 어필해도 좋겠죠. 




찰랑거리는 소재의 롱 트렌치코트는 엘레강스한 실루엣을 선사합니다. 와이드팬츠나 데님팬츠, 테이퍼드 팬츠등과 코디하여 시크하게 연출해보세요. 트렌치코트의 소매를 롤업하여 경쾌해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캐주얼한 데님소재의 트렌치코트도 인디고 컬러를 선택하면 깔끔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프레쉬한 세련미까지 함께 느낄 수 있어 이번 시즌 주목할 만한 아이템입니다. 데님 트렌치코트에 셔츠와 포멀한 팬츠를 코디하면 오피스룩으로도 훌륭하고 캐주얼한 스커트와 코디해도 청자켓과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원피스처럼 보이는 드레시한 디자인의 트렌치코트는 스커트는 물론 팬츠와 코디해도 엘레강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오픈한 상태로 밸트를 매면 보다 드레시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겠죠. 러블리한 실루엣의 트렌치코트는 생각보다 어른스럽게 코디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봄기분 물씬나는 컬러풀한 트렌치코트를 선택해도 좋습니다. 평소에 즐겨입던 심플한 옷차림에 포인트로 활용하면 데일리룩을 보다 생동감있게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