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6시즌을 위한 파자마룩 스타일

(좌) 프리마돈나, 2016 S/S 서울패션위크, (중) SJYP 2016 F/W 컬렉션, (우) 2016 F/W 서울패션위크’ 노앙(NOHANT)


2016 봄부터 거리를 뜨겁게 달군 유니크한 아이템을 꼽으라면 그것은 "파자마룩"이 될 것이다. 파자마패션 스타일은 2012 S/S 컬렉션을 통해 소개도면서 지금까지 꾸준하게 런웨이 무대를 비롯하여 패셔니스타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아오고 있는 아이템었다. 하지만 올 봄부터 파자마 차림으로 외출한 사람들이 종종 눈에 띄기 시작하면서 뉴욕, 파리, 밀라노, 런던 등 세계적인 패션 도시에서 시작된 파자마 스타일이 한국에도 불기 시작했다.





2016 FW 셀럽들의 파자마 스타일

(좌) 배우 수애의 네이비 컬러 실크 파자마 블라우스, (중) 모델 여연희의 프린트 파마마 셔츠, (우) 가수 아이유의 파이핑 파마자 셔츠


유니크한 파자마 스타일이 조금 부담스러운 여성들의 경우 활동성을 강조한 파나마 셔츠 블라우스 혹은 팬츠 하나 정도는 무리없이 입을 수 있을 것이다. 처음 파자마 팬츠의 반응은 편안한 잠옷 바지 혹은 일할 때 입는 촌스러운 바지 등의 반응으로 받아들여졌다. 하지만 해외 유명 컬렉션의 런웨이는 물론이고, 국내외 유명 브랜드에서 다양한 파자마 스타일을 선보이면서 인기의 정점을 맞이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유행 패션이라도 잘못입으면 정말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 아이템이 파자마룩인 만큼 유명 셀럽들이나 패셔니스타들의 코디방법을 꼼꼼히 챙겨보자.






1. 2016 런웨이 파자마룩 스타일



노앙 2016 F/W 컬렉션

웨어러블 캐주얼 브랜드 노앙이 올해 F/W 컬렉션을 오버사이즈를 통해 자유롭게 표현했다. 그 중에서도 올 가을시즌 핫트렌드로 떠오른 파자마룩 스타일을 스트라이프 무늬가 작용된 파자마 자켓을 블랙앤화이트 아이템과 함께 미니멀룩 스타일로 제안하였다.





SJYP 2016 F/W 컬렉션

스티브 J∙요니 P 부부 디자이너가 이끄는 SJYP의 2016 F/W 패션쇼 모습이다. SJYP는 파자마 본래의 헐렁한 상의와 바지 특성을 그대로 반영한 스타일을 스니커즈와 매치하여 데일리룩 스타일로 제안하여 화제를 모으기도하였다.




프리마돈나 16 SS / 로에베 16 SS 패션쇼

파자마 패션의 특징은 편안함. 아무 것에도 구애받지 않는 편안한 착용감과 자연스러움이 현대인의 욕구에 잘 맞아 떨어진 패션스타일이다. 파자마 패션은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특징도 있지만 그래도 자신없는 여성이라면 SJYP와 로에베 패션쇼의 모델핏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2. 셀럽들의 파자마룩 스타일



걸스데이 혜리

혜리는 화이트 컬러의 V라인이 돋보이는 실크 파자마 블라우스를 크롭 플레어진 안에 살짝 밀어 넣어 코디한 다음 빈티지한 브라운 벨트와 앵클부츠를 매치하여 시크하면서 발랄한 모습으로 파자마룩을 연출하였다.





모델 이연희

부엉이 패턴이 돋보이는 디자인의 파마자 셔츠와 블랙 슬랙스를 매치해 편안한 놈코어룩의 정석을 보여줬다. 그는 블라우스의 부드러운 실루엣, 여유로운 핏과 함께 슬랙스의 포멀한 느낌을 더해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뽐냈다. 버건디 베이스와 라인을 따라 이어진 짙은 블루 컬러의 배색은 가을이 다가옴을 물씬 느끼게 했다.





배우 유화영

류화영은 남색 패턴 셔츠에 짙은 데님 스키니 팬츠를 입었는데, 누드톤 하이힐과 선글라스, 베이지 컬러 숄더백으로 룩을 완성했다. 여기에 셔츠 밑단 앞부분만 안으로 넣어 스타일리시하게 스타일링 했다. 





배우 수애

수애역시 걸스데이 혜리와 같은 네이비 실크 파자마 블라우스에 프레이드 엣지 스타일의 플레이어 데님팬츠를 코디하고 시크한 앵클부츠를 매치하여 경쾌하게 데일리룩을 스타일 연출하였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