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알렉사 청(Alexa Chung), 2015 뉴욕패션위크 스트릿스타일


하루의  스타일링 컨셉을 새롭게 잡을려면 다양한 아이템과 믹스해 봄을써 쉽게 코디할 수 있지만 보통 사람에게는 자신도 모르게 틀에 박힌 패션스타일로 코디하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그틀을 탈피하고자 한다면 우선은 그날의 컨셉을 잡은 다음 다양한 시도를 해보라고 충고합니다. 예를 들면 대담한 레오파드 무늬나 지브라 무늬 등과도 믹스매치해보고, 여성스러운 레이스 원피스에  사파리 자켓을 코디하여 모던시크하게 자신만의 컨셉으로 만든것이죠. 그렇게만 하다면 매시즘마다 새롭고 트렌디한 패션스타일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Anine Bing의 밀리터리 야상자켓 스타일

여러분들이 알다시피 밀리터리 야상자켓은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봄, 가을시즌에는 빼놓을 수 없이 챙겨야하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어요. 몇해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패션에서 밀리터리 야상자켓을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우리 일상에 깊숙이 스며들었어요. 아마도 밀리터리룩의 인기는 오랫동안 계속될 거 같습니다. 캐주얼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의 밀리터리 야상자켓은 이제 시즌별로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가 믹스되어 출시되고 있어요. 봄가을시즌에는 아노락(anorak)이나 코튼소재의 얇은 야상점퍼가 주를 이루고 겨울에는 퍼나 가죽이 결합된 밀리터리 야상자켓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답니다.


anorak(아노락파카:나일론소재의 방한용점퍼), snorkel parka(스노클파카:하프코트),fishtail parka(피쉬테일파카:미군의 방한코트),cagoule(카굴:비바람을 막기위해 입는 모자달린 긴상의)등 다양한 형태와 소재의 밀리터리 야상자켓이 점점 진화하고 있는 것이죠! 이렇듯 밀리터리 야상점퍼는 소재와 디자인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 대부분의 옷차림에도 잘 어울려 코디하기 좋은 아이템이랍니다. 다양한 밀리터리 야상자켓의 코디방법을 배워 옷차림과 결합한다면 가을패션은 물론이고 사계절 다양하게 밀리터리 야상자켓을 즐기실 수 있을 것ㅇ라 확신합니다.






1. 밀리터리 야상자켓의 역사와 종류







첫번째 모델은 아노락 파카로 제일처음 에스키모를 위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두툼하고 라인은 가죽으로 덧대어 최고의 혹한과 습도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밀리터리 야상자켓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2차 세계대전때 영국군 보병의 군복에 달렸던 비슷한 모양의 양털라이닝과 후드를 닫을때 바람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작은 구멍만을 남겨둔 스노클 파카라는 이름의 밀리터리 야상자켓이 등장합니다.  

 

전쟁에서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줄 밀리터리 야상자켓은 꼭 필요했기때문에 아이러니하게도 전쟁으로 인해 밀리터리 자켓은 더욱 발전하게 됩니다. 몸을 민첩하게 움직여야 하므로 가볍고 부피를 취소한으로 해야했습니다.

또, 다른 모델의 밀리터리 야상자켓은 미국의 USA-N3B 에서 시작된 M-5 fishtail parka(피쉬테일 파카)로 M-51(military, 1951) 과  M-65 (military, 1965)로 스페어후드가 달려있어 탈부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카굴은 스키점퍼 모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1959년 포플린에서 1970년대에는 폴리에스터, 현재의 나일론에 이르기까지 어렵고 암울했던 시대와 함께 밀리터리 야상자켓도 점점 가볍고 기능적인 소재와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발전하게 됩니다. 1959년에는 보그에 의해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발표하게 됩니다. 남성들만 입던 밀리터리 야상자켓이 처음으로 여성들의 옷으로 다뤄지게 된거죠. 밀리터리 야상자켓의 외관은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인해 레이디 라이크 스타일이 대부분이었던 그 시대에는 적합하지 않았었습니다.

 

1960년대에는 모더니즘의 움직임과 함께 밀리터리 야상자켓이 본격적으로 인기를 끌게 됩니다. 그러다가 미국에서 점점 밀리터리 야상점퍼의 인기가 시들해지더니 90년대에는 여성들의 옷차림에 다시 유용하게 쓰이기 시작합니다. 이젠 방수,따뜻하고 편안함,가벼움까지 더해져 꾸준히 사랑받는 아이템중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실용적인 밀리터리 야상점퍼는 여성의 옷장에 있는 다른 아이템들과는 분위기가 다르기때문에 약간의 조정이 필요한 것이죠.

