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성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원피스. 20대를 지나 30에 접어든 미시들은 이제 귀엽고 러블리한 원피스는 졸업하고 셔츠 원피스 같은 실용적이고 시크한 타입을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코디를 생각해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원피스, 그리고 여성스러움이 잘 드러나는 원피스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바쁠때 부담없이 입기좋은 원피스는 여성들이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한가지 원피스로 사계절 코디할 수 있는 방법과 돌려입기 좋은 원피스 타입도 함께 소개한다.



※ 365일 입을 수 있는 원피스의 조건

   1.무릎길이를 선택한다.

   2.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소재의 원피스.

   3.안에 겹쳐입을 수 있는 원피스.

   4.위에 아우터를 레이어드 하기 좋은 원피스.


※활용이 불편한 원피스

  1.옷을 겹쳐입기 어려운 두툼한 소재의 원피스

  2.레이어드하면 스커트 부분이 애매한 원피스


A라인과 벌룬타입의 원피스등 위에 아우터를 걸쳤을때 스커트부분의 모양이 변하는 원피스와 도톰한 소재는 다양한 활용이 불가능하다.




□ 사계절 활용하기 좋은 원피스 코디



1.셔츠타입 원피스


긴소매의 질리지않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너무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소재의 데님원피스를 선택하여 다양하게 활용한다. 베이직스타일과 트렌드, 또는 캐주얼과 페미닌룩등 모든 스타일과의 발란스가 좋은 원피스이기때문에 질리지않고 오랫동안 입을 수 있으며 안이나 밖에 레이어드하기 좋다.



1) 가을


가을엔 데님 셔츠원피스에 집업후드를 가볍게 코디한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집업을 선택하여 캐주얼하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베이비진주 목걸이등을 플러스하여 분위기를 업시키면 훨씬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어필할 수 있다.



2) 겨울


겨울에는 셔츠원피스위에 다운베스트와 더플코트를 레이어드한다. 원피스가 가벼운 소재이기때문에 아우터를 여러개 겹쳐입어도 좋다.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하게 겨울까지도 데님원피스를 활용할 수 있다.



3) 봄


화사한 컬러로 기분을 업시키기 좋은 봄에는 셔츠원피스에 파스텔 옐로우 카디건을 어깨에 둘러 포인트로 활용한다. 얼굴이 화사하고 프레쉬해 보이는 봄패션 코디를 즐길 수 있다.



4) 여름


데님원피스안에 줄무늬 이너를 입고 셔츠의 단추를 풀면 또 다른 분위기가 난다. 컬러와 무늬로 인하여 생동감있게 연출된다.





2. 핏 & 플레어 원피스


스타일을 업할 수 있는 핏& 플레어원피스는 노슬리브를 선택해야 돌려입기 좋다. 주름이 풍성하게 잡힌 개더형 원피스에 신축성있는 소재를 선택하면 좋다. 여성스러운 바디라인을 강조할 수 있고 날씬해 보인다. 베이직컬러의 노슬리브 원피스라면 계절에 관계없이 레이어드하기 좋다.



1) 가을


원피스위에 적당한 사이즈의 크롭 풀오버를 레이어드한다. 하체가 길어보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가을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허리의 개더부분이 딱 감추어질 정도의 탑을 선택하면 원피스처럼 보이지 않고 따로 입은 것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2) 겨울


원피스안에 터틀넥 니트를 입고 노블하게 연출한다. 원피스가 무지라면 보더프린트로 강약을 조절하는 것이 깔끔하면서도 발란스가 좋다.



3) 봄


체크셔츠와 스니커즈로 상큼한 캐주얼룩을 완성한다. 체크셔츠와 클러치, 스니커즈로 인해 프레쉬한 인상을 줄 수 있다.



4) 여름


러블리한 블랙원피스에 모노톤 소품을 플러스하여 원피스를 돋보이게 코디하여 즐겨도 좋다. 무더운 여름 꼭 필요한 원피스에 시원해 보이는 악세서리를 플러스하면 훨씬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3. 레이스원피스


데일리룩으로 입기좋은 레이스원피스는 여성스러움과 함께 기분까지도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 베이직컬러에 무릎길이로 타이트하지 않은 레이스원피스를 선택하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섬세한 우아함으로 사랑받는 레이스원피스를 아우터로 캐주얼하게 연출하거나 니트를 레이어드하여 즐기면 좋다.



1) 가을


터프한 라이더자켓도 부드러운 모카베이지를 선택하면 레이스원피스의 가련함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부담스럽지 않게 연출된다.



2) 겨울


파우더리한 컬러끼리 레이어드 하는 것은 추천하고 싶지 않지만 스모키한 그레이톤이라면 어른스러운 걸리시룩을 연출할 수 있다.



3) 봄


옐로우톤의 레이스원피스에 푸시아 카디건을 어깨에 걸치면 조화가 잘 이루어지며 상큼해 보인다.



4) 여름


여름의 열기가 느껴지지 않는 퓨어한 느낌의 투명감이 로맨틱한 분위기로 연출된다. 민트컬러의 백을 플러스하면 그것 만으로도 시원하고 러블리한 여름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