 

현재의 밀리터리 야성자켓은 새로운 신분을 얻었다고도 말할 수 있어요. 대우가 달라졌을 뿐만 아니라 이제 밀리터리 야상자켓은 그 어떤 코디의 범주에도 속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독자적인 이미지로 자리잡은 것이죠. 밀리터리 야상자켓은 보편적인 상식에 얽매여 있던 우리들을 자유롭게 만들어준 아이템이라고도 말할 수 있답니다. 밀리터리 야상자켓을 어떻게 코디할 것인가의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밸런스라고 할 수 있어요. 밀리터리 야상자켓을 다양하게 코디방법을 관찰한 후 자신의 선택을 단순화할 수 있는 몇가지 팁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보편적인 코디방법으로는 슬림한 레깅스 팬츠에 밀리터리 야상자켓을 입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안전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코디방법이기는 하지만 진부하다고 느끼신다면 주위의 다른 악세서리에 투자하시는 방법은 어떠세요! 예를들면, 슈즈나스카프, 악세서리등 룩의 가치를 높여줄 아이템을 추가하는 거예요.  

가을패션 코디에는 셔츠, 베스트, 원피스 등과 같은 사랑스러운 아이템과 함께 밀리터리 야상자켓을 코디해보세요. 예상외로 너무나 잘어울리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그 외에도 스커트나 숏팬츠,드레스등 거의 모든 아이템들이 잘 어울리기때문에 마음놓고 봄, 가을패션을 즐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레이스 원피스나 플로럴 프린트의 원피스와 코디하고 앵클부츠나 스니커즈, 샌들 등의 악세서리를 추가해보세요. 스포티한 밀리터리 야상자켓과 여성스런 아이템이 결합하면 두가지 요소가 중화되어 절묘한 시크룩이 완성된답니다.

 

밀리터리 야상자켓을 고를때 코디하기 좋게 몸에 딱 붙지않는 넉넉한 사이즈의 것이 좋으며 길이는 무릎위의 너무 길지않은 것으로고르기를 추천합니다. 색상은 전통적인 모스그린이 가장 무난하지만 밀리터리 야상자켓은 특별히 컬러코디에 대한 룰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자신의 취향에 따라 봄코디를 즐기시면 됩니다. 밀리터리 야상자켓은 볼드하고 따뜻한 느낌의 화려한 색과도 잘 어울린답니다. 밀리터리 야상자켓 코디에서 리스크를 줄이고 싶다면 화이트,블랙을 포함한 뉴트럴 컬러나 버건디, 머스타드등 모스그린과 비슷한 톤의 따뜻한 컬러와도 물론 잘 어울립니다.

 

화려한 패턴의 카뮤플라쥬의 밀리터리 야상자켓도 매력적이랍니다. 작년부터는 핑크나 옐로우등 귀여운 색상이 부분적으로 들어간 귀여운 카뮤플라쥬 밀리터리 야상자켓도 등장했답니다. 그렇지만, 질리지않고 코디하기 편한것은 역시 가장 기본적인 카뮤플라쥬 밀리터리 야상자켓이 가장 적합하답니다. 카뮤플라쥬 밀리터리 야상자켓의 코디방법중 가장 쉬운 방법은 카뮤플라쥬 패턴중 한가지 색을 선택해 코디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코디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밀리터리 야상자켓 코디 방법    





1) 밀리터리 야상자켓과 데님팬츠 코디



밀리터리 야상점퍼와 데님팬츠는 가장 편안하고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너무나 보펴적인 코디방법이므로 질리고 지루하다고 느끼신다면 화려한 스카프나 슈즈, 백등의 악세서리로 포인트를 준다면 더욱 신선하게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2) 밀리터리 야상점퍼와 핫팬츠의 코디


올해도 핫팬츠는 대세일 것으로 보이며 통이 넓은 버뮤다팬츠도 새롭게 등장하여 그 세를 확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밀리터리자켓을 하이탑 스니커즈나 앵클부츠로 시크한 가을패션코디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해요.





3) 밀리터리 야상자켓과 원피스코디


밀리터리자켓은 사랑스러운 레이스원피스나 화려한 색상의 원피스와도 멋지게 연출됩니다. 밀리터리 야상자켓의 스포티함과 여성스러운 원피스의 매력이 중화되어 시크하게 연출되거든요.





4) 밀리터리 야상자켓과 셔츠,티셔츠 코디


밀리터리 야상자켓과 티셔츠나 셔츠를 무심한듯 코디해도 좋습니다. 그대신 밋밋해 보이지 않도록 화려한 슈즈나 백, 스카프로 포인트를 준다면 더욱 생동감이 느껴지는 가을패션 코디가 될 것입니다. 





 5) 밀리터리 야상자켓과 프린트 아이템 코디


밀리터리 야상자켓과 프린트아이템은 환상궁합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올해 대세인 스트라이프나 크고작은 꽃무늬아이템을 밀리터리 야상자켓과 다양하고 자유롭게 코디해서 가을패션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6) 카모플라쥬 야상자켓 코디


카모플라쥬 야상자켓은 그 존재감이 상당해서 다른 부분은 힘을 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이나 카멜컬러등 뉴트럴 컬러와의조합이 가장 무난하며 카모플라쥬 야상자켓을 리스크없이 쉽게 즐기는 방법은 카모플라쥬 야상자켓안의 한가지 색을 선택하여 코디